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텔레콤, 에이닷 개편…데일리 기능으로 일상 관리 지원 2024-10-15 16:50:22
데이터 사용 패턴과 생활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같은 가격대의 5G 요금제 대비 데이터 제공량이 최대 50GB 더 많고, 커피·영화·로밍 가격을 매월 50% 할인해 준다. SKT에 따르면 출시 1년간 5G 고객(19~34세)의 0청년 요금제 선택 비중은 80%에 달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김인엽 기자 inside@hankyung.com
세계 1위 음원 기업 스포티파이…韓 공략 위해 '무료 재생' 승부수 2024-10-15 15:37:51
월 7900원에 이용하는 베이식 요금제와 동일하게 음원 전체 분량을 들을 수 있다. 대신 2~5곡 단위마다 30초 분량 광고를 들어야 한다. 모든 노래를 검색해 들을 수는 없다. 플레이리스트를 고르면 스포티파이가 무작위로 순서를 섞어 음악을 재생하는 게 일반적이다. 음악을 건너뛰는 기능 역시 1시간에 최대 여섯 번만...
"20대 전력다소비 대기업 전력사용량, 전체 주택용과 비슷" 2024-10-15 14:35:53
"국민이 부담하는 전력 평균 단가가 삼성전자가 부담하는 전력 평균단가보다 kWh당 3.38원가량 높은 이유는 주택용에만 적용하는 누진 요금제 때문"이라며 "전기는 필수재화임에도 불구하고 국민이 전기 누진 요금제를 회피할 방법 없다는 측면에서 폐지돼야 한다"고 말했다. wi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사용한 만큼 돈 내는 '로봇 구독시대' 온다…백화점도 '좋아요' 2024-10-14 18:03:12
한 병원 전용 요금제가 등장한 국내 첫 사례다. 회사 관계자는 “매월 정해진 금액을 내는 할부, 리스 모델과 달리 실제 사용량에 따라 요금을 내는 방식으로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로봇은 병원을 돌아다니며 환자를 안내하고 약품과 검체 등을 의료진에게 배송한다. 사용량은 로봇이 처리한 명령 건수, 이동 거리 등을...
"가입자 5명 중 1명"…상조업계 '큰손' 된 MZ세대 2024-10-14 17:16:57
미니게이트와 2년간 무제한 요금제를 지원하는 결합 상품을 내놨다. 업계 관계자는 “미래에 대비하면서 실속을 챙기는 상품이 MZ세대 사이에서 주목받으며 가입자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납입 기간이 끝난 뒤 납입금을 100% 환급하는 상품이 등장해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상조업계의 이...
넷플릭스 실적 발표 임박…주목할 부분은 2024-10-14 09:51:00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을 인상했으며, 스탠다드 요금제는 2년 넘게 인상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그들은 "스탠다드 요금제가 8%-15% 인상될 것"으로 예상했다. 영화 및 TV 스튜디오 산업은 최근의 파업 이후 비용 절감과 가격 인상으로 방향을 전환하고 있는 상황이다. 넷플릭스는 내년에 분기별 회원 수치를 보고하지...
[단독] 배민·요기요, 새 상생안 제출…막판 합의안 만들어지나 2024-10-11 16:27:28
지난 8월 도입한 ‘라이트 요금제’는 가게의 주문 수가 많을수록 이용료를 깎아주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한 달에 주문을 270건 받는 가게의 경우, 1~50건까지는 수수료율 9.7%를 적용받지만 51~200건은 8.7%, 201~250건은 7.7%, 251~270건은 4.7%로 점차 수수료율이 낮아진다. 장사가 잘되는 가게일수록 수수료율을 덜...
'흑백요리사' 대박 났다더니 무슨 일?…반전 상황에 '술렁'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10-09 09:42:10
요금제 도입으로 더 이상 넷플릭스가 구독자 유치에 사활을 걸 필요성도 줄어들었다는 분석도 나온다. 유진희 중앙대 첨단영상대학원 겸임교수는 "구독자가 50% 이상 빠지지 않는 이상 넷플릭스의 시장 지배력이 떨어졌다고 보기는 어렵다"면서 "무엇보다 글로벌 파워 면에서 이길 경쟁자가 없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게시판] LG유플러스, 선납형 요금제 '너겟' 출시 1주년 프로모션 2024-10-09 09:18:50
[게시판] LG유플러스, 선납형 요금제 '너겟' 출시 1주년 프로모션 ▲ LG유플러스[032640]의 선납형 요금 기반 통신 플랫폼 '너겟'이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너겟은 추첨을 통해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호텔 숙박권, 뮤지컬 티켓, 스키장 이용권 등 경품을...
한경ESG 10월호... 전환금융 새판짜기 제언 2024-10-09 06:00:08
조사한 '소비자가 뽑은 환경 부문 베스트 브랜드'로 꼽힌 한국수력원자력의 ESG팀을 만났다. 한경ESG 정기구독 신청은 한경닷컴 내에 별도로 마련된 ‘한경ESG’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디지털 또는 패키지 요금제를 구독하면 매달 발간 즉시 온라인에서 e매거진으로 최신호와 과월호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