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도 '생리빈곤' 심각…교체 횟수 줄이고 화장지 대용하기도 2021-03-04 14:30:23
한 항목에선 '생리용품 가격을 좀 더 낮추면 생활비로 돌려쓸 수 있을 것"이라고 경제적인 부담을 호소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NHK 방송이 인용한 한 여학생은 학교 친구에게 매번 생리용품을 얻어 쓸 수도 없어 집에 있던 싸구려 부엌용 휴지나 두꺼운 천 등을 사용하고 있다면서 그런 날은 옷 등으로 스며들까 불안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안에서 多즐기는 공간, `체스터톤스 속초` 주목 2021-02-25 11:00:39
곳은 별도의 외출 없이 여가 활동을 내부에서 즐길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추세다. 일례로 지난해 부산 해운대에 공급된 생활숙박시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최고 266.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 마감에 성공한 바 있다. 전문가들은 이를 두고 휴식과 명상이 가능한 전용 프라이빗 커뮤니티,...
봄 같은 지난 주말에 나들이 용품 '쑥'…집콕 상품은 줄어 2021-02-22 11:00:21
같은 날씨가 이어지자 소비자들이 나들이 용품을 많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지난 20~21일 상품 판매 정보를 분석한 결과 외출할 때 사용하는 물품의 매출이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대표적인 외출 용품인 자외선차단제 매출은 이달 첫째 주 주말 대비 88% 늘었다. 스타킹과 휴대용 티슈는 각각 49%, 45%...
[비즈앤라이프]가전에 디자인을 더하다 2021-02-19 10:25:08
여러분의 생활은 무엇이 달라졌나요? 생활 관련 용품들의 매출에는 큰 변화가 있었는데요. 외출이 자제되고 집콕이 늘면서 색조 화장품과 의류 매출은 각각 전년대비 약 16%, 18%로 줄어든 반면에 가구, 가전 지출은 7% 이상 늘었다고 합니다. 상대적으로 더 고가인데도 말이죠. 비즈앤라이프에서는 코로나 2년차에 접어든...
한국철도, 전국서 ‘설맞이 릴레이 사랑 나눔’ 활동 2021-02-05 10:23:48
17개 봉사단 직원들이 참여해 연탄배달, 어린이용품 전달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전 본사 봉사단은 지난 4일 대전 5개구 노인복지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관계자와 함께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360 가구를 찾아 떡국 키트와 설선물 키트를 제작해 전달했다. 한국철도는 매년 설과 추...
올해 슈퍼볼 광고주 세대교체…코로나로 급성장 회사들 진출 2021-02-05 08:14:30
중 일부는 팬데믹으로 외출이 어려워진 소비자를 겨냥한 광고를 준비하고 있다. 예컨대 도어대시는 인기 인형극 '세서미 스트리트'의 캐릭터들이 나와 키친타월이나 쿠키 같은 아이템도 배달해준다는 점을 알린다. 식당 음식을 주로 배달해주던 이 업체는 지난해 각종 가정용품과 건강·의료용품으로 배달 품목을...
작년 온라인 유통 매출 18.4%↑…2년 연속 두 자리 증가 2021-01-28 16:42:30
편의점들은 유일하게 매출이 증가했다. 생활용품(4.7%), 음식 등 가공품(2.1%), 담배·기타(4.9%)는 판매가 늘어나며 실적을 견인했다. 쿠팡, G마켓, 11번가, 티몬 등 온라인 유통업체들은 2년 연속 두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코로나19로 인해 구매 수요가 몰리면서 식품(51.5%), 생활·가구(25.3%) 등 대부분의 상품군...
[집콕 제로 웨이스트 실천기] 집콕으로 폐기물 급증? '제로 웨이스트'로 전기, 쓰레기 줄인다 2021-01-26 18:42:00
일회용품 먼저 줄이기 자주 사용하는 전자 기기 설정을 마무리하고 다른 실천 방법을 생각해 봤다. 물론 제로 웨이스트를 위한 첫걸음은 있는 자원을 아끼고 다시 써 쓰레기 자체를 줄이는 것이다. 하지만 집에서만 생활한다 해도 반드시 소모되는 물건들이 있다. 바로 소소한 생활용품들이다. 일상 속에서 자주 버려지는...
다이슨청소기에 금까지…편의점에서 다 산다 2021-01-26 10:37:31
스포츠 용품은 3배 증가했다. 귀금속 중에서도 순금 판매량이 늘었다. 황금소코인 10돈과 5돈, 3돈짜리 제품은 출시한 지 3일 만에 완판됐다. 순금 판매량은 총 5000돈을 넘는다. 16억원어치에 이른다. 변동성이 큰 현재 상황에서 투자자산 중 금이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인식됐다는 분석이다. 생활가전 중에서는 다이슨...
사무실 간식관리 서비스 ‘스낵24’ 런칭 2년만에 1,000개 고객사 돌파 2021-01-12 09:38:00
외출이 제한적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스낵24 서비스에 대한 효용성이 부각되기도 해 많은 기업들이 새로이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재택근무자용 간식 박스를 발빠르게 선보여 나날이 중요시되고 있는 기업의 직원 복지를 위한 요소로도 최적화된 서비스라는 평이다.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