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북 경성팜스, 2025년 임산물 글로벌 특화시설 공모 선정 2024-10-24 14:08:14
한 해에만 임산물 가공·유통·수출 분야 공모사업 예산 규모 70억원 가운데 42억원(3건)을 확보했다. 경북도는 임산업의 경쟁력 및 임가소득 증대를 위해 임산물 포장디자인 개선, 임산물 광역 브랜드 개발, 임산물 산업화 컨설팅, 임산물 세계시장 개척, 임산물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 등 다방면의 임산업 진흥 사업을...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베트남 시장 진출 기회"…'뷰티 서밋 2024' 개최 2024-10-24 10:45:09
주요 유통업체와 직접 접촉할 기회가 제공된다. 관계자는 "KOL 및 KOC와의 제휴를 통해 독점 제품을 홍보하고, 잠재 고객과의 네트워크 확장을 도모할 수 있다. 물류, 수출입, 허가 등 관련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협력 기관과의 관계망 확장 역시 중요한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 브랜드에게는 행사...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농산물 저장 및 유통과정에서 신선도를 유지 관리하는 솔루션 개발한 ‘프레시어스’ 2024-10-23 21:54:49
및 유통업체 PoC를 통해 실제 경험 마케팅을 추진 중이다. 문 대표는 “지역농가 등 확산을 위해 전시회에서 솔루션을 홍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이 분야에 오랜 기간 종사했기 때문에 전 세계 농산물 유통망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집념이 있었습니다....
ARM·퀄컴, 칩설계 라이선스 분쟁 심화 2024-10-23 20:03:19
새로운 분야로 암이 추진중인 컴퓨팅 분야로도 확장하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두 회사의 기술은 얽혀 있으며 퀄컴이 아직 암과 완전히 결별할 위치에 있지는 못하다. 이에 대해 암 측은 논평을 거부했으나 퀄컴의 대변인은 “법적 절차를 방해하려는 시도로 보이며, 계약 해지에 대한 주장은 전혀 근거가 없다”고 말했다....
유진그룹, '든든하단단' 브랜드 캠페인 전개 2024-10-23 19:32:33
△건자재·유통 △금융 △미디어·콘텐츠 △물류·레저·IT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영위해온 유진그룹은 이번 ‘든든하단단’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 다양한 분야에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온 유진’이라는 메시지를 알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유진그룹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특별 제작한 든든하단단 패키지도...
건강을 위한 운동인가, 재미를 위한 운동인가?: 버핏서울의 고객 창출 전략[박철순 교수의 사례 속 숨은 전략 찾기] 2024-10-23 16:52:13
있을 수 있다. 그리고 그 이전의 가치사슬에는 슈퍼마켓 등 고추장을 유통하는 ‘유통업체’들이 있을 것이다(그림2 참조, 박철순. ‘전략과 경영자’'. 2021. 경문사. 제6장 혁신적인 전략은 어떻게 수립하는가?). 각 단계의 고객을 특정 고추장 업체의 고객으로 생각하고 그 고객에게 가장...
설비자금 회사채 발행 5년래 최악…'유동성 함정'에 빠진 기업 2024-10-23 15:25:05
반도체와 석유화학, 배터리, 유통 등 산업들은 나빠진 실적에 고전하고 있다. 중국을 비롯한 경쟁국 업체와의 가격 싸움에서 밀렸거나 주력 제품의 품질 경쟁력이 흔들린 결과다. 이들 업체는 시설투자는 엄두도 못 내는 상황이다. 이자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보유한 비주력 자산을 정리하는 등 구조조정에 몰두하고...
[IPO챗] 토모큐브 "글로벌 바이오 이미징 기업으로 거듭날 것" 2024-10-23 14:01:37
유통망을 통해 다양한 고객군을 확보하고 향후 성장을 위한 시장 지위를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비(非)바이오, 반도체 검사 분야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생산 시설 확충에도 나선다. 박용근 토모큐브 대표이사는 "토모큐브의 독보적인 홀로토모그래피 기술로 바이오산업뿐만 아니라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후보는 中 때리는데…대선 상품은 '메이드인 차이나' 2024-10-23 12:59:03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이나 엣시(Etsy) 등에서 유통되는 엄청난 양의 제품들이 미국 업체들의 경쟁력과 사업에 막대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고 토로했다. 그는 미국에서 제작한 선거 캠페인용 티셔츠는 개당 15달러(약 2만원)에 판매되는 반면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에서는 같은 중국산 제품을 3달러(약 4천원)면 살...
"모자 등 美대선 캠페인용 상품, 중국산이 점령…정가 10분의 1" 2024-10-23 12:45:20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이나 엣시(Etsy) 등에서 유통되는 엄청난 양의 제품들이 미국 업체들의 경쟁력과 사업에 막대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미국에서 제작한 선거 캠페인용 티셔츠는 개당 15달러(약 2만원)에 판매되는 반면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에서는 같은 중국산 제품을 3달러(약 4천원)면 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