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톡 기반 '챗봇나우', 출시 1년새 이용자 100만명 돌파" 2024-04-09 14:45:26
= 디케이테크인은 케이앤웍스와 지난해 3월 출시한 쇼핑몰 전용 대고객서비스(CS·Customer Service) 챗봇 설루션 '챗봇나우'의 누적 이용자 수가 1년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035720] 자회사인 디케이테크인과 케이앤웍스는 각각 카카오의 정보기술(IT) 설루션 개발과 카카오 및 계열사...
알리·테무 때문에…'텅텅' 빈 상가, 기숙사로 만들면 어떨까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4-04-08 06:25:01
있을 겁니다. 온라인 쇼핑몰에 치여 공실이 쌓여가는 상가를 살릴 방법입니다. 다만 이렇게 만들어지는 공간은 청년과 신혼부부, 저소득층의 주거비 절감에 기여해야 합니다. 역세권 청년주택이나 공공지원 민감 임대와 같은 조건을 적용, 주변 시세보다 10~15%는 저렴한 임대료를 매겨야 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나...
"또 허탕쳤네요" 난리 난 다이소…품절 대란 벌어진 상품 2024-04-07 14:46:11
상태로 전해졌다. 다이소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손앤박 색조 화장품 루즈팟 3종과 틴트 8종 등 총 11종 중 10종이 품절된 상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루즈팟 2차 물량이 3월 말부터 입고됐다. 매장별로 입고 일정은 다소 다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시작한 브랜드의 색조 화장품 제품을 3000원대에...
중동에 진출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스파크랩, 사우디 투자부 초청 세미나 개최[Geeks' Briefing] 2024-04-05 14:12:51
에이블리, 가상 피팅 서비스 '쇼핑몰 전용 인공지능(AI) 프로필’ 출시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쇼핑몰 상품을 온라인에서 가상 시착해 볼 수 있는 ‘쇼핑몰 전용 인공지능(AI) 프로필’ 서비스를 출시했다. 에이블리 ‘쇼핑몰 전용 AI 프로필’은 입점 쇼핑몰이 생성형 AI...
'온라인서도 입어보고 산다'…에이블리, AI 프로필 서비스 출시 2024-04-05 08:51:47
쇼핑몰 전용 인공지능(AI) 프로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생성형 AI 기술로 제작된 가상 프로필 이미지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과 스타일링 등을 선보이는 서비스다. 고객이 취향에 맞는 쇼핑몰을 선택한 뒤 얼굴 사진을 올리면 해당 쇼핑몰 프로필 모델이 된다. 고객은 모델이 입은 옷을 자신이 직접...
단짝 친구 알려주고 식습관도 분석…유치원에 'AI 쌤' 떴다 [긱스] 2024-04-03 17:36:08
늘린 것도 키즈산업을 키웠다. 정부의 저출산 대응 예산은 2018년 26조3000억원에서 지난해 48조2000억원으로 급격히 늘었다. 이런 영유아 관련 시장의 변화에 벤처캐피털(VC)도 움직이고 있다. 유아 전용 AI 챗봇 개발사 카티어스, 육아 전문 쇼핑몰 운영사 오비터스, 아동복 재판매 스타트업 뭉클 등이 최근 설립 초기에...
"아이가 산만한 편이네요"…유치원에 뜬 '똑똑한 선생님' 정체 2024-04-03 08:05:25
관련 예산을 늘린 것도 키즈 산업을 키웠다. 정부의 저출산 대응 예산은 2018년 26.3조원에서 지난해 48.2조원으로 급격히 늘었다. 이런 영유아 관련 시장의 변화에 벤처캐피털(VC)도 움직이고 있다. 유아 전용 AI 챗봇 개발사 카티어스, 육아 전문 쇼핑몰 운영사 오비터스, 아동복 재판매 스타트업 뭉클 등이 최근 설립...
삼성카드, '수수료 면제' 해외특화카드 출시 2024-04-02 10:44:30
여행(항공, 여행, 면세점), 쇼핑(온라인쇼핑몰, 리셀쇼핑, 백화점, 홈쇼핑), 온라인 간편 결제, 그 외 일상영역(편의점, 커피전문점, 주유)에서 전월 실적 및 한도 없이 1% 할인을 제공한다. 할인 대상 가맹점은 삼성카드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일상 필수 영역 외의 국내 가맹점에서는 전월 이용실적 및...
'다이소 품절 대란' VT 리들샷…이번엔 CJ온스타일 손잡았다 2024-04-01 18:13:23
주요 온라인 쇼핑몰인 큐텐과 라쿠텐 등에서 메가와리(메가할인) 누적 판매 1위, 코스메 어워드 1위 등의 성과를 냈다. 한국 브랜드 최초로 라쿠텐에서 코스메틱·향수 부문 대상도 차지했다. 국내에서는 같은 해 9월 다이소 입점이 기폭제가 됐다. 기존 제품(50mL) 대비 용량을 크게 줄인 다이소 전용 제품(2mL 6개입)을...
[단독] '다이소 품절 대란' 그 화장품, CJ온스타일 손잡았다 2024-04-01 15:47:38
얻었다. 일본 주요 온라인 쇼핑몰인 큐텐과 라쿠텐 등에서 메가와리(메가할인) 누적판매 1위, 코스메 어워드 1위 등 성과를 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한국 브랜드 최초로 라쿠텐의 ‘SHOP OF THE YEAR 2023’서 코스메틱·향수 부문 대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정 대표는 “아마 작년에 K뷰티 전체 브랜드를 통틀어 일본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