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타트업도 글로벌화"…해외진출 거점 '스타트업 브랜치' 개소(종합) 2019-06-04 13:46:01
양산 컨설팅, 북미 유통벤더 컨설팅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첫날에는 샤넬과 국내 스타트업들이 만나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국내 스타트업은 온라인상으로 미리 다양한 색상과 모양의 의류 샘플을 만들어 시간과 노동력을 줄이는 애플리케이션, 도장 형태로 일정량의 내용물을 나오게 하는 화장품 용기 등을 선보였다....
"스타트업도 글로벌화" 해외진출 지원 '스타트업 브랜치' 개소 2019-06-04 11:00:05
콘서트, 해외 인증 및 양산 컨설팅, 북미 유통벤더 컨설팅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개소식에 참석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스타트업의 생존과 성장에 매우 중요한 해외시장 진출 등 질적 성장(스케일업) 지원에 집중해야 한다"며 "금융, 생산공장 입지, 외국인투자 유치, 개방형 혁신을 통한 글로벌화에 정책적...
화장품·패션·식품 소비재 수출대전에 해외 580개사 구매상담 2019-06-03 06:00:06
102개 중간유통업자(벤더)도 포함돼 한국 기업이 한 공간에서 플랫폼 입점, 마케팅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소비재 유통산업의 미래 흐름을 논의하는 신유통 트렌드 콘퍼런스, 수출 유관기관 컨설팅,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상담 등 다양한 연계행사도 열린다. 사전 비즈니스 매칭 활동을 통해 성사시킨 총...
더에스엠씨 콘크리, 반려동물을 위한 간식 브랜드 ‘피피픽’ 런칭 2019-05-27 17:28:00
마케팅 △프로모션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광고를 직접 제작·집행·유통하는 마케팅 벤더 형태를 갖추고 있다. 또한 온라인 스토어 '인스트마트'를 운영하여 다양한 카테고리 및 브랜드 협업을 통한 온라인 M/S로 확장 중이며 USP(Unique Selling Point)를 넘어 UBS(User Buying Story)를 소구한 차별성 있는 V커머스...
신규 뷰티브랜드를 런칭해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도전장을 내민 "더뷰티풀팩터 김성수대표" [혁신성장코리아] 2019-05-22 11:35:14
각 수출국에 대한 정확한 시장자료나 유통 벤더들을 잘 알지 못한다는 점이며, 그 다음으로는 최근의 시장 환경변화에 따라 마케팅 투자를 통한 브랜딩 작업을 만들어 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정책 당국에서는 화장품기업들, 특히 중소 화장품 기업들의 고초를 잘 체크하여 첫 번째로 상대적으로 우수한 인력 확보가...
이커머스에 부는 '멀티' 바람…티몬, 영역 파괴한 MD들 맹활약 2019-05-17 17:43:44
후 가장 즐거운 시기"라고 소감을 전했다.유통업계의 중심축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바뀌면서 md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10조를 돌파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체 소매 판매액에서 온라인 쇼핑이 차지하는 비중도 20%에 달했다. md의 역할이 곧 매출로...
"자동차 및 부품사, 베트남서 각자 도생 전략 필요" 2019-05-17 14:41:36
즉 대기업과 운명을 같이하는 형태의 ‘독점/벤더계약’을 하고 현지에 동반진출을 했기 때문에 해외에서 1,2차 협력사들이 해외에서 사업을 하는데 별다른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자동차 대기업이 1,2차 협력사를 전혀 책임지지 않는, 말그대로 ‘상호 무한경쟁’ 시대로 바뀐 것 같습니다. 대기업이든 1,2차...
[PRNewswire] 마이크로소프트, 새로운 클라우드 경험과 개발자 툴 소개 2019-05-07 21:43:28
속성 그리고 독립적인 소프트웨어 벤더(ISV)를 위한 스탠드얼론 형 SKU로써 이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 오늘 우리는 창조 작업을 함께 하는 새로운 방식을 사람들과 조직에 제공하기 위해 플루이드 프레임워크를 발표한다. 이는 새로운 웹 기반 플랫폼으로서 상호연동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요소화된 문서 모델이다....
유통 지식의 보고, 유통과학연구회 2019-04-26 14:43:50
한편, 유통과학연구회는 전·현직 유통채널 및 마케팅 전문가를 초빙해 다채로운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유통채널 확보 및 마케팅 전략에 관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 판로개척 세미나를 비롯해 회원사 간의 교류모임까지 진행하고 있다. 종합몰, 폐쇄몰, 전문몰 등에 입점을 원하는 제조사, 벤더사,...
리테일, 물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쓰리알랩스 박성의대표" [혁신성장코리아] 2019-04-22 12:24:13
유통연구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으면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 기업이나 조직은? 박성의: 특별히 어떤 기업에 한정해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제조사나 브랜드, 벤더사들이 커머스 플랫폼, 유통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고민하시는 것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통업체에서도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