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솔리다임, 순익 365% 증가…최태원, AI 낸드 직접 챙긴다 2024-11-14 19:44:34
솔리다임을 포함한 SK하이닉스의 전세계 낸드 시장 점유율 22.5%로, 지난해 19.2%에서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솔리다임은 최근 세계 최대 용량인 122테라바이트(TB)가 구현된 QLC 기반 eSSD 신제품 'D5-P5336'을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낸다. 업계에서는 솔리다임 이사회 의장 선임으로 최태원 회장의...
엘앤씨바이오, 연결기준 3분기 누적매출 530억원 2024-11-14 18:36:17
영업이익 32억원을 냈다고 14일 공시했다. 별도 기준으로 누적 매출은 414억원이며, 영업이익은 34억원이었다. 회사 관계자는 “고환율과 물가 상승, 제약사업 투자로 원가율이 상승했으며 메가카티 추가 임상과 신제품 연구개발비 및 중국인허가 비용의 증가, 신사업 초기비용과 같은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가 반영됐다”고...
최태원, 美솔리다임 이사회 의장 맡는다…AI 반도체 경쟁력 속도 2024-11-14 17:19:50
eSSD 신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SK 관계자는 "SK하이닉스와 솔리다임 경영진으로 구성된 솔리다임 이사회는 AI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최 회장이 급속도로 성장 중인 AI용 낸드 설루션 시장에서 솔리다임의 기업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했다"며 "SK하이닉스와 솔리다임의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해 SK의 AI...
셀트리온제약 3분기 매출 1천281억원…역대 최대 2024-11-14 17:05:06
셀트리온제약은 주요 제품 선전과 신제품 효과로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며 인력 확충, 연구개발비 증가 등에도 판매수수료 절감 등을 통해 영업이익 개선에 주력했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제약은 향후에도 신제품의 시장 안착과 생산량 증대 등을 통해 매출을 확대하는 한편 연구개발(R&D) 투자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아시아나항공 3분기 매출 '역대 최대'…"여객·화물 날았다" 2024-11-14 17:03:25
신제품 물량의 증가와 견조한 항공 화물 운임 영향으로 424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19.3% 증가했다. 특히 미주(+26%), 유럽(+19%) 노선이 매출 증가를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4분기에도 아시아나항공은 일본 아사히카와 노선 재운항과 코타키나발루·냐짱(나트랑)·시엠레아프(씨엠립) 노선 등 인기...
화장품 기업 '원더풀', 리프팅 4종 라인 신제품 출시 2024-11-14 16:50:06
제품을 제공해오며 브랜드 신뢰도를 쌓아왔으며, 이번 신제품은 '아름다움과 건강'의 가치를 더욱 강화하자는데서 준비됐다. 원더풀 리프팅 4종 라인은 파워 리프팅 크림, 파워 리프팅 선크림, 파워 리프팅 비비, 그리고 리프팅 부스터로 구성되어 있다. PGA-K 성분을 통해 피부 속 깊이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
아시아나항공, 3분기 영업익 1289억…국제선·화물 호조에 '훨훨' 2024-11-14 16:35:38
IT 신제품 물량의 증가와 견조한 항공화물 운임 영향으로 4242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9.3% 증가했다. 특히 미주(+26%), 유럽(+19%) 노선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일본 아사히카와 노선 재운항 △동남아 코타키나발루·나트랑·씨엠립 노선 등 인기 휴양지 부정기편 운항 △미국 샌프란시스코 노선...
이토록 부드러운 소파, 이게 정말 가죽이라고?…伊장인고집, 명작이 되다 2024-11-14 16:34:40
조명 등 가죽 장인이 공들여 개발한 신제품은 그 자체로도 아름다워야 하지만 조화를 이루는 게 더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감성까지 채워주는 가구 박스터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제품은 ‘체스터문 소파’다. 파올라 나보네 디자이너의 작품으로, 독창적인 주름과 푹신한 쿠션 덕에 꾸준히 인기를 끄는 베스트셀러다....
여성들도 민망해하더니…男도 즐겨 입게 만들자 '역대급 실적' 2024-11-14 16:33:30
러닝화 신제품 '안다르 제트플라이'를 내놓으며 러닝 상품군 제품력을 강화했다. 안다르 맨즈 대규모 팝업스토어 등을 운영하며 남성고객 확대에도 힘쓰는 중이다. 안다르 관계자는 "지난 9월 레깅스 판매량은 지난해 전체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 지난 10월 문을...
K라면, 해외서 불티나게 팔리는데…영업이익 줄어든 까닭 2024-11-14 16:31:20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신제품 ‘신라면 툼바’를 앞세워 4분기 반등을 다짐했다. 회사 관계자는 “신라면 툼바를 4분기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달 가동을 시작한 미국법인의 용기면 라인 증설 효과로 실적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