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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커스] 벼랑 끝 해운산업, 이대로 침몰하나 2016-04-29 21:06:22
하지만 세계 경기 침체로 무역량이 감소하면서 운임료도 급락하자 용선료를 내기 힘들어진 것이다. 두 회사는 외국 선주들과 용선료를 20~30% 낮추는 협상을 벌이고 있다.한진해운 자율협약 ‘일단 보류’한진해운과 채권단의 자율협약이 성공할 수 있느냐는 용선료 인하에 달린 것으로 보인다. 한진해운은...
불황에도 나홀로 사상 최대 실적 낸 해운사는 어디? 2016-01-25 07:29:56
맺은 1~5년 기간의 장기 운송계약에 투입됐다. 운임료는 지속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준에서 책정돼 있다. 이대성 KSS해운 사장은 "가스, 화학제품 등 위험물질을 관리하고 운송하는 것은 높은 전문성을 요구한다"며 "시장 진입장벽이 높은 덕분에 안정적인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이어 "...
대형선사는 불황에 생존 걱정하는데…사상 최대실적 올린 KSS해운 2016-01-24 18:14:08
등과 맺은 1~5년 기간의 장기 운송계약에 투입됐다. 운임료는 지속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준에서 책정돼 있다.이대성 kss해운 사장은 “가스, 화학제품 등 위험물질을 관리하고 운송하는 것은 높은 전문성을 요구한다”며 “시장 진입장벽이 높은 덕분에 안정적인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제주항공, `부산~오키나와` 신규 취항 2015-10-05 10:07:53
할인 행사를 벌입니다.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텁승일 기준으로 이달 27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이번 오키나와행 항공권을 예약하는 승객에게 제주항공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 사용료 등을 포함해 운임료를 6만3천 원만 받을 계획입니다. 이와 별도로 제주항공은 이달 한 달 동안 자사의 부산발 국제선 왕복...
해외 직구 과세운임 30% 싸진다 2015-09-09 18:00:23
시 세금 부과의 기준이 되는 운임료를 뜻한다. 해외 직구는 면세 범위(15만원 이하)를 초과하는 물품에 대해 물품가격에 운임료와 보험료를 더한 뒤 품목별 관세율을 곱해 세금을 산출한다.다음달부터 3㎏짜리 물품을 미국에서 해외 직구로 들여오면 과세운임이 5만1000원에서 3만5700원으로 1만5300원 낮아진다. 이 품목의...
'저비용'항공 믿었다가 불편하고 비싼 가격에 '화들짝' 2015-09-07 11:53:00
운임료는 항공사에서 책정하는 기본운임 비용과 유류할증료, 공항세(공항시설 사용료)로 구성된다. 유류할증료는 싱가포르 항공유 가격을 기준으로 정해지고, 공항세는 항공사가 공사 측에 지불한다. 이와 관련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항공법에 따라 항공사 운임료는 정부에 인가를 받거나 신고를 하면 되기 때문에...
이스타항공, 지정좌석 유료서비스 실시 2015-09-01 15:59:12
좌석 가운데 맨 앞 좌석과 중간 비상구 좌석을 유료로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출발 당일 공항 카운터에 1~2만 원의 추가 운임료를 내면 탑승 좌석의 옆 좌석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옆 좌석 유료 서비스`도 시행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스타는 탑승객들이 이같은 좌석 유료 서비스를 인터넷...
20만원 넘는 해외직구, 세금 줄어든다 2015-08-19 18:15:25
운임료 인하 검토 [ 김주완 기자 ] 20만원이 넘는 물건을 해외에서 직접구매(직구)할 때 내는 세금이 줄어들 전망이다.19일 기획재정부와 관세청에 따르면 정부는 해외 직구 방식으로 제품을 살 경우 적용하는 ‘특급탁송화물 과세운임표’를 조정할 예정이다. 과세운임은 보험료를 제외한 해외 직구 결제 금액이...
[분석+] 진에어, 하와이 '취항'…대한항공 간섭효과는? 2015-07-29 14:00:03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대한항공보다는 상대적으로 운임료가 싼 아시아나항공의 수요가 더 줄어들 것"이라고 지적했다. 진에어는 하와이 노선 운임 가격을 60만~80만원대로 책정할 계획이다. 통상적으로 대형항공사들의 하와이 노선 항공권 가격은 100만원 이상이다. 이에 대해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진에어가...
'안개'에 파묻힌 해운업계…공급 과잉에 컨테이너선 운임 사상최저 2015-06-21 21:33:04
연중 최고 성수기지만 선박 공급 과잉으로 운임료가 바닥을 기는 데다 국제유가마저 오르고 있어 수익성을 장담하기 어렵게 됐다. 국내 해운업계 1, 2위인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은 올 1분기에 나란히 흑자(영업이익 기준)를 내며 불황 탈출을 시도하고 있지만 업계에선 ‘반짝 호황에 그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