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서울병원, 첨단지능형병원의 메카…디지털 전환 글로벌 선도 2024-09-04 15:59:58
2024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종합병원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삼성서울병원(SMC)은 ‘국민에게 최상의 진료 제공, 첨단의학연구로 의학 발전에 기여, 우수 의료 인력 양성으로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라는 이념으로 설립됐다. 올해로 개원 30년을 맞이하는 삼성서울병원은 ‘미래 의료의 중심 SMC’라는 새로운 비전과...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성향별 맞춤 이색 여행 추천 AI 앱인 ‘다님’을 개발하는 ‘나그네들’ 2024-09-03 20:37:27
대표는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이 남겨준 후기나, 고객들이 실제로 여행을 다녀오고 남겨준 평가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사업 초반에 상상하던 일들이 하나둘씩 현실이 되어가고 있다는 것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나그네들은 이 대표 외에 SW 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문성준 CTO, 마케팅과 데이터...
라온메타, 헬스케어 메타버스 서비스 확장 2024-09-02 14:40:36
라온메타가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서비스인 메타데미의 헬스케어 실습 콘텐츠 라인업을 한층 확장했다.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라온메타는 산업분야 확장현실(XR) 솔루션 전문 기업 삼우이머션, 가상현실 의료교육 시뮬레이터 전문회사 브이알애드와 메타데미 내 메타버스 기반 헬스케어...
현대테크노 레이원시티, 실시계획인가 접수 완료…사업 진행 ‘착착’ 2024-09-02 11:21:42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 다양한 서비스와 최고급 커뮤니티도 마련해 경쟁력을 더했다. CJ프레시웨이 쉐프가 직접 만드는 조식&중식 서비스가 제공되고, 이를 비롯해 YBM넷과의 별도계약을 통해 단지 내에 ‘YBM 영어마을’도 조성, 오직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2년간 무상교육도 이뤄질 예정이다. 골프존과의...
"일본 큰손 잡아라"…현대백화점, 日한큐백화점과 VIP 제휴 2024-09-02 11:01:12
현대백화점은 일본 한큐백화점과 VIP(우수고객) 혜택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한큐백화점은 일본 대형 리테일 기업으로, 특히 오사카에 위치한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은 일본 전체 백화점 점포 중 매출 2위이자 글로벌 톱5 점포에도 이름을 올릴 정도로 VIP 고객층이 탄탄한 것으로 알려졌다....
G마켓 등 이커머스업체, 추석 대목맞아 '빅세일' 경쟁 2024-09-02 09:29:32
차례 방송한다. 고객 간 구매 노하우를 나누는 소통 공간인 '꿀템피드'도 한다. 행사 기간 직접 구매한 상품을 피드에 올려 추천하고, 이를 다른 고객이 구매하면 결제가격의 3%가 캐시로 적립된다. G마켓은 지난 7월 '가격변동 시그널' 서비스를 도입해 할인쿠폰 적용과 배송비 포함 가격이 최근 30일...
강원혁신센터, 영월 그래도팜과 8월 로컬게더링 성료 2024-08-30 10:29:57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농장 경험 서비스 브랜드 ‘토마로우(Tomato+Tomorrow)’를 런칭해 농장 도슨트 투어, 토마토 피자 만들기 체험, 플래터 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끊임없이...
허태수 "디지털 접목해 이전에 없던 문화재단 만들 것" 2024-08-29 18:13:10
및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디지털 기술을 고안하고 있다. 기획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혁신을 가져올 수 있도록 기존에 없던 새로운 형태의 문화재단을 설립하겠다는 것이 GS의 목표다. 허 회장은 “옛 LG아트센터 건물은 과거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문화공간이었고, 리모델링까지 오래 기다려온 만큼 더...
롯데, 中企 베트남 시장 진출 이끈다…9월 동행축제 첫 해외 개막 2024-08-29 17:26:41
하노이 지하 1층 롯데마트에서는 현지 고객 대상 우수 상품 판촉전을 운영한다. 롯데는 그룹 통합 상생 행사인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지난 2022년 독일과 미국, 2023년에는 호주와 인도네시아, 지난 6월에는 멕시코에서 개최했다. 독일에서 2,900만 달러, 미국에서 5,100만 달러, 호주와 인도네시아에서 각...
소상공인 제품판촉 '동행축제' 베트남서 개막…롯데와 협업(종합) 2024-08-29 13:46:28
뜻깊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우수 제품이 베트남을 시작으로 세계 곳곳에 알려지기를 바라며, 양국의 지속적인 경제발전에도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수출상담회, 소상공인 제품 팝업스토어, 소상공인 전용 판매 매장 개점식도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