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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증시, 트럼프 관세 실탄 발사·멕시코 유예 합의…낙폭 축소 출발 2025-02-04 01:20:52
쏠려있다. 자동차·소비재·의류 제조사, 철강업체, 철도·운송 서비스업체, 미국에 상장된 캐나다 우라늄 채굴업체, 레스토랑 체인, 주택 건설사, 태양광 관련 종목 등이 포함된다. 부품·조립·공급망 등의 멕시코 의존도가 높은 미국 자동차 빅3 제너럴 모터스(GM)와 스텔란티스 주가는 각각 5% 이상 급락했다가 낙폭이...
한화오션, 대형 해상풍력발전기 설치선 조기 인도…"원팀 구축 성과" 2025-02-03 10:40:45
제공업체’로도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풍력사업 개발을 필두로, 하부구조물·해상변전소 등의 제작, 운송, 설치,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해상풍력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실제로 한화오션은 지난해 12월 부유식 해상풍력발전기의 핵심 기자재인 하부 부유체의 자체 모델 개발에 성공해 노르웨이 선급...
"벌써 이만큼 뛰었다고?"…국민연금도 쓸어담더니 '대박' [종목+] 2025-02-03 08:48:19
업체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6500CEU(1CEU=차량 한 대를 운반할 수 있는 공간)급 자동차 운반선(PCTC)을 하루 빌리는 데 드는 용선료는 평균 10만3333달러(약 1억5070만원)로 집계됐다. 전년(11만1250달러) 대비 소폭 하락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발발한 2020년(1만2625달러)과 비교하면...
[팩트체크] 연이은 사고…여객기 타도 정말 안전할까? 2025-02-03 07:20:00
항공운송경영 저널에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2018∼2022년 전 세계에서 항공기 사고로 사망자가 발생할 확률은 1천370만명당 1명 수준으로 2008~2017년 790만명당 1명에서 크게 개선됐다. 매년 여객기를 이용한 여행의 사망 위험이 줄어들어 10년마다 사망 가능성이 2배 낮아지는 추세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따르면...
무관세 누리다 25% 기로…美 업계 '발등의 불' 2025-02-01 21:03:39
산업체가 추가 비용을 떠안게 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2020년 7월 발효된 미국·멕시코·캐나다무역협정(USMCA)으로 전방위에서 무관세 효과를 누려온 미 업계에는 이같은 고관세가 수입 비용 증가로 직결되기 때문이다. NYT는 특히 멕시코와 캐나다 국경을 따라 자리잡은 자동차 공장이 이같은 여파에 직면할 것으로...
[트럼프 관세전쟁] 이웃끼리 무관세였는데…美업계 4년반만에 수입장벽 직면 2025-02-01 20:06:16
업체가 추가 비용을 떠안게 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특히 멕시코와 캐나다 국경을 따라 자리잡은 자동차 공장이 이같은 여파에 직면할 것으로 NYT는 내다봤다. 다만 미 업체들이 2월 1일로 예고된 관세에 대비해 이전 가격으로 미리 '사재기' 수입에 대대적으로 나서지는 않은 것으로 NYT는 전했다. 지난 1월 4주간...
EU, 자동차산업 지원 '액션플랜' 약속…규제완화 포함 주목 2025-02-01 01:15:09
운송노조 및 폭스바겐, BMW를 비롯한 22개 각계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회의에 참석한 프랑스 부품 제조업체 포르비아(Forvia)의 패트릭 콜러 최고경영자(CEO)는 AFP 통신에 집행위가 "신속히 행동하고 싶다는 것을 보여줬다"면서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집행위는 내달 13일까지 업계 모든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원자재 유통사 트라피구라, 앙골라 관리에 뇌물 유죄 판결 2025-01-31 23:38:45
이 업체 측은 재판 과정에서 앙골라와 계약 체결 과정에서 회사의 준법 감시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했고, 그 결과 어떤 불법도 없었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그러나 법원은 법정에 증거로 제출된 수십 쪽의 문서와 메모, 이메일, 휴대전화 메시지 등을 살핀 뒤 범죄 혐의가 인정된다고 결론 내렸다. 트라피구라는 원유와...
닻 오른 CCS 경쟁 "韓, 철강업 위해 절실…조선엔 먹거리"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2025-01-31 09:00:05
있다. 선박 중개업체 클락슨은 이 중 20%가량이 해상 운송으로 이뤄질 것으로 예측했다. 전 세계적으로 탄소 운반선은 작년 9월 기준 4척(노던라이츠 선박들까지 포함하면 6척)에 불과했으나, IEA 분석에 따르면 2050년까지 2500척 가량의 탄소 운반선이 필요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탄소 운반선은 특히 아태 지역 CCS...
트럼프 2기 더 커지는 'CCS' 시장…"탄소운반선, 韓조선에 새 기회" 2025-01-31 09:00:02
중개업체 클라크슨은 이 중 20%가량이 해상으로 운송될 것으로 예측했다. 2050년까지 2500척가량의 탄소운반선이 필요하다는 계산이 나온다. ○韓 조선업 새 성장동력탄소운반선은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수요가 급증할 전망이다. 탄소 배출국과 탄소 저장국 간 미스매치 때문이다. 한국, 일본, 싱가포르 등은 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