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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버스토리] 삶에 녹아든 AI…무엇을 바꿔놓을까 2025-01-13 10:01:01
데이터센터의 중추적 요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블랙웰 칩의 성능이 기대만큼 나와줘야 하고, 데이터센터 확산에 따른 인근 주민 피해의 목소리도 현실에서 넘어야 할 산입니다. 또 하나 주목할 요소는 양자컴퓨팅입니다. 양자과학에 기반한 컴퓨팅 기술이 방대한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분석·처리할 수 있게 되면...
울산시, 올해 경제산업 분야에 2천억 투입…"성장 기반 강화" 2025-01-13 08:22:45
210억원을 들여 첨단 이차전지 통합지원센터를 건립한다. 제조업 분야 디지털 혁신을 위해 추진하는 인공지능(AI) 자율제조 선도 사업은 기존 자동차·조선업에서 석유화학 분야까지 확대한다. 산업 부문 이산화탄소 저감을 위해 연간 100만∼150만t의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이송하는 이산화탄소 포집·활용·저장(CCUS)...
쿠팡, 백화점 식품관까지 넘본다…프리미엄 식품 공략 2025-01-12 17:21:44
유통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쿠팡은 2018년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 로켓프레시를 내놓으며 신선식품 시장에 첫발을 디뎠다. 지난해 배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남대전 프레시 풀필먼트센터를 준공하는 등 신선식품에 대대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기존 대형마트와 슈퍼가 장악한 신선식품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넓혔다....
케이카, 중고차 품질 보증…매매 e커머스 시장 80% 점유 2025-01-12 17:08:3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중고차 유통 부문에서 6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국내 최초로 도입한 중고차 온라인 쇼핑 ‘내차사기 홈서비스’에 ‘3차원(3D) 라이브 뷰’를 선보였고, 현금 카드 대출 등 원하는 방식으로 24시간 결제할 수 있는 ‘맞춤형 즉시 결제’를 처음 적용하는 등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2021년에는...
안성마춤, 안성시 5대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전국 제일' 명성 2025-01-12 16:53:46
마케팅 전략을 꾸준히 추진해 대형 유통채널, 백화점, 홈쇼핑, 이커머스 등을 통해 유통하는 등 전국 제일의 농특산물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갖췄다. 안성마춤 쌀은 까다로운 생산 매뉴얼을 갖춰 밥맛이 좋고 찰기 등이 균일한 상태를 유지하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안성마춤 한우는 깨끗한 축사와 사육조건, 질병관리 등의...
불로초, 제주 생산 감귤의 4%에만 부착되는 명품브랜드 2025-01-12 16:41:17
명품 브랜드다.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엄격한 선별과정을 거치는 것이 특징이다. 불로초가 부착되기 위한 귤의 기준은 당도 12.5브릭스 이상, 산도 1% 미만이다. 불로초는 전체 생산 감귤의 4%에 불과할 정도로 귀한 감귤이다. 2023년도 기준 불로초 감귤은 367곳 농가에서 894t을 생산해...
세라젬, 헬스케어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으로 우수성 인정 2025-01-12 16:38:55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세라젬은 70여개국에 유통되는 제품 모두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다. 국내 생산 설비 투자 및 품질 관리 체계 고도화를 통해 품질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2022년에는 천안에 품질혁신센터를 열어 글로벌 수준의 품질 프로세스를 마련했고, 작년에는 국내 전 생산 시설에 사물인터넷(IoT) 등 정보통신...
"설 차례상 비용 평균 30만원"…올해는 '金배' 2025-01-10 16:49:29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는 설 3주 전인 지난 7∼8일 서울 25개구의 90개 시장과 유통업체들의 설 제수용 23개 품목 가격을 조사한 결과 설 제수 평균 구입 비용(4인 기준)은 30만2천418원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작년보다 3.4% 늘어난 수준이다. 유통채널별로 전통시장에서의...
"설 제수용품 구입비 평균 30만2천원…민생대책 반영 땐 하락" 2025-01-10 15:25:37
예상된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는 설 3주 전인 지난 7∼8일 서울 25개구의 90개 시장과 유통업체들의 설 제수용 23개 품목 가격을 조사한 결과 설 제수 평균 구입 비용(4인 기준)은 30만2천418원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유통채널별로는 전통시장(24만1천450원), 일반 슈퍼마켓(25만6천223원), 기업형...
[CES 2025] '중국색' 빼기?…스포츠 마케팅 강조하며 이미지 변신 2025-01-09 07:01:01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내 TCL 부스에는 커다란 풋볼 헬멧 모양의 조형물과 함께 'NFL 공식 파트너'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TCL은 전시 기간 NFL 선수를 초청해 사인회를 진행하며 참관객을 끌어모으기도 했다. 이는 TCL의 '이미지 고급화'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앞서 2003년 미국 가전업체 RCA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