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3분기 연결 영업이익 779억원…"본업 경쟁력 회복"(종합) 2023-11-14 14:16:43
전문점 사업은 수익성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해 3분기에 94억원 영업이익을 거뒀다. 연결 자회사의 3분기 영업이익을 보면 조선호텔앤리조트와 신세계프라퍼티는 3분기 영업이익이 각각 149억원과 106억원으로 작년보다 각각 17억원, 84억원 늘어나면서 실적 개선을 이뤘다. 스타벅스 3분기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232억원...
코로나19가 기회로…'식품 전문 매장'으로 거듭난 기업형 슈퍼 2023-11-12 14:03:46
전문점으로의 빠른 체질 개선 덕분이다. 1인 가구 증가에 소비 패턴이 ‘다품종 소량화’ 중심으로 재편되며 SSM의 성장세가 한동안 이어질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12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 9월 SSM의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1.3% 올랐다. 대형마트(10.0%), 편의점(8.5%), 백화점(3.1%) 등과 비교해 가장 크게...
슈퍼의 화려한 부활…'동네 식품점'으로 변신해 고객 잡았다 2023-11-12 07:31:00
전문점'으로의 체질 개선을 꾀했다. 갈수록 늘어나는 1∼2인 가구를 겨냥해 소량 포장 상품의 비중을 높이는 한편 점포별 입지 환경을 감안한 차별화 전략에도 신경을 썼다. 젊은 부부가 많은 신도시 지역 점포의 경우 밀키트와 같은 즉석식품 상품 구색을 확대하는 식이다. 이러한 SSM의 전략은 맞아떨어졌고, 적자...
"롯데쇼핑, 구조조정 효과로 실적 개선될 것…투자의견↑"-삼성 2023-11-10 08:39:20
전문점의 영업이익이 늘어날 것"이라며 "과거 부진했던 사업이 턴어라운드해 대규모 일회성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도 낮아졌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롯데쇼핑은 불리한 업황을 체질 개선 효과로 이겨내고 있다"며 "식품 유통 효율화 노력, 가전 전문점 구조조정 효과가 나타나 4분기부터 롯데쇼핑의 이익이 본격적으로...
"겨울에 커피 대신 마셔요"…카페서 '매출 급증'한 메뉴 2023-11-06 22:00:02
귀띔했다.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에서 출시한 밀크티도 날씨가 추워지면서 스테디셀러 커피들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17일 출시 후 보름 만(지난달 말 기준)에 100만잔 넘게 팔려나가며 이 기간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에 이어 스타벅스 판매량 3위에 올랐을 정도다. 매장 영업시간(오전 7시~오후 11시) 동안 초당...
"스벅서 3번째로 잘 팔려요"…100만잔 돌파한 '뜻밖의 음료'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1-05 13:33:27
전문점 스타벅스에서 출시한 밀크티가 보름만에 100만잔 넘게 판매됐다. 해당 기간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에 이어 판매량 3위에 올랐을 정도다. 이밖에 ‘자몽 허니 블랙티’, ‘캐모마일 릴렉서’(겨울 한정 제품) 등 차(茶)를 기초로 한 음료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스타벅스의 ‘티 실험’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MZ세대 피자 안 먹는다더니…평일에도 '오픈런'하는 이 곳 2023-10-29 13:07:31
개를 돌파했다. 해동 과정을 거치더라도 전문점 수준의 맛을 낸다는 점과 고물가 시대 ‘가성비’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취향 변화, 1인 가구의 급증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이 대체 외식 메뉴가 많고 취향이 다변홛되면서 피자를 안먹는다고들 하지만 결국...
'요즘 누가 백화점 가나'…日 세븐일레븐의 '파격 결단'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3-10-20 07:05:01
돌아갔다. 소고·세이부백화점을 인수해 편의점, 슈퍼, 백화점, 전문점 등 모든 형태의 오프라인 매장을 갖췄지만 백화점의 시대가 저물어 버린 탓이다. 1991년 9조7000억엔(약 88조원)까지 성장했던 일본의 백화점 시장 규모는 2022년 5조엔까지 쪼그라들었다. 1999년 311개에 달했던 일본 전역의 백화점 수는 올해 2월 현...
61년 만의 日 백화점 파업…지자체·주민들 지지한 이유는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3-10-16 07:07:01
전문점으로 변신시켜 수익성을 높이려는 구상이었다. 하지만 백화점 직원들과 테넌트(임대 매장)는 물론이고 직접적인 이해관계자가 아닌 지역자치단체와 지역 주민들까지 맹렬하게 반발했다. 직원 입장에서는 정리해고를 걱정할 수 밖에 없게 됐다. 이케부쿠로 본점의 절반 가량이 요도바시카메라의 매장으로 변신하면...
5000원으로 한 개도 못 산다…'버거' 가격 줄줄이 올리더니 2023-10-03 16:18:21
국내 버거 전문점 시장 규모는 전년보다 15.7% 증가한 3조9875억원으로 추산된다. 업계에선 지난해부터 추가로 프리미엄 브랜드가 등판한 점, 배달 수요가 꾸준한 점에 비춰 올해도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슈퍼두퍼(bhc), 고든램지 버거(진경산업), 파이브가이즈(에프지코리아) 등이 한국 시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