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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 TV, Dish와의 합병 위한 장기적 매력적인 계약 체결 2024-10-01 02:58:09
소비자 습관의 변화와 스트리밍 동영상의 인기 상승으로 인해 수혜를 입었다. DirecTV의 CEO 빌 모로는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이 유료 TV 회사가 소비자의 관심사에 맞춘 소규모 프로그램 패키지를 협상할 수 있는 영향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기존 TV 채널이든 스트리밍을 통해 가입자가 좋아하는...
[안재석 칼럼] 상상력에 매기는 세금 2024-09-30 18:23:52
스트리밍 서비스 데이터 관행의 점검’. 유튜브, 메타, 틱톡 등 13개 글로벌 플랫폼의 자료를 4년간이나 들여다본 결과물이다. 결론은 선명했다. 거대 플랫폼들이 개인 정보를 말 그대로 탈탈 털었다는 것. 소비자가 어디서 어떤 콘텐츠를 봤는지를 시작으로 결혼 및 자녀 유무, 교육 수준, 소득 정도, 건강 상태, 종교까지...
스포츠 중계도 '도둑시청'…돈들인 OTT '울상' 2024-09-30 16:59:40
불법 스트리밍 웹사이트인 K사이트의 지난달 방문 횟수는 188만3000회에 달했다. 손흥민, 황희찬 등 국가대표가 뛰는 EPL 중계권을 보유한 스포츠 OTT ‘스포티비’의 방문 횟수인 175만 회를 넘어선다. 허가받지 않은 스포츠 경기 중계는 엄연한 불법이다. 박애란 한국저작권위원회 변호사는 “중계권은 일종의 이용 독점...
대세는 아직 유튜브...평균 시청시간 '압도적' 2024-09-30 15:18:35
동영상 스트리밍 채널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많이 보며, 특히 유튜브를 시청하는데 시간을 많이 쓰는 것으로 드러났다.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30일 발표한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리포트: 여가 및 취미 편'에 따르면 10~50대의 여가 시간 중 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은 311분으로 조사됐다. 해당...
"유튜브 이용자 하루 97분 시청…선호하는 길이는 17분" 2024-09-30 14:51:16
중심지는 동영상 스트리밍 채널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이며, 특히 유튜브의 지배력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CJ EM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30일 발표한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리포트: 여가 및 취미 편'에 따르면 10~50대의 여가 시간 중 평균 인터넷 이용 시간은 311분으로 파악됐다. 이번...
할리우드 'OTT 황금기' 끝…줄해고 2024-09-29 21:05:05
등 OTT(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열풍을 타고 호황을 누렸던 미국의 콘텐츠 업계가 최근 급격히 불황으로 접어들고 있다고 BBC 방송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할리우드의 'OTT 황금기'가 저물면서 많은 종사자들은 졸지에 일자리를 잃고 있다. 최근 미국의 주요 미디어 기업인 파라마운트는 다른 제작사인...
'스트리밍 붐' 거품 꺼진 할리우드…"잔치는 끝났다" 2024-09-29 21:00:13
'스트리밍 붐' 거품 꺼진 할리우드…"잔치는 끝났다" OTT 열풍 과열됐던 콘텐츠 시장, 노조 파업 지나며 '휘청' 광고 수익률 악화에 제작사들 감원 칼바람…제작 작품 수 40% 급감 (서울=연합뉴스) 임지우 기자 = 최근 10여년간 넷플릭스, 훌루 등 OTT(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열풍을 타고 호황을 누렸던...
LG전자, '웹OS 플랫폼' 강화…3년간 1조 투자 2024-09-29 18:39:36
모수 확대의 일환으로, 지난 10여 년간 판매한 스마트 TV는 2억 2천만 대에 이른다. 현재 스마트 TV 플랫폼으로 webOS를 선택한 브랜드는 400개 이상으로 늘었고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에서는 글로벌 주요 완성차 업체들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콘텐츠를 제공하며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webOS 플랫폼 내...
넷플릭스 독주 막는다...LG전자, 1조 투자해 '파격' 변신 2024-09-29 18:10:43
캐주얼 게임까지 4500여 개를 즐길 수 있는데, 더 많은 게임을 넣겠다는 얘기다. 웹OS는 개도국에서 빠르게 고객을 끌어모으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의 설문에 따르면 멕시코와 브라질 시청자의 60% 이상이 TV 선택 1순위 기준으로 화면 크기, 화질이 아니라 스마트TV 기능을 꼽았다. 인도 시청자도 절반가량이 OS...
LG전자 "미디어 플랫폼社 도약"…TV OS에 1조 베팅 2024-09-29 17:40:06
캐주얼 게임까지 4500여 개를 즐길 수 있는데, 더 많은 게임을 넣겠다는 얘기다. 웹OS는 개도국에서 빠르게 고객을 끌어모으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의 설문에 따르면 멕시코와 브라질 시청자의 60% 이상이 TV 선택 1순위 기준으로 화면 크기, 화질이 아니라 스마트TV 기능을 꼽았다. 인도 시청자도 절반가량이 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