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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A 수서∼동탄 요금 4천450원…K패스 이용시 3천560원(종합) 2024-03-21 11:59:52
첫 열차는 동탄역에서 오전 5시 30분에 운행을 시작한다. 마지막 열차는 각 역에 새벽 1시께 도착한다. 또 개통 초기 오전 6시 30분∼오전 9시 출근 시간대에는 평균 17분 간격(동탄→수서 방향 기준)으로 열차가 운행된다. 인터넷 포털사이트, 각종 모바일 앱, 역별 안내표지를 통해 열차 도착시간과 운행 상황을 알 수...
GTX 요금 4천450원 결정…K-패스·환승 할인 적용 2024-03-21 11:01:01
6월 말 개통 예정이다. 첫 열차는 동탄역에서 오전 5시 30분에 운행을 시작하고, 마지막 열차는 각 역에 새벽 1시경 도착한다. 또한, 개통 초기 출근시간대(06:30~09:00)에는 평균 17분 간격(동탄→수서 방향 기준, 14~21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수서역~동탄역(32.7km)은 정차시간을 포함하여 약 20분이 소요되고, 각...
GTX 첫 개통 임박…이성해 철도공단 이사장 "하루 2만명 이용" 2024-03-21 11:01:01
앞두고 "모든 종사자들이 안전에 대한 숙지하고 운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20일 동탄역 인근의 한 식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이사장은 "SRT와 선로를 공유하는 GTX-A는 여러 차례 사전 시뮬레이션을 돌렸고, 신호라와 통신시스템 등에 대해서 많은 전문...
[르포] GTX-A 수서∼동탄 개통 'D-9일'…"출퇴근 시간 17분 간격 운행" 2024-03-21 11:00:06
외 시간은 평균 20분 간격이다. GTX 열차 1편성당 최대 수송 인원(혼잡도 100%)은 1천62명이며, 출퇴근 시간 사람이 몰리는 상황을 가정한 혼잡도 130% 상황에선 1천286명이 탑승할 수 있다. 공단은 운행 간격을 단축할 방법이 없는 형편이라면서도 예상 수요와 열차의 최대 수송 인원을 고려했을 때 수송 능력이 충분할...
GTX '동탄~수서' 노래 다섯곡 들으니 도착…"배차간격 아쉽네" 2024-03-21 11:00:03
새벽 1시까지 운행 비교적 긴 배차간격은 아쉬운 대목으로 꼽힌다. 출퇴근 시간대(오전 6시30분~9시, 오후 4시30분~7시)엔 평균 17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그외시간 배차간격은 평균 20분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SRT와 노선을 공유하고 있어 선로 용량 때문에 배차간격을 좁힐 수 없는 현실적 문제가 있다”며 “오는 12월...
GTX-A 수서∼동탄 구간 요금 4천450원…출근시간대 17분 간격 2024-03-21 11:00:02
환승할인 적용도 매일 오전 5시30분∼다음날 오전 1시 운행…수서∼동탄 20분만에 이동 국토장관 "시간단축 효과 등 고려해 합리적 수준 요금과 환승체계 구축"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오는 30일 개통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의 수서∼동탄 구간 이동 시 일반 성인 기준 요금으로 4천450원이 책정됐...
지하철 1호선 열차 두 차례 고장…퇴근길 불편 2024-03-18 21:17:51
열차 운행 간격이 조정돼 평소보다 벌어지면서 퇴근길 승객도 불편을 겪었다. 코레일 관계자는 "오전에 두 차례 열차 장애가 발생했는데 철도가 연쇄적으로 움직이다 보니 지장이 이어지고 있다"며 "다만 지연 시간은 점차 줄어드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천∼광운대 구간은 평소에 열차 운행 수가 많고 열차 간...
GTX-A 개통 초읽기…안전 관리 만전에 나선 국가철도공단 2024-03-13 12:40:00
하루 동안 수서~동탄 60회, 운정~동탄 구간을 100회 운행한다. 영업시 수서~동탄의 총 소요 시간은 21분으로 구성역 무정차 시 19분이 소요된다. 출·퇴근 시간대는 평균 17분, 그 외 시간대는 평균 2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지난달 19일 취임한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하루가 멀다 하고 현장을 찾아 개통을 차질 ...
다음달부터 9호선 3편성 증차 운행…혼잡도 완화 2024-02-28 13:34:18
배차간격이 현재보다 15초 단축된 3분 10초로 운행된다. 3편성 투입으로 최고혼잡도는 168% 수준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또 9호선 4단계 연장(4개역, 4.1km)에 대비해 신규전동차 4편성 추가 증차도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이번 추가 증차로 2차례 걸친 8편성 증차 사업이...
울산광역시 남구 ‘문수로 휴티스’ 부동산 간담회 성황리 종료 2024-02-08 09:17:00
트램보다 운행 거리가 월등히 길다.수소트램이 본격 운행되면 배차 간격은 10분, 이동 시간은 출발지인 남구 태화강역에서 종점인 신복로터리까지(10.99㎞) 27분 30초가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수소트램 호재를 안은 울산 신정동 ‘문수로 휴티스’가 단지 앞 수소트랩 정거장이 조성된다고 알려지면서 주목 받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