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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수협은행, 하반기 조직개편 단행…종합금융본부 신설 2022-07-20 13:07:38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업무를 전담하는 소비자지원팀을 만들고, 마케팅 활동 고도화를 위해 종합금융본부도 출범했다. 수협은행은 이날 승진 및 전보 인사도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선 60명이 승진했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승진 □ 부장 ▲정보보호본부 이정교 ▲방카펀드사업부 박윤서 ▲가락동금융...
소득세 개편 부정적이던 기재부…윤 대통령 지시에 '과표구간 조정' 나설듯 2022-07-11 17:41:32
물류, 마케팅 등 분야에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보고했다. 수출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무역금융 지원액을 당초 계획(261조원) 대비 40조원 이상 확대하는 게 대표적이다. 기업이 투자를 늘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정책도 추진한다. 기재부를 비롯한 경제부처들은 이달 ‘경제 규제혁신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한다....
[기재부 업무보고] 8월에 추석 민생대책…반도체 지원책 조만간 발표 2022-07-11 17:30:01
밝혔다. 지난달 소비자물가는 1년 전보다 6.0% 상승해 외환위기 당시인 1998년 11월(6.8%) 이후 23년 7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기재부는 물가 안정 범부처 태스크포스(TF) 등을 통해 발표한 기존 물가 대책을 점검하고 신속히 집행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내달에 추석 민생 대책을 마련·발표하기로 했다....
하반기 보험·카드업계 경영전략 키워드는 '위기대응·생존' 2022-06-28 06:05:07
하반기에는 마케팅 경쟁보다는 비용 절감을 포함한 내실 경영으로 무게중심을 옮겨갈 예정이다. 삼성카드[029780]는 최근 열린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올해 하반기 경제 상황은 급격한 물가 상승과 기준금리 인상, 경기침체 등 복합 위기가 현실화하고 대내외 불확실성이 장기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카드 업계...
외화부족으로 고환율·고물가·유류난 '3중고'…코로나봉쇄 푼 라오스, 경제 활로 찾아낼까 2022-06-20 15:16:40
수 역시 제조업에 긍정적인 대목이다. 단 취약한 인력 전문성을 보강하기 위해 교육센터를 함께 설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라오스 젊은 층은 K팝, K드라마에 열광한다. K뷰티, K푸드 외에도 한국 소비재 수출 기회가 많다. 라오스는 마케팅 비용이 낮아 동남아 진출 테스트 마켓으로 적격이다. 어려운 시기이지만, 더 많은...
기득권 거부하던 X세대, 신소비 이끄는 '영포티'로 돌아왔다 2022-06-17 16:20:47
선택하는 제품·서비스는 '대세가 된다'는 마케팅 공식이 만들어지고 있다. 당근마켓을 필두로 한 중고거래앱 , 토스와 같은 금융플랫폼, 전기차 리스 서비스 등이 40대가 주도한 트렌드로 꼽힌다. 지난해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국민이 가장 좋아하는 가수(한국갤럽 조사)로 꼽힌 임영웅 씨도 40대 팬덤이 주축이...
중소·중견기업의 동반자 KOTRA…수출 7000억달러 시대 연다 2022-05-30 15:06:33
외환 위기 때는 주요 업무에 외국인 투자유치 기능을 추가하는 등 IMF 경제위기 극복에 힘을 보탰다. 이후 해외투자 진출(2007년), 방산물자 교역(2009년), 해외 취·창업 지원(2013년), 경제외교 지원(2015년) 등 시대적 요구에 부응한 역할을 능동적으로 수행해 왔다. 전 세계 곳곳에서 활동하는 해외무역관 주재원들은...
[시론] 손흥민이 한국 경제에 던지는 메시지 2022-05-25 17:26:24
득점왕 손흥민의 쾌거는 외환위기 당시인 1998년 미국 US여자오픈 우승에 빛나는 박세리의 맨발 투혼만큼이나 국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다. 경제 주체들은 특히 힘들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손흥민의 마지막 후반전 경기에서 큰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 기업도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이타적 마케팅 프로그램을...
프로스펙스도 한정판 신발 오픈런 2022-05-11 16:59:56
나란히 한 스포츠 브랜드였다. 하지만 1998년 외환위기 이후 매출이 급감하고 점차 프로스펙스 로고는 소비자의 기억 속에서 지워졌다. 프로스펙스는 최근 한정판 마케팅을 펼치면서 재조명을 받고 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 인기를 끄는 ‘뉴트로’ 트렌드를 선보인 게 요인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프로스펙스 운동화 사려고 오픈런을?"…5000명 몰렸다 2022-05-11 15:22:31
1998년 외환위기를 겪고 매출이 급감하면서 프로스펙스의 로고는 소비자의 기억 속에서 지워졌다. 1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프로스펙스는 최근 한정판 마케팅을 펼치면서 패션업계의 재조명을 받고 있다. 지난달 프로스펙스가 1970년대 풍의 운동화 200켤레를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하자 5000여명의 응모자가 몰렸다. 여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