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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권마다 평가기준 '덕지덕지'…공기업 질식 2024-07-29 18:10:11
여성 기업과 사회적 기업이 만든 제품을 쓰도록 한 ‘상생·협력 평가 항목’이 대표적 사례다. 사회적 책임을 중시한 노무현 정부에서 도입한 것인데 공공기관은 15년 넘게 매년 머리를 싸맨다. 국내 여성·사회적 기업 제품 시장 규모가 수백억원대에 머물러 있는 상황에서 철도, 도로 등 전문 기자재를 조(兆) 단위로...
세계는 왜 트럼프를 두려워하는가 [해리스vs트럼프①] 2024-07-29 07:00:03
트럼프는 미국에서 제품을 만드는 가두리 전략을 취할 전망이다. 이 경우 바이든 정부에 이어 한 번 더 세계 수출기업이 타격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 앞서 바이든 정부에서도 미국은 전 세계 설비 투자를 블랙홀처럼 빨아들였다. 백악관에 따르면 2000억 달러(약 259조원)에 가까운 투자가 2021년 바이든 행정부 출범 이후...
[르포] K팝 타고 날아오른 K뷰티…LA 케이콘 화장품 부스 '문전성시' 2024-07-28 08:08:42
현지 여성 헤일라 브라운(33)은 10여년 전부터 K팝을 들으면서 한국 문화와 한국 화장품 등에 관심을 갖게 됐다고 했다. 그는 10대 시절이었던 2008년부터 소녀시대와 빅뱅, 투애니원의 노래를 들으며 K팝에 빠졌고, 자연스럽게 한국 화장품을 찾아 써보기 시작했다. 또 2022년에는 실제로 한국을 방문해 여행하며 쇼핑을...
뱃살이 쭉쭉…"점심엔 무조건 먹어요" 2030 푹 빠진 음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7-28 06:37:34
분명하다”며 “현재는 주로 20~30대 여성들의 구매 비율이 높다. 그릭요거트의 영양 성분을 고려하면 성장기 아이들, 칼슘이 필요한 시니어에게도 좋은 이점이 있어 소비하는 연령층은 향후 더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최근엔 ‘트렌드가 없는 게 트렌드’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젊은 층이 찾는 트렌드는...
"취미 즐길래" 초등 과학교사 관두고 차린 이 회사, 지금은… [원종환의 뉴트로中企] 2024-07-27 09:55:06
대표가 지휘봉을 잡으며 제품군 다양화에 나선다. 2011년 인기 어린이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 완구를 시작으로 국내외 유명 캐릭터 IP와 협업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시장을 공략한다. 아카데미과학은 지난 24일 개봉한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4'의 IP를 활용한 완구를 최근 출시했다. 김 대표는 "포켓몬을...
최대 7년 장기복용…여성질환 제네릭 시장 '주목' 2024-07-26 17:49:20
기업들이 흔히 복제약이라 부르는 '제네릭'으로 외국 오리지널 제품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관련 시장 오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앵커> 이 기자, 해당 치료제가 최근 들어 주목받는 이유가 뭡니까? <기자> 관련 치료제인 디에노게스트 제제의 국내 시장 규모는 지난해 처방조제액 기준 170억...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으로 글로벌 진출.. ㈜남도애꽃 정미자 대표의 기업가정신 2024-07-25 10:09:19
함께했던 셰프 군단들과 함께 8년의 연구개발을 거쳐 세운 기업이다. 그래선지 ㈜남도애꽃은 제조사지만 개발을 잘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현재 회사는 HACCP, 벤처기업, 이노비즈, FSSC22000, 여성기업, 여성친화기업 인증을 받은 상태이다. 또한 수출 준비 중인 컵밥 3종(고추장비빔밥, 강된장비빔밥, 전통잡채)과 관련...
한섬 여성 캐주얼 시스템, 파리 3대 백화점 '라파예트' 입성 2024-07-23 09:33:08
한섬 여성 캐주얼 시스템, 파리 3대 백화점 '라파예트' 입성 7개월간 팝업 스토어 운영…쁘렝땅·봉 마르셰 백화점과도 입점 논의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기업 한섬[020000]은 프랑스 파리 소재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 오스만 본점에 여성 캐주얼 브랜드인 시스템의 팝업...
K뷰티 신성 '달걀 쿠션'으로 세계 홀렸다 2024-07-22 17:20:45
쿠션 파운데이션 등 색조 메이크업 분야에 강점을 지닌 기업이다. 초기엔 이른바 ‘물광 피부’를 선사하는 도자기 크림과 물광 미스트 등 스킨케어 제품으로 SNS에서 입소문을 탔다. 2020~2021년 2년 연속 400억원대 매출을 올렸다. 2022년부터는 일본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비장의 무기는 일본에서...
티르티르 3000억어치 '불티' 일본 미국서 인기 폭발 2024-07-22 16:19:36
기업이다. 초기에는 이른바 ‘물광 피부’를 선사하는 도자기 크림과 물광 미스트 등 스킨케어 제품으로 SNS에서부터 입소문을 탔다. 2020~2021년 2년 연속으로 400억원대 매출을 올렸다. 2022년부터는 여세를 몰아 일본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비장의 무기는 일본에서 먼저 단독 론칭한 ‘마스크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