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구를 위한 첫 걸음…스타벅스, 비건푸드 선보인다 2021-02-25 14:58:48
푸드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게 나타났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는 지속가능성에 의미를 둔 식물 기반 푸드 메뉴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5년부터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음료에 두유를 대체해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대체우유 중 하나인...
두유 like?…국수·리조토·비지찌개·푸딩으로 변신 2021-02-18 17:35:05
두유는 1973년 국내에 소개됐다. 소아청소년과 의사였던 고(故) 정재원 정식품 명예회장이 우유와 모유를 소화시키지 못해 사망하는 아이들을 위해 만든 베지밀이 최초다. 이후 두유는 건강보조식품, 영양간식 정도로 여겨졌다. 맛보다는 영양과 기능이 더 중요한 가치였다. 두유가 변신하고 있다. 당과 첨가물 등을 빼고...
군 장병들, 월 1회 맘스터치·롯데리아 햄버거 먹는다 2020-12-29 09:32:17
등 시판 양념류와 레토로트 국탕류를 신규로 도입해 일정 수준 이상의 균일한 급식 맛을 낼 수있도록 했다. 닭강정, 햄버거 스테이크 등 가공식품과 연어, 숭어, 아귀, 샐러리 등 농수산물이 내년에 신규로 급식 품목에 포함된다. 두유도 연 12회 정규 급식품목으로 포함시키고, 시범부대를 선정해 락토프리 우유를...
한국허벌라이프, 크리스마스 맞이 버추얼 쿠킹 클래스 개최 2020-12-21 12:58:36
고루 함유하고 있다. 우유나 두유에 타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의 균형 잡힌 아침식사로 사랑 받고 있으며, 부드러운커피맛, 쿠키앤크림맛, 스트로베리맛, 초코렛맛, 부드러운캐러멜맛, 바닐라맛, 민트초코렛맛 등 총 7가지 맛으로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우유 넘어 국민영양식…저출산 타격 매일유업을 '1등 기업'으로 2020-12-08 17:09:36
우유를 잘 소화하지 못하는 ‘유당불내증’에 해당한다. 유당불내증 탓에 우유 소비가 크게 늘어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된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적극 홍보했다. ‘아몬드 브리즈’도 비슷한 개발 과정을 거쳤다. 미국에서 두유보다 세 배 이상 잘 팔리는 아몬드 음료를 찾아냈다. 칼로리가 낮은 저칼로리 음료...
브랜드 엮었더니 재미도…"협업상품, 없어서 못 팔아요" 2020-11-15 08:30:01
선보인 '삼육두유 콘 아이스크림'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이색 상품으로 주목받으면서 콘 아이스크림의 절대 강자인 월드콘에 이은 매출 2위에 등극했다. 지난달 15일 가정용 보일러 업체인 경동나비엔과 함께 핫팩을 출시하면서 이달 10일까지 전체 핫팩 매출이 35% 뛰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은 2016년...
지구를 위한 선택…"먹는 것도 남다르게" [신인류의 시대] 2020-10-29 17:41:34
수 있는 기호식품, 예를 들어 초콜릿, 우유가 들어가 못 먹는 경우가 있는데 채식 초콜릿이라든가 채식에 맞는 음료, 채식에 맞는 여러가지 기호식품들이 출시된다면 채식지향 소비자들 구매가 커지면서 시장 커질 수 있다고 봅니다" 또한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크면서 익숙한 소재인 두부나 두유를, 다양한 상황에서...
"가장 큰 식물성단백질 시장, 가짜고기 아닌 우유" [2020 쇼퍼런스] 2020-10-21 17:27:10
먹거나 식품회사들이 쌀이나 콩을 갖고 우유를 대체하는 제품을 많이 만들고 있다고 문 교수는 말했다. 한국의 경우 콩 특유의 고소함을 즐겨 예로부터 두유를 먹어왔지만, 유럽은 두부나 콩을 즐기지 않았던 국가인 만큼 소비자들이 콩 냄새를 싫어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두부 본연의 맛을 즐기지 못하는 성향을 나타내며,...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식품 부문 2020-09-29 16:58:43
위해 두유를 바탕으로 출시한 환자식 ‘삼육 케어푸드’를 통해서다. 당뇨환자용식과 환자용 균형영양식 2종이 출시됐다. 뛰어난 품질과 정직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해외에도 진출했다. 국내 두유업계 수출 1위 기업이다. 2017년엔 무역의날을 맞아 500만달러 수출탑을, 2018년엔 1000만달러 수출탑을 수상했다. 삼육식품의...
[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투자금 2020-07-28 18:04:16
설명 중 옳은 것은? (단, 우유는 수요와 공급의 법칙을 따른다) (1) 대체재인 두유 가격이 상승하면 균형점이 a로 이동할 수 있다. (2) 구제역 여파로 우유 공급이 줄어들면 균형점이 b로 이동한다. (3) 우유 가격 하락으로 인한 수요량의 증가는 균형점을 c로 이동시킨다. (4) 우유 가공기술의 발달로 생산비용이 내려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