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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 검색순위 조작" 쿠팡에 과징금 1천400억원…"즉각 항소"(종합) 2024-06-13 12:25:59
허위 리뷰를 작성한 것이다. 쿠팡은 공정위의 1차 현장 조사가 이뤄졌던 2021년 6월 이전까지는 이 같은 '셀프 리뷰' 작성 사실을 소비자에게 전혀 고지하지 않았다. 현장 조사 이후 리뷰에 임직원 작성 사실을 기재하기는 했지만, 별도 클릭을 통해 들어가야 하는 구매 후기 하단에 기재돼 소비자가 이를 쉽게...
"검색순위 조작, PB구매 유도"…공정위, 쿠팡에 과징금 1천400억 2024-06-13 12:00:02
허위 리뷰를 작성한 것이다. 쿠팡은 공정위의 1차 현장 조사가 이뤄졌던 2021년 6월 이전까지는 이 같은 '셀프 리뷰' 작성 사실을 소비자에게 전혀 고지하지 않았다. 현장 조사 이후 리뷰에 임직원 작성 사실을 기재하기는 했지만, 별도 클릭을 통해 들어가야 하는 구매 후기 하단에 기재돼 소비자가 이를 쉽게...
中 유명 밀크티 체인점 직원이 싱크대서 발 씻어…매장 폐쇄 2024-06-12 15:58:48
매장 내 CCTV를 현장에서 수거한 결과 이런 상황이 실제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미쉐빙청 본사에 대한 '웨탄'(約談·예약 면담)을 진행해 각 매장을 대상으로 교육과 검사를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웨탄은 중국 당국이 기업·기관·개인을 불러 잘못을 지적하고 시정하도록 하거나 요구 사항을...
"된장국에 다리 수십개 돈벌레가"…학식 위생상태에 '발칵' [이슈+] 2024-06-11 11:25:57
"현장 방문 등 본격적인 조사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훈정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조리 과정보단 식자재 관리에 허점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벌레가 옮기는 세균이 나물, 샐러드처럼 덜 익히는 음식에 묻을 수 있어 우려된다. 또 무엇보다 이 같은 문제가 방치되면 나중에 더 큰 위생 사고가 발생할...
농관원, '배달앱 입점' 서울 음식점 대상 원산지 표시 점검 2024-06-11 11:00:07
원산지 표시를 시정해야 하는 업체의 91.4%(1천79곳)가 배달앱 입점업체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의 경우 점검 대상 업체의 18%가 집중돼 있어, 농관원은 전국 9개 지원의 단속인력 42명과 사이버 모니터링 요원 350명을 투입해 점검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점검은 모니터링 요원이 17∼24일 사전 모니터링을 진행한 뒤...
개원의까지 가세 조짐에…공정위, 법 위반 조사 사전검토 착수 2024-06-10 15:23:08
당시에도 의협에 사업자단체 금지행위 조항을 적용해 시정명령 등 처분을 내린 바 있다. 법 위반 여부를 판가름하는 핵심은 '강제성'이다. 2000년 의약분업 사건에서 대법원은 공정위의 처분이 정당하다는 판단을 내렸다. 집단 휴진 당시 불참사유서 징구 등으로 구성원의 참여를 강제한 정황이 드러났다는 이유에...
또 터진 확률형 아이템 조작 의혹…게임주, 일제히 하락 2024-06-10 09:55:16
현장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중 넥슨에 대해서는 이미 과징금 등의 조치가 내려졌다. 앞서 정부는 지난 3월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으로 아이템 당첨 확률을 고지하도록 의무화했다. 이에 따라 정부는 확률형 아이템의 정보가 게임물 구매 화면과 광고·선전문 등에 제대로 표시되고 있는지 단속하고 있다. 지금껏...
노동법원 생기면...'악덕' 임금체불 사업주, 사라질까 [전민정의 출근 중] 2024-06-08 08:00:00
가능해질 것이라는 기대도 나옵니다. 또 노동 현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노동법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법관이 직접 사건을 맡을 경우 판결의 전문성을 높이는 효과도 있죠. 노동사건을 전담할 '노동법원' 신설 입법이 공론화되는 것에 대해선 일단 노동계는 숙원 과제 였던 만큼 환영의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피자 먹다 실리콘 페이퍼 나왔는데…"환불이요? 복권 드릴게" 황당 2024-06-06 07:43:39
대구시 중구청 보건소는 A씨의 신고를 받고 현장 조사를 벌여 지난달 30일 문제의 매장에 대해 시정명령을 내렸다. 빕스를 운영하는 CJ푸드빌은 피자에서 실리콘 페이퍼 조각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먼저 고객분께 불편을 야기해 진심으로 송구하며 고객 응대가 미흡했던 점 사과드린다. 매장 직원의 실수로 해...
빕스 어쩌나…피자에 실리콘 나왔는데…"환불 못 해준다" 논란 2024-06-06 06:17:11
받고 현장 조사를 벌여 지난달 30일 문제의 매장에 대해 시정명령을 내렸다. 빕스를 운영하는 CJ푸드빌은 언론 취재가 시작된 후 고객에게 사과했다고 주장했으나, 확인 결과 A씨가 고객센터에 항의했을 때 담당자가 미안하다고 말한 게 전부였으며 고객의 마음을 풀어주려는 노력을 전혀 하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