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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인베·스트롱벤처스, K팝 메타버스 플랫폼 '스탠월드'에 투자 2021-12-21 08:27:01
된다. 회사는 플랫폼 자체는 무료로 유지하고 부가 서비스를 유료화하는 '프리미엄(Free+premium)' 전략을 주요 사업모델로 삼았다. 월 정기구독 서비스를 결제하면 독특한 아바타나 채팅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식이다. 지난 4월 앱을 출시한 뒤 일간 이용자 수(DAU)는 1100여 명 수준이다. 회사는 메타버스...
"넷플릭스 등 글로벌 OTT에 방송통신발전기금 징수해야" 2021-12-08 06:30:01
등은 이용자와 매출액이 일정 기준에 달하는 부가통신사업자에 일부 분담금을 징수해 방발기금을 조성하자며 '방송통신발전 기본법' 개정안을 발의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들 법안은 아직 법제화에 이르지 못했다. 해외에서도 프랑스는 영상물지원기금(FSA)을 조성해 영화지원, 영상물지원, 신규 서비스 지원 등을...
`빠` 넘어 산업된 `팬덤`…그림자도 짙었다 [이슈플러스] 2021-11-17 17:22:46
어떤 서비스에 관심을 가질까요? 네, 그렇습니다. 실시간 차트죠. 특히 1~5위까지는 모르는 곡이어도 일단 듣게 됩니다. 게다가 일부 매장에선 아예 실시간 차트 1위부터 100위까지 자동재생으로 음악을 틀어놓는 곳도 많죠. 자연스럽게 노출되고, 곡의 인지도도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앵커> 음원사재기를 해서라도...
"넷플릭스·디즈니에 다 내주고 통과시키나"…韓 OTT '분통' [전문] 2021-11-11 10:32:24
제 때에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고충을 해소하는 정책안이다. 그런데 현재 문체부가 입법예고한 ‘영화 및 비디오에 대한 개정법률안’은 OTT서비스를 ‘온라인비디오물제공업’으로 지정하는 것을 전제로 자율등급제를 도입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 관련 부처의 동의를 얻지 못하는 등, 논의를 어렵게 만들고...
NH투자증권, '나무 프리미엄' 출시 3일 만에 가입자 2.5만명 돌파 2021-11-04 10:01:07
김경호 WM Digital 사업부 대표는 "나무 프리미엄 서비스는 300만명 이상의 고객 데이터 분석과 1000명 이상의 MZ세대 고객 설문 등을 통해 오랜시간 준비해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는 물론 모든 고객들에게 각인될 수 있는 유효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무프리미엄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 "찐팬 만들어야 진짜 성장"…변화 외친 영업통 2021-10-26 17:50:14
사항과 실제 요금을 항목별로 세밀하게 비교하고 요금제, 부가 서비스, 결합 내역 등도 재안내해 고객 궁금증을 해소해 준다. 성과도 좋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캠페인 시행 첫 달인 지난 7월 기준 전국 28개 영업팀과 146개 대리점이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했는데, 이 중 11개 영업팀, 119개 대리점이 매장당 월평균 ...
[다산 칼럼] 자유로운 온라인이 번영·문명의 트랙 2021-10-24 17:18:30
네이버와 카카오가 십수 년간 혁신적인 부가가치를 국민에게 제공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문제는 진입장벽을 쌓으면서 독과점적 이득을 파생시키고 있다는 의심이 커지고 있는 부분이다. 첫째, 혁신적인 벤처나 아이디어를 놀랄 만한 금액으로 인수한 실적이 별로 없다. 국내 혁신가들을 지지하거나 격려하지 않고 다른 ...
"스타의 일상이 궁금해"…팬심 읽어 5000억 기업됐다 2021-10-17 17:29:47
앱 ‘리슨’을 개발했고 부가적으로 팬클럽 회원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오픈채팅 기능을 넣었다. 이를 이용해 팬클럽 우수회원 100명을 선정해 스타와 채팅할 수 있는 일회성 이벤트를 열었는데,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이를 모든 유료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로 확대한 것이 버블이다. 이 부사장은 “사업하면서 가장...
"네이버·카카오만 맞는 게 아니었네"…플랫폼 때리는 국가권력 2021-09-20 07:00:09
정부가 기업의 경영을 장악하려는 움직임도 나타났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중국 베이징시는 산하 국유기업들로 구성된 컨소시엄을 통해 ‘중국판 우버’로 불리는 차량공유플랫폼 디디추싱에 대한 지분 확보를 추진하고 있다. 다만 디디추싱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성명을 통해 이를 부인했다. 이에 앞서서는...
전방위 '카카오 때리기'…첫 타자 '페이' 다음은 '모빌리티'? 2021-09-11 10:02:02
나온다. 카카오는 자회사 카카오모빌리티의 택시 호출 서비스 '카카오T'를 통해 택시기사와 이용자들 대상으로 유료 서비스를 도입하거나 이용료를 올려 반발에 부딪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3월 카카오T를 이용하는 택시기사들 대상으로 '프로멤버십' 서비스를 내놨다. 월 9만9000원을 낸 기사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