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과기정통부, KT·SKB·LGU+ 등 IPTV 3사 7년 재허가 결정 2023-09-22 11:00:03
사업자에 유료방송 시장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콘텐츠 사용료 배분을 위해 객관적 데이터를 근거로 한 콘텐츠 사용료 산정 기준과 절차를 마련해 공개하고, 매년 우수 콘텐츠에 대한 투자실적을 제출하라는 조건을 부과했다. 중소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와의 구체적인 상생 방안을 마련하도록 했으며, 이용자 보호를 위해...
미디어법제위, OTT 등 신규매체 통합 서비스사업법 제안 2023-09-13 10:00:03
겸영 규제를 완화했다. 소유 규제의 경우 방송법상 유료방송사업자에 대한 소유 규제는 전면 폐지하고 지배에 영향이 없는 소수 지분 취득도 금지하는 겸영 규제 규정을 공정거래법상 계열회사 편입 기준인 '사실상의 사업내용 지배' 제한 규정으로 전환했다. 아울러 진입규제는 기존 허가제에서 면허제로 전환...
숙박쿠폰 60만장 뿌린다…입장료도 반값 2023-08-31 10:46:47
지원한다. 호우 피해 이재민이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주할 수 있도록 공공임대 주택을 2천700호 확보하고 특별재난지역 이재민 등을 대상으로 1.5% 저리로 최대 1억3천600만원을 대출받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특별재난지역에 건강보험료, 산재보험료, 통신요금, 유료방송요금, 전기·가스요금 부담 등도 덜어주기로 했다....
[추석민생대책] 나흘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릴레이 할인이벤트 2023-08-31 10:25:55
지원사업 신청 등을 독려하고 신속히 사업을 집행하기로 했다. 이번 집중호우와 태풍 '카눈' 피해에 따른 대책도 마련했다. 호우·태풍 등으로 피해를 본 가구에 대해 최대 5개월간 생계비를 지원하고 학교 시설물 피해 복구와 전통시장의 전기설비 복구를 지원한다. 호우 피해 이재민이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주할...
송출 수수료 갈등 재점화…홈쇼핑·유료방송 주가 향방은 2023-08-30 15:37:49
또 다른 당사자인 유료방송사업자도 낮아지는 수익성으로 고전하고 있다는 점이다. 유료방송사업자는 지역 케이블 방송 기반의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와 통신망 기반의 IPTV로 나뉜다. 이번에 홈쇼핑 업계와 갈등을 빚는 LG헬로비전은 SO로 분류된다. SO는 IPTV와의 경쟁에서 고전하며 가입자 수가 꾸준히 줄고 있다....
홈쇼핑 수수료 갈등 극한으로…CJ온스타일도 송출 중단 2023-08-28 15:34:36
따른 새벽방송 중단 영향까지 겹치며 2분기 영업이익이 20억원으로 92.8%나 급감했다. CJ온스타일도 연간 영업이익이 2020년 1천798억원에서 지난해 878억원까지 떨어졌다. CJ온스타일은 이런 상황에서 지난해 유료 방송 사업자에게 지급한 송출 수수료가 3천691억으로 방송 사업 매출의 74.9%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美 자율주행 반대론자들, '고깔콘'으로 무인택시 무력화 시위 2023-08-28 12:11:20
제한을 두고서 무인 택시를 운행했는데, 이젠 24시간 유료 사업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웨이모는 차량 250대에 대한 운행 허가를 받고 100대를 배치하고 있으며, 크루즈는 낮 시간대 100대와 밤 시간대 300대를 운행해 왔다. 다만, 지난 17일 크루즈 로보택시가 시내 교차로에서 소방차와 충돌하는 등 여러 차례 사고가...
방송콘텐츠 제작역량 평가시 방송사 사업규모 반영 2023-08-21 11:39:01
선정 마크'가 부여되고, 내년 방송통신위원회 방송 대상에서 특별상인 '제작역량 우수상' 수여에 활용된다. 또 유료 방송사업자와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간 채널 계약에 활용되는 PP 평가 기준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프로그램 제작 지원사업 선정에도 평가 결과를 반영한다. 내년도 방송콘텐츠 제작역...
"국내 OTT 경쟁력 제고 위해 사업자간 인수합병 필요" 2023-08-19 06:50:01
정보문화연구소 교수 등이 '방송통신연구'에 낸 '동영상 OTT 플랫폼 사업 전략과 정책 방향-전문가 델파이 분석'에 따르면 설문에 참여한 전문가 16명은 국내 OTT 사업자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국내 사업자 간 인수·합병이 필요하다는 항목에 모두가 적극 동의했다. 또 인수·합병까지는 아니라도 사업자...
"방송광고, 매출 회복세에도 디지털광고에 압도당해" 2023-08-13 06:00:02
방송사업자의 광고매출은 3조 819억 원으로 2021년에 이어 3조 원대를 유지했다. 방송사업자 광고 매출은 2019년 2조 원대로 감소한 이후 2020년에 코로나19로 여파로 2조 7천억 원까지 줄었으나 2021년 회복세에 들어섰다. 매체별 전체 방송사업매출 대비 광고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을 살펴보면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