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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노위 "타다 드라이버는 프리랜서 아닌 근로자" 판정 2020-05-29 09:40:24
근로자 지위 확인 소송을 제기했다. 사법부의 결론은 타다 드라이버와 같이 스마트폰 앱 등 디지털 플랫폼을 매개로 일하는 플랫폼 노동자 전반의 근로자성 판단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한편 타다는 개정 여객운수법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지난달 핵심 서비스인 타다 베이직을 중단했다. 이에 따라 약 1만2000명의 타다...
현대차그룹, 사내 벤처 4개사 분사 2020-05-18 09:39:37
여객자동차운수사업 개정법 허용 범위에 속하며, 운행 데이터에 대한 증빙을 제공해 보험 지급을 보장한다. 올해 상반기부터 임직원 대상으로 시범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며, 유연 근무제에 따른 자율적인 출퇴근 문화에 발맞춰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해외 시장도 진출할 계획이다. 엘앰캐드(elmcad)는...
여론에 떠밀려 '벼락 입법'…후유증 키우는 국회 2020-05-17 18:34:25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타다금지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 군소음법(군용비행장·군사격장 소음 방지 및 피해 보상에 관한 법률안) 등의 법안이 발의된 지 2~3개월 만에 처리됐다. 입법 취지와 상관없이 짧은 숙의 기간 때문에 사회 각계에서 과잉 입법이란 논란이 일고 있는 법들이다. 민식이법은 스...
타다금지법 찬성한 이찬진, 모빌리티 혁신위 참여 '논란' 2020-05-14 17:59:57
‘타다금지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 통과 이후 모빌리티(이동수단)산업 생태계의 밑그림을 짤 정부 모빌리티혁신위원회가 출범했다. 렌터카 호출 서비스 타다를 중단시킨 계기가 된 개정안에 적극 찬성한 이찬진 전 포티스 대표(한글과컴퓨터 창업자)가 정보기술(IT) 분야를 대표해 혁신위에 합류하면서 이를...
국토부, '모빌리티 혁신' 여객법 후속 조치 논의 시작 2020-05-14 15:33:32
국토교통부가 모빌리티 혁신법인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 후속조치로 하위법령 개정안 등 세부 제도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모빌리티 혁신위원회' 첫 회의를 1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모빌리티 혁신위원회는 여객자동차법 하위법령 등과 관련한 정책방안들을 논의해 정부에 제안하는 한편, 업계...
국토부, 모빌리티 혁신위 출범…'태풍의 핵' 기여금 산정방식 논의 2020-05-14 13:03:15
금지법’으로 불린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이하 여객법) 개정안의 후속 조치인 기여금 산정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한다. 정부는 여객법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 사업을 제도권으로 편입할 방침이다. 이를 토대로 모빌리티 혁신 기반을 다진다는 것이 정부 목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모빌리티 혁신위원회'를 출범하고...
국토부, 모빌리티 혁신위 출범…기여금 산정 등 논의 2020-05-14 11:00:12
'타다 금지법'으로 불렸던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이하 여객법) 개정안의 후속 조치인 기여금 산정 방식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한다. 이를 토대로 다양한 플랫폼 사업을 제도화해 모빌리티 혁신의 기반을 완성한다는 정부의 계획도 탄력을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국토교통부는 여객법 개정 후속조치로 하위 법령...
교통약자 위한 모빌리티 서비스 나온다…심의위서 임시 허용(종합) 2020-05-13 16:12:06
됐다. 승차 공유 플랫폼 '타다'를 금지한 개정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의 '규제'가 취약층을 위한 서비스에 임시로 풀린 것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3일 서울중앙우체국에서 '제9차 신기술·서비스 심의위원회'를 열고, 코액터스가 제공하는 '고요한 모빌리티 플랫폼'과 파파모빌리...
파파, 코액터스, 스타릭스…새 모빌리티 서비스 나온다 2020-05-13 15:58:53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안의 내년 4월 시행을 앞두고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 이에 국토부는 과기정통부와 함께 규제 샌드박스 신청을 원하는 모빌리티 관련 사업자들에게 1:1 컨설팅 지원, 심의 절차 신속진행 등을 추진해왔다. 국토부는 이번 심의위 이후에도 관심업체들의 규제 샌드박스 신청을...
타다, 헌법소원 제기 "이용자 자기결정권 침해" 2020-05-06 11:05:47
법'으로 불리는 개정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여객운수법)이 기본권을 침해했다며 헌법소원을 청구했다. nbsp;vcnc는 "(이용자들이)운전자를 알선받을 수 있는 권리를 이동 목적이나 시간, 장소에 따라 불합리하게 차별적으로만 허용함으로써 평등권을 침해했다"고 주장했다. vcnc는 관광 목적으로 11~15인승 차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