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종서 학폭 논란·역사 왜곡 없다"…'우씨왕후' 자신감 [종합] 2024-08-27 15:41:11
"제작비가 많이 들어서 전쟁신을 축소하려 했지만, 우리는 정체성과 주적이 누구인지 시청자들에게 짚어주기 위해 전쟁신도 만들었고 그 부분에서 '동북공정'과는 상관은 없다"고 전했다. 한편 '우씨왕후'는 오는 29일 파트1이 공개되고, 9월 12일 파트2 전편이 선보여진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우씨황후' 역사왜곡 논란? 감독 "삼국사기·광개토대왕비가 기본" 2024-08-27 15:08:53
제작비가 많이 들어서 전쟁신을 축소하려 했지만, 우리는 정체성과 주적이 누구인지 시청자들에게 짚어주기 위해 전쟁신도 만들었고 그 부분을 보신다면 '동북공정'과는 상관없다는 걸 아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씨왕후'는 오는 29일 파트1이 공개되고, 9월 12일 파트2 전편이 선보여진다. 김소연...
"슬슬 관심 가질 때…내년 흑자 전환" 2024-08-26 08:31:29
재계약에 따른 리쿱율(제작비 대비 콘텐츠 공급 수익) 상향, 자회사 PPA(기업인수가격배분) 상각비 감소가 흑자 전환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윕(Wiip)은 콘텐츠 제작사로 콘텐트리중앙의 자회사다. 그는 "현재 주가는 매력적인 수준"이라며 "하반기는 '오징어게임2'와 당사의 '지옥2' 등 넷플릭스...
한투증권 "콘텐트리중앙, 내년 흑자 전환…슬슬 관심 가질 때" 2024-08-26 08:14:59
및 연말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재계약에 따른 리쿱율(제작비 대비 콘텐츠 공급 수익) 상향, 자회사 PPA(기업인수가격배분) 상각비 감소가 흑자 전환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윕(Wiip)은 콘텐츠 제작사로 콘텐트리중앙의 자회사다. 그는 "현재 주가는 매력적인 수준"이라며 "하반기는 '오징어게임2'와 당사의...
[AI G3 어떻게 ②] 70년 영상을 빅테크에?…국산 VLM 개발 착수 2024-08-25 08:31:00
방송 산업을 기술 집약적으로 탈바꿈시켜 제작비 절감 등 어려움에 빠진 방송사 경영을 개선하고 양질의 콘텐츠 생산을 앞당기는 것이 목표다. 다만, 배우 얼굴·목소리, 방송에 등장하는 각종 상표권, 배경음악, 작가의 글 등 저작권 문제가 불거질 수 있는 분야는 우선 제외하기로 했다. 저작권 시비가 없는 배경 영상만...
미국이 만든 韓 대하드라마…강렬한 멜로와 서사로 돌아온 파친코2 2024-08-23 14:06:45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파친코는 제작비 1000억원에 달하는 대작이다. 여러 명의 프로듀서와 돌아가면서 촬영하는 전형적인 할리우드 시스템으로 만들어졌다. 이민호는 "현장에서 일본어, 영어, 한국어가 동시에 들리더라. 정체성을 잃는 그런 게 작품에 몰입시키는 힘인가 싶을 정도로 혼란했다(웃음). 언어에 따라 그...
1000억 쏟아부은 '파친코2', 시즌1 인기이을까 [종합] 2024-08-23 12:51:07
원 규모의 제작비를 투입한다고 밝혀 더욱 주목받았다. 전 세계를 강타한 '오징어 게임'의 제작비는 200억원에 육박했으며, 그해 한국 콘텐츠에 투자하겠다는 총 금액 5500억원이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한 작품에 1000억원이라는 금액을 쏟아부은 건 그만큼 애플TV플러스의 기대가 반영된 것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KB증권 "스튜디오드래곤, 넷플릭스 계약 개선해야…목표가↓" 2024-08-23 08:30:43
스튜디오드래곤의 넷플릭스 내 콘텐츠 점유율이 3%인 데 비해, 넷플릭스의 연간 투자금액 대비 비중은 1%에 불과하다고 전했다. 수익성 측면에서는 신인 배우와 여러 작품을 계약하는 형태로 제작비를 통제하고, 해외 판매 가능성이 크고 수익성이 높은 작품만을 선별적으로 제작하는 전략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모바일 승부수 띄운 CJ온스타일, '라이브쇼' 만든다 [뉴스+현장] 2024-08-22 15:08:46
45%에 달한다. 시장 평균치인 13%보다 높다. 제작비 효율화도 가능하지만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전체적인 트래픽을 올리기 위해 블록버스터급의 대형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대형 셀러로는 배우 한예슬, 가수 소유, 배우 안재현, 가수 선예, 방송인 김소영 씨가 발탁됐다. 상품군은 각각 패션, 뷰티...
국감 대비 미디어 이슈 논의할 '국회 엔터테크 살롱' 개최 2024-08-21 10:22:28
콘텐츠 제작비 상승에 따른 산업계 대응 전략, 미디어 사업자 간의 갈등 해소와 중재 방안, 유료방송 요금 인상 등 지속 가능한 재원 확보 방안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생성AI 기술 발전에 따른 미디어 산업의 대응 전략, 미디어 융합 시대에 맞는 법적·제도적 정비 방안, 미디어 산업 발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