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니정 영리더상' 수상자에 신진서 9단·정은혜 작가 2024-06-10 09:44:32
일본 기사 1명을 연달아 물리치며 대회 사상 최초의 6연승 마무리 우승을 견인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지난 2022년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해 널리 알려진 발달장애인 화가 정은혜는 인물 캐리커처를 비롯해 개, 고양이, 나무, 꽃 등 일상의 아름다움을 화폭에 담아내며 세상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LF 챔피온, 일본 스트리트 브랜드 '윈드앤씨'와 협업 제품 출시 2024-06-10 08:27:50
LF 챔피온, 일본 스트리트 브랜드 '윈드앤씨'와 협업 제품 출시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LF[093050]의 글로벌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챔피온'이 사진작가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다카시 쿠마가이가 이끄는 '윈드앤씨'와 협업한 첫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윈드앤씨는...
한투증권 "네이버웹툰, 美 상장 후 콘텐츠·IP 확대 등 꾀해야" 2024-06-10 08:22:01
지적했다. 또한 그는 "보수적 마케팅으로 아직 웹툰이 주류 문화로 자리 잡지 못한 미국 및 유럽 지역에서의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2022년 1분기 1.36억 명에서 2024년 1분기 1.23억 명으로 감소했다"고 전했다. 그는 "네이버웹툰은 미국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를 중요한 장기 성장 과제로 삼아왔다"면서 "그러나...
美 "북중러 핵위협 줄이지 않으면 美 핵무기 더 배치해야 할 수도" 2024-06-09 15:44:57
갈수록 서로 협력하고 공조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실제 일본 나가사키대 핵무기폐기연구센터(RECNA)는 지난 5일 공개한 2024년 판 ‘세계의 현역 핵탄두 수’를 통해 올 6월 기준 지구에 존재하는 핵탄두 수는 1만2120기라고 밝혔다. 이는 9583기의 현역 핵탄두 수뿐 아니라 퇴역·해체를 준비 중인 탄두를 포함한 숫자...
미술관을 품은 백화점들…고급 매장에 '아트 마케팅 강화' 2024-06-09 07:35:00
고객들에게 문화를 향유하는 공간을 선사하고 있다. 강남점을 2020년 리모델링하면서 3층 명품 매장을 미술관 수준으로 꾸몄다. 매장은 회화와 사진, 오브제, 조각 등 국내외 작품 250여점으로 채워져 있다. 신세계갤러리가 직접 운영하는 공간으로 큐레이터가 상주하며 고객들에게 전시된 작품들은 소개하고 구매까지...
'원조 마리퀴리' 옥주현·김소향 "英 진출 감격…자부심 느껴요" 2024-06-09 06:10:01
문화의 힘에 자부심을 느껴요" (옥주현) "일본, 폴란드에서도 눈물이 많이 났는데 이제 영국이네요. 세계에 진출하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다 같이 개발해온 작품이기에 꿈에 한발짝씩 다가서는 느낌이라 감격스럽습니다." (김소향) 뮤지컬의 본고장 런던 웨스트엔드 무대에 진출한 한국 창작 뮤지컬 '마리 퀴리'의...
[마켓人] 서유석 금투협회장 "밸류업, 페널티보다 평판 형성이 효과적" 2024-06-09 06:05:00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일본 특유의 '네임 앤드 셰임'(Name and Shame) 문화도 밸류업을 정착시키는 데 한몫을 했다고 본다. 한국도 저성장·저출생·고령화 시대의 돌파구로서 부동산에 편중된 가계 자산을 자본시장으로 유입시키는 국가적 차원의 마스터 플랜이 필요하다. 최근 미국 뉴욕에서 열린 'Invest...
[게임위드인] 중국, 콘솔 게임도 만든다…K게임과 '정면대결' 예고 2024-06-08 11:00:01
활발하다"고 분석했다. 이런 상황을 인지한 문화체육관광부도 지난달 초 콘솔 게임을 집중적으로 육성해 PC·모바일에 편중된 게임산업 체질을 개선하겠다는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하지면 정작 게임업계가 원했던 게임 제작비 세제 혜택은 빠졌고, 빈자리는 중소 게임 개발사 지원과 소비자 보호를...
다 죽었다던 마스크팩 업체들…'이것' 만들어 수백억 잭팟 [방준식의 재+부팅] 2024-06-08 09:00:02
"일본 후쿠오카에 기반을 둔 인기 커피 브랜드 '노 커피 노 라이프(NO COFFEE)' 입니다. 주위에서 '커피 프랜차이즈 사업하냐'고들 묻는데, 전혀 다릅니다. 이 브랜드의 모토는 '좋은 커피와 함께하는 삶'으로 문화와 예술가와 협업하는 곳으로 유명해요. 커피와 함께 한국과 일본 양국의 작품...
10만원이던 게 2만원까지…한국파마 개미들 '진땀'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6-08 07:00:04
위해 R&D(연구개발) 역량 강화, 기업 문화의 개선, 경영 정보의 통합과 투명 경영 등 지속적인 혁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성장동력은 경구용 빈혈치료제·소아 자폐스펙트럼장애 치료제”미래 사업 계획에 대해 “질적 성장을 위한 장기적 토대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며 “2026년을 기점으로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