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년만에 방한 나델라 MS CEO "한국기업과 클라우드 협력 강화"(종합) 2022-11-15 16:44:50
클라우드 전환, 인공지능(AI)과 데이터, 융합팀의 성장과 역량 강화, 직원들의 재충전, 협업 프로세스 환경 구축, 보안 등을 제시하며 "클라우드로 전환하지 않으면 뒤처지게 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나델라 의장은 이어 "역풍이 거세지는 디지털 기술이야말로 이를 이겨낼 수 있는 궁극적인 순풍"이라면서 "한국에서...
모빌리티·친환경·메타버스 스타트업…"B2B에서 돌파구 찾는다" [긱스] 2022-11-15 16:31:25
한양대 융합전자공학을 전공한 진 대표가 2019년 설립한 클레온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카카오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40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 A 단계 투자금을 유치했다. 전기차 배터리 업사이클링 스타트업 포엔 △제주 Route 330 입주기업, '아기유니콘' 선정 △16년간 현대차 엔지니어 근무한 최성진 대표...
박재욱 코스포 의장 "유동성 파티 끝났다…일단 생존부터" [Geeks' Briefing] 2022-11-09 17:03:40
오프라인 매출은 온라인 럭셔리 플랫폼 발란의 오프라인 매장 월매출이 10억원을 넘었다. 누적 매출은 20억원 규모다. 여의도 IFC몰에 위치한 발란의 ‘커넥티드 스토어’는 올해 7월 29일 문을 연 오프라인 매장이다. 오픈 이후 3개월간 주 평균 매출이 20% 증가했다. 경험을 중요시하는 MZ세대 고객뿐 아니라 합리적 소...
"때로는 스승, 때로는 친구"…스타트업 대표 7인의 멘토·롤모델은? [긱스] 2022-11-07 08:50:37
기술과 항공우주 기술을 융합해 시너지를 내며 새로운 혁신을 구현해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니어스랩을 두고 ‘하늘 위에 테슬라’라는 말을 하기도 한다"며 "과거에 생각하지 못했던 일들을 드론을 활용해 펼쳐나가고 있다"고 했다. △노정석 비팩토리 대표·박지웅 패스트트랙아시아 대표·김동신 센드버드 대표...
수도권에서 건강기능식품 제일 많이 산 동네는 '여기'…데이터가 알려준다 2022-10-30 13:02:54
전문매장에선 가정의달 5월 직전인 4월 매출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자사 통신데이터를 비롯해 롯데멤버스, 나이스지니데이터 등 5개사로부터 원천 데이터를 받아 융합데이터를 생성했다. 데이터 융합 컨설팅은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관인 제로투원파트너스가 수행했다. 이번 건강기능식품 융합데이터는...
월드컵 승부예측·식당예약까지…LG유플러스, AI브랜드 '익시' 내놨다 2022-10-25 11:54:53
대신 매장정보를 안내하고, 방문자의 예약 및 주차 등 서비스를 돕는다. 점주들은 가게의 특성과 업종에 맞게 AI 음성을 고를 수 있으며, 단골 방문객의 응대이력에 기반해 통계 데이터를 산출할 수 있다. 업종별로 특화된 응대 시나리오를 제공하고, 24시간·365일 전화 응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IPTV 서비스에도...
"국가대표 AI 기업 되겠다"…100대 스타트업 대표의 출사표 2022-10-19 18:06:59
대표가 운영하는 골드핑거에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는 매장을 찾지 않아도 비대면으로 맞춤 의류를 의뢰할 수 있다. 급변하는 한국 AI산업 생태계‘코리아 AI 스타트업 100 선정위원회’가 꼽은 유망 스타트업 100개사는 한국 AI 생태계를 혁신할 기업이란 평가를 받았다. 의료, 모빌리티, 금융, 반도체, 교육, 법률, 패션,...
KT, 세계 최대 통신 전시회서 차세대 인터넷 솔루션 공개 2022-10-17 10:58:53
규모의 매장과 기업, 공공기관 등 서비스 이용 환경에 따라 주파수를 맞춤형으로 구성하는 솔루션이다. 이종식 KT 융합기술원 인프라DX연구소장 상무는 "이번에 개발한 차세대 인터넷 솔루션은 B2B, B2C 시장에서 국내 통신장비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들이다"라며 "계속해서 KT의 우수한 기술력으로...
'브런치 문화'의 원조…독일 여성은 '오후 커피 10잔' 마셨죠 2022-10-06 17:42:43
매장을 냈다. 2006년부터 보난자커피의 플래그십 매장으로 운영되는 곳은 프렌츠라우어베르크에 있는 로스터리다. 붉은 벽돌 공장 건물에 있어 찾기 쉽지 않지만 안뜰로 들어가면 초록의 식물과 붐비는 사람들로 활기가 넘친다. 세계 각지에서 온 7종의 커피 원두가 다채롭다. 우유가 조금 들어간 피콜로는 보난자커피를...
반값택배가 '미끼'였다고?…편의점 전략에 숨은 비밀 [긱스] 2022-10-05 03:00:04
픽업과 택배서비스를 위해 점포에 방문한 사람이 매장에서 추가로 물건까지 구매하면 그야말로 온·오프라인 융합 '시너지 효과'를 거두게 되는 것입니다. 이마트 역시 앱 서비스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오프라인 쇼핑 만족도를 높이는 O4O 전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1일 이마트 선보인 이마트앱의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