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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새 요금제 철회…거센 반발에 열흘만에 백기(종합) 2020-04-10 16:17:04
도입했다. 기존에는 8만8천원의 월정액 광고인 '울트라콜' 중심의 요금체계를 써왔다. 그러나 새 정률제 서비스는 매출 규모가 클수록 수수료도 늘어나는 구조여서 소상공인들에게 더 큰 부담을 지운다는 논란을 일으켰다. [https://youtu.be/bpaJJarK5g0] 배달의민족은 이달 6일 공식 사과와 함께 개선책을...
배달의민족 "요금개편 전면 백지화…이전 체제로 복귀" 2020-04-10 15:40:39
8만8천원의 월정액 광고인 '울트라콜' 중심의 요금체계를 써왔다. 그러나 새 정률제 서비스는 매출 규모가 클수록 수수료도 늘어나는 구조여서 소상공인들에게 더 큰 부담을 지운다는 논란을 일으켰다. josh@yna.co.kr [https://youtu.be/TJR5WgXa-ng]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장님도 라이더도 폭발…불매 불붙는 '배신의민족' [이슈+] 2020-04-08 15:11:48
울트라콜' 비중은 크게 낮춰 유명무실해졌다. ◆ 사장님도 라이더도 '폭발' 수수료 체계를 다시 복구할 수 없다는 발언이 나오면서 자영업자들의 분노는 더 커졌다. 개편된 수수료 체계로는 비용 부담이 늘어난다는 토로는 여전했다. 서울 용산구에서 치킨집을 운영하는 방모씨(38)는 "바뀐다는 수수료...
정치권 압박에 결국 백기 든 배달의민족…"수수료 체계 손보겠다" 2020-04-06 17:39:21
8만8000원만 내면 업체 광고 노출이 가능한 ‘울트라콜’과 주문 건수에 연동해 5.8%의 수수료를 내고 앱 최상단에 노출되는 ‘오픈서비스’다. 오픈서비스가 이달 1일 새로 등장한 서비스다. 많이 벌면 수수료를 많이 내고, 적게 벌면 적게 내는 방식이다. 오픈서비스는 그동안 문제가 된 입점업체 간...
[연합시론] 이 와중에 배민의 배달 수수료 인상…철회돼야 마땅하다 2020-04-06 11:55:15
배민은 이달 1일부터 8만8천원의 월정액 배달 앱 '울트라 콜' 중심의 정액제 수수료 체계를 주문 성사될 때마다 5.8%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정률제로 바꿨다. 이를 두고 현장에서는 '수수료 꼼수 인상'이라는 비판과 함께 반발이 거세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수수료 정책 변경으로 전보다 수수료 부담이 줄어...
[이슈+] 배민 "합리적 수수료 변경" vs 소상공인 "꼼수 인상" 2020-04-03 13:49:06
소상공인들이 많이 사용하던 수수료 체계인 '울트라콜(정액 월 8만 8000원)'보다 합리적이라는 것이 배달의 민족 측의 설명이다. 하지만 소상공인연합회 측은 해당 수수료 체계가 실질적으로 수수료를 올리는 것이나 마찬가지라는 주장이다. 기존 울트라콜 제도에서는 매출 규모와 상관없이 일정 금액만 냈지만, 오...
소상공인들 "배달의민족 새 수수료 정책, 일방적 요금인상" 2020-04-03 11:02:21
울트라콜' 중심의 기존 요금체계를 개편한 것이다. 연합회는 "바뀐 수수료 정책으로 기존보다 적은 수수료를 내는 경우는 월 매출 155만원 이하의 점포"라며 "이는 일 매출 5만원에 불과한 것이어서 대부분의 소상공인은 사실상 엄청난 폭의 인상을 감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는 수수료를 사상 유례없이...
배민, 수수료 중심의 새 요금체계로 개편…"5.8%로 최저" 2020-04-01 10:34:49
`울트라콜` 중심의 요금체계에서 자금력이 있는 점주들이 광고를 독점한다는 논란이 사라질 것으로 기대했다. 또 5.8%의 수수료는 국내외 배달 앱 업계의 통상 수수료보다 낮은 수준이라면서, 시행에 앞서 실시한 자체 시뮬레이션에서도 입점 업주의 52.8%가 배달의민족에 내는 광고 비용이 줄어들 것으로 나타났다고...
배달의민족, 새 요금체계 '오픈서비스' 시작 2020-04-01 09:30:07
도입을 계기로 기존 월정액 광고인 '울트라콜' 중심의 요금체계에서 자금력이 있는 점주들이 광고를 독점한다는 논란이 사라질 것으로 기대했다. 또 5.8%의 수수료는 국내외 배달 앱 업계의 통상 수수료보다 낮은 수준이라면서, 시행에 앞서 실시한 자체 시뮬레이션에서도 입점 업주의 52.8%가 배달의민족에 내는...
배달의민족 광고비 개편…사실상 정액제→매출 따른 수수료 전환 2020-03-26 05:55:01
정액 광고료를 내는 '울트라콜'이 자리한다. 오픈리스트는 여러 음식점이 신청하더라도 한 번에 3개 업체만 무작위로 보이고, 울트라콜에는 이용 중인 모든 업소가 등장한다. 이 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음식점들은 상대적으로 눈에 덜 띄는 화면 하단으로 밀리는 구조다. 스마트폰에서 소비자의 눈에 잘 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