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약사 품은 한국콜마·화장품 수출하는 동국제약…'더마'로 달린다 2021-04-20 15:49:50
아모레퍼시픽(17%)은 1분기 매출 증가가 예상했지만 에뛰드(-20%)와 이니스프리(-15%)는 매출이 하락한 것으로 예측했다. 한섬의 경우 올해 하반기 내놓을 프리미엄 더마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기대도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다. 창사 이래 첫 화장품 사업이다. 한섬은 이날 4.57% 오른 4만3500원에 거래를 마치며 52주...
코로나 여파에 사라진 화장품 로드숍…전성기 대비 '반토막' 2021-04-04 10:30:00
이니스프리는 매장 수가 2019년 920개에서 지난해 656개로 줄었다. 에뛰드하우스는 2018년 393개에서 2019년 275개로 100개 이상 줄었으며, 이날 현재 홈페이지에 나오는 매장 수는 164개다.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도 2019년 598개에서 지난해 463개로 감소했다. 소비자들의 화장품 구매 패턴 변화 등으로 길거리 매장은...
올해의 화장품 라이징 스타는? [민지혜의 뷰티톡] 2021-03-19 11:57:35
글로우래스팅 파운데이션, △쿠션: 에뛰드하우스 더블래스팅 쿠션 글로우, △컨실러: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 △파우더: 이니스프리 포어 블러 파우더, △블러셔: 롬앤 베러 댄 치크, △컨투어링: 페리페라 잉크 브이 쉐딩, △아이브로우: 클리오 킬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 △아이섀도우: 페리페라 올테이크 무드...
얼모스트블루, 에뛰드 네이버 쇼핑 라이브서 파우치 증정… 깜짝 등장 2021-03-15 14:21:00
얼모스트블루 파우치에 대한 소개가 이어지며 에뛰드 봄 신상 미니오브제 구매 시 파우치가 증정됨을 알리고 실시간으로 판매를 독려했다. 얼모스트블루 메이크업 파우치는 2018년 4월 처음 출시돼 많은 아이돌, 여성 연예인들과 코덕(코스메틱 덕후)들의 메이크업 파우치로 사용되며 출시된 지 3년이 지난 지금도 많은 사...
[마켓인사이트]국내 의결권 자문사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 사내이사 연임에 반대" 권고 2021-03-15 09:13:01
있다. 자회사인 이니스프리, 에뛰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의 등기이사로 재직 중이다. 좋은기업지배구조연구소 관계자는 "상근 대표는 비상근 이사보다 높은 책임성이 요구돼 겸직을 보다 엄격하게 제한해야 한다"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계열사를 부당 지원해 과징금과 시정명령을 부과받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의결권...
두드림넷-티켓트리, 기부&광고 페이백 키오스크 전국 소상공인에 지원 2021-03-05 10:29:50
편의점 컬쳐랜드, CU편의점, BBQ, GS25, 이마트, 공차, 교보문고, 던킨도너츠, 데이터소다, 뚜레쥬르, 맘스터치, 미샤, 베스킨라빈스, 설빙, 세븐일레븐,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카페 마마스, 킹콩부대찌개, 토니모리,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해피콘, 홈플러스, 신세계백화점 등) 구매, 온라인 쇼핑 및 전국...
"마스카라 주세요"…화장품 판매처로 떠오르는 편의점 2021-02-22 06:45:00
등 제품 9종을 판매했다. 아울러 에뛰드하우스와 홀리카홀리카, 세타필, 미미박스 등 젊은 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화장품 전문 브랜드와 지속해서 협업 상품을 내놓고 있다. 편의점 화장품은 수도권 및 도심지보다 상대적으로 화장품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 상권에서 매출이 12%가량 더 많이 발생한다고 CU는 설명했다. CU...
해외시장 반격 나선 아모레, 동남아 최대 플랫폼과 동맹 2021-02-16 17:21:14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려, 미장센,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주력 브랜드 제품을 더 많은 동남아 지역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또 대만 쇼피에도 처음 입점하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매출은 4조9301억원으로 전년보다 21.5% 줄었고, 영업이익은 1507억원으로...
아모레, LG생황건강에 `화장품 1위` 내줬다…코로나 쇼크 `직격타` 2021-02-03 20:25:13
급감했다.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 등 나머지 계열사의 실적도 부진했다. 코로나19로 국내외 화장품 시장이 위축된 영향이 컸다. 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화장품 부문(헤어·보디용품 포함) 매출 기준으로 업계 1위 자리를 LG생활건강에 넘겨줬다. 지난달 27일 실적을 발표한 LG생활건강의 지난해 화장품...
'코로나 충격' 아모레 역성장…LG생활건강에 '화장품 1위' 내줘(종합) 2021-02-03 19:46:45
219억 원으로 90.2% 급감했다.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 등 나머지 계열사의 실적도 부진했다. 코로나19로 국내외 화장품 시장이 위축된 영향이 컸다. 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화장품 부문(헤어·보디용품 포함) 매출 기준으로 업계 1위 자리를 LG생활건강에 넘겨줬다. 지난달 27일 실적을 발표한 LG생활건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