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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플랫폼으로 알뜰폰 개통 등 쉽게" 2023-03-14 14:17:44
AI 전화음성봇은 기존 통신사 해지 업무를 담당한다. 상담사가 일일이 하던 업무를 자동화해 복잡하고 어려운 상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개통 소요 시간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설명했다. 신호준 커넥트플랫폼팀 이사는 "AI 챗봇·전화음성봇을 통해 MVNO 업계의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을 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챗봇·음성봇 알뜰폰 고객센터에 적용 2023-03-14 10:54:02
AI 전화음성봇은 개통 서비스를 진행할 때 기존 가입된 통신사 해지 업무를 담당한다. 기존에는 자동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가입자를 대신해 MVNO 상담사가 개별적으로 ARS 해지 절차를 밟았다. MVNO 사업자 특화 AI 전화음성봇은 해지할 통신사의 해지 담당 ARS에 전화를 걸고 마치 휴대전화에서 키패드를 누르는 것처럼...
AI 실제 쓰는 기업 2.7% 불과…"기술 가져와도 다룰 전문가 없어" 2023-03-06 17:49:33
소통이 필요한 업무를 AI 플랫폼에 맡기는 것으로 AI와 인연을 맺는 게 일반적이다. 린나이코리아, 신일전자, 수다커머스 등 9개 기업은 KT의 자동 상담 시스템인 ‘아센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있다. 신촌세브란스병원도 70%의 예약확인 전화를 KT의 보이스봇으로 대체해 상담사 3명 중 2명을 다른 직무에 전환 배치했다....
라이나생명, 올해도 `나눔의 가치`…사회공헌기금 100억 출연 2023-01-31 16:01:01
2억 원의 상금을 받는다. `사랑잇는 전화`는 라이나생명 상담사가 취약 노인의 정서적 지지와 고독사를 예방하고자 어르신들에게 정기적으로 안부를 묻는 재능기부 활동이다. 2011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고 11년째 진행하고 있는 장기 프로젝트다. 라이나생명은 라이나전성기재단을 통해 가족 간병인을 위한...
경기도, 긴급복지 위기상담 콜센터 신청자 민원 분석결과 '생계지원, 가장 큰 민원으로 나타나' 2023-01-30 14:18:23
전문상담사와 상담 후 시군 및 읍면동 복지 담당자에게 연계해 지원가능 한 모든 복지서비스를 연결해 주는 것은 물론, 기존 복지지원에도 어려움을 겪는 위기가구에는 추가로 민간자원 연계를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생활고로 어려움을 겪는 누구나 또는 그 이웃이라도 긴급복지 핫라인 또는 ‘120 긴급복지 상담콜센터’...
서울 학생들, 올 겨울부터 가상공간서도 심리상담 2023-01-16 18:24:22
학생들은 가상 공간에서 상담사와 만나 실시간으로 표정이 인식되는 아바타를 활용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위(Wee) 센터 전문상담사들이 겨울방학 동안 4~6회씩 상담한다. 서울교육청은 이번 시범사업을 토대로 올해 말부터 ‘서울 위 프로젝트 통합 플랫폼’에도 메타버스 심리상담을 도입할 계획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고객센터 통화연결음 지긋지긋?…'환불 용병'에 시키세요" 2022-12-28 16:20:14
시간씩 전화통을 붙잡아도 상담사 목소리조차 듣기 어려울 정도로 기업들의 질 낮은 서비스가 악명높은 미국에서 고객 불만 사항을 대신 접수해 해결해주는 '용병 업체'가 등장해 주목받고 있다. 워싱턴포스트는 26일(현지시간) 고객 불만 접수 서비스 대행 스타트업 '캐런구직중'(Karens for Hire)이 최근...
제2·제3의 '빌라왕' 속출…1년 전부터 이미 경고등 울렸다(종합) 2022-12-27 18:27:33
의심되며 건축주·브로커·공인중개사·대출상담사까지 짜고 친 조직범죄의 정황이 짙다는 것이다. 피해자 대부분이 20∼30대 청년들이란 점도 닮았다. ◇ 임대인 정모씨 피해자들에겐 1년간 도움 손길 없었다 '빌라왕' 김씨 피해자들을 비롯한 전세 사기 피해자들은 27일 세종에서 기자회견을 연 뒤 국토교통부...
근로복지공단 콜센터, 응대율 98% 달성...'상담직원 만족도 99.2%' 2022-12-27 16:55:37
98%를 기록하고, 내부적으로는 상담사의 업무 만족도가 99.2%를 나타나는 등 대내?외 모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올해 역시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 콜센터 인증을 받아 11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서 영예를 이어갔다. 강순희 이사장은 “근로복지공단을 대표하는 얼굴이자 첫 번째 고객접점 분야인...
제2·제3의 '빌라왕' 속출…1년 전부터 이미 경고등 울렸다 2022-12-27 15:45:25
의심되며 건축주·브로커·공인중개사·대출상담사까지 짜고 친 조직범죄의 정황이 짙다는 것이다. 피해자 대부분이 20∼30대 청년들이란 점도 닮았다. ◇ 임대인 정모씨 피해자들에겐 1년간 도움 손길 없었다 '빌라왕' 김씨 피해자들을 비롯한 전세 사기 피해자들은 27일 세종에서 기자회견을 연 뒤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