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논산시, 지역 특산품 활용한 미식관광 콘텐츠 개발 2024-08-12 11:07:15
5품 축제와 각종 문화행사에서 홍보해 논산의 도시브랜드를 높이고, 음식 자원의 관광 산업화를 위해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논산 딸기, 고구마, 대추, 곶감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20~30대 젊은 소비계층을 사로잡고, 미식 여행에 어울리는 ‘스토리가 있는 외식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보급하겠다”고...
침체 빠진 외식업…고물가 장기화에 '주점 부진 심화' 2024-08-11 07:15:01
이후 외식업 매출 감소는 경제 불확실성과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으로 소비 지출이 줄어들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식자재 가격과 인건비 상승에 따라 음식점이 가격을 올리자 이는 소비자 방문 감소로 이어졌다. 지난해 전국 외식업 시도별 폐업률은 10%로 전년보다 1.2% 포인트 높아졌는데 전국 폐업률 10%를 기록한 것은...
8월 둘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4-08-10 08:30:01
외식업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으며 AI의 저변을 넓힌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또한 현대차, 삼성전자, 네이버, KT와도 제휴를 맺으며 한국 기술 기업과의 접점도 확대했습니다. 사운드하운드는 자동차업계와 외식업계를 중심으로 협력사를 늘렸습니다. 투자전문매체인 인베스터플레이스는 "사운드하운드의 음성 AI 기술은...
"이 가격 맞아?"…말복 앞두고 삼계탕 먹으러 갔다가 '당혹' 2024-08-09 10:24:31
외식 대표 메뉴 8개 품목 중 삼계탕만 전달 대비 가격이 오르고 나머지 7개 품목은 그대로 유지됐다. 9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서울 기준 소비자가 많이 찾는 8개 외식 대표 메뉴 중 삼계탕 가격은 지난 6월 1만6885원에서 지난달 1만7038원으로 0.9%(153원) 올랐다. 서울 지역 삼계탕...
복날 앞두고 또…삼계탕 평균 가격 17000원 넘었다 2024-08-09 10:20:18
서울 지역 외식 대표 메뉴 8개 품목 가운데 삼계탕만 전달 대비 가격이 올라 평균 1만7천원을 넘어섰다. 9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서울 기준 소비자가 많이 찾는 8개 외식 대표 메뉴 중 삼계탕 가격은 6월 1만6천885원에서 7월 1만7천38원으로 0.9%(153원) 올랐다. 서울 지역 삼계탕...
서울 삼계탕 한 그릇, 평균 1만7천원 처음 넘었다 2024-08-09 10:09:38
한 그릇, 평균 1만7천원 처음 넘었다 소비자원 '참가격' 8개 메뉴 7월 서울 외식비 공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서울 지역 삼계탕 한 그릇 외식 가격이 처음으로 평균 1만7천원을 넘었다. 지난달 서울 지역 외식 대표 메뉴 8개 품목 가운데 삼계탕만 전달 대비 가격이 오르고 나머지 7개 품목은 그대로...
성장률 전망치 올랐지만 불안한 美…카드빚 '사상 최대' 2024-08-08 13:11:03
이날 애널리스트들에게 “저소득층 소비자는 오락에 대한 지출을 줄이면서 약간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맥도날드의 최고 경영자(CEO)인 크리스 켐프친스키도 최근 “일부 저소득층 소비자들이 시장에서 이탈해 집에서 식사하고, (외식을 위한) 다른 경제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고 언급했다. 미국 소비자들이...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7일) 주요공시] 2024-08-08 06:05:01
▲ 롯데쇼핑[023530], 2분기 영업이익 561억원 9%↑…"소비침체 속 선방" ▲ 코스맥스비티아이[044820] "자회사 코스맥스 주식 150억원에 추가취득" ▲ CJ프레시웨이 2분기 영업이익 301억원…외식 경기 침체로 6.1%↓ ▲ 롯데쇼핑[023530] 2분기 영업이익 561억원…작년 동기 대비 8.9%↑ ▲ 대한항공[003490] 2분기 매출...
‘비상경영’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익 9% 증가…“슈퍼·홈쇼핑 덕” 2024-08-07 18:11:39
매출은 8,361억원으로 0.7% 증가했다. 소비 심리 둔화 속에 본점과 인천점 리뉴얼, 잠실 월드몰 팝업 매장 등에 따른 집객 효과가 반영됐다. 지난해 베트남에서 문을 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하노이도 흥행에 성공하며 매출 상승에 견인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물가 상승에 따른 고정비 및 일회성 비용 증가 등의 영향으로...
김치찌개·칼국수는 제주가, 냉면·짜장면 서울 가장 비싸 2024-08-07 17:25:23
외식 물가가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음식별로 지역 간 편차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삼겹살과 냉면·짜장면은 서울이, 김치찌개와 칼국수는 제주에서 사 먹는 게 가장 비쌌다. 반면 충북은 삼겹살과 삼계탕 등 주요 외식비가 대체로 저렴했다. 7일 한국소비자원이 통계청 조사를 인용해 발표한 외식비 가격 정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