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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럭스, 승마에서 영감 받은 구찌 '홀스빗 파인 주얼리' 20년…시대를 초월한 우아함 2024-09-26 16:03:58
맞이한 구찌는 케링그룹에 속해있다. 장-프랑수아 팔루스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와 사바토 데 사르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이끌고 있다. 스타럭스 관계자는 “이탈리아 장인 정신, 혁신성, 창의성을 바탕으로 럭셔리와 패션의 의미를 계속해서 재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K셀러 모시기 나선 알리…"역직구 수수료·보증금 5년간 0%" 2024-09-25 18:32:41
육성·발굴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국내 회사도 역직구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G마켓은 올해 2월 몽골에서 역직구 사업을 시작한 데 이어 우즈베키스탄과 튀르키예 진출도 추진 중이다. 쿠팡도 대만 현지에서 ‘로켓배송’(새벽배송) 서비스를 통해 한국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K뷰티 역직구 2.4조원 '신기록' 2024-09-25 18:12:08
위한 글로벌 e커머스 간 경쟁도 치열해졌다. 아마존은 다음달 ‘프라임 빅딜 데이’에서 K뷰티 상품을 대폭 늘려 선보일 예정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역직구 전용관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을 곧 시작한다. 입점 업체에 5년간 수수료를 면제하는 파격적 조건을 내걸었다. 안재광/이선아 기자 ahnjk@hankyung.com
배달 수수료 논란에…쿠팡·배민 서로 '네탓' 2024-09-25 17:48:22
도 지지부진하다. 다음달 말까지 결론을 내는 게 목표지만 다섯 차례 회의에서 배달 수수료율 인하를 비롯해 별다른 상생안은 나오지 않았다. 업계 관계자는 “배달앱 경쟁이 치열해진 상황에서 각 플랫폼이 매출과 직결되는 수수료 인하를 쉽사리 결정하기 힘들 것”이라고 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이제 우리동네도 로켓배송 되나요?"…쿠팡 '1800억' 쐈다 2024-09-24 14:50:25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쿠팡은 남대전 풀필먼트 센터 준공을 시작으로 2026년까지 물류 인프라 확대에 약 3조원을 투자하겠다는 방침이다. 대전을 포함해 광주광역시·경북 김천 등 전국 9개 지역에 추가로 인프라를 구축하고, 1만명 이상을 직고용할 예정이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커지는 테이블오더 시장…배민·야놀자도 참전 2024-09-19 17:29:52
플레이어는 업계 1위 티오더를 비롯해 메뉴잇, 하이오더 등 스타트업들이다. 업계 관계자는 “대형 플랫폼 기업들이 그간 쌓아온 데이터와 막강한 자본을 앞세워 서비스를 고도화하면 시장 주도권이 넘어갈 수 있다”며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만 살아남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선아/고은이 기자 suna@hankyung.com
"추석에 고향 안 가요"하더니…줄줄이 '대박' 터졌다 2024-09-16 15:58:24
예약률이 양호한 상황으로 다시금 회복세가 예상된다"고 했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하나투어의 3분기 매출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1813억원이다. 직전 분기(1317억원)보다 38% 늘어난 수치다. 모두투어 역시 직전 분기보다 16% 증가한 605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집계됐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7말8초보다 몰렸다…'최장 9일' 추석 황금연휴에 65만명 해외로 2024-09-13 16:06:36
이 같은 상황이 계속되면 내수 진작은 물론 여행수지 적자폭 축소도 쉽지 않을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 상반기 여행수지 적자는 65억8000만달러다. 2018년(78억3000만달러) 이후 6년 만에 가장 큰 규모다. 9~10월 해외여행까지 더하면 적자폭은 더 커질 전망이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과일·육류값 내리고 채소·수산물은 껑충 2024-09-13 15:58:43
최대 40% 싼 가격에 내놨다. e커머스 업체들은 명절 기간에도 당일배송을 한다. SSG닷컴은 주간 당일배송 서비스인 ‘쓱배송’을 추석 전날까지 운영한다. G마켓도 추석 당일(17일)과 그 다음 날 새벽 배송을 제외하고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를 정상 운영한다. 양지윤/이선아 기자 yang@hankyung.com
"경기침체에도 명품 주얼리는 굳건"…신세계百, 다이아몬드 사업 강화 2024-09-12 14:52:37
있다. 올해 1~8월 기준 신세계백화점의 럭셔리 주얼리 매출은 1년 전보다 18.4%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특히 아디르는 해외 브랜드보다 가격이 최대 40% 낮아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며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주얼리 도소매 사업을 대폭 키울 것"이라고 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