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돈 되는 메타버스, 돈 안 되는 메타버스 [이상은의 IT 산책] 2023-01-26 02:52:33
제페토' 등 무한한 영역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메타버스도 많이 있다. 그렇지만 영역을 구체적으로 분배하고 더 좋은 것과 좋지 않은 것을 구분하기 위해서는 영역을 유한하게 설정하는 것이 편리하다. 수익화가 더 쉽다. 롯데그룹 계열 정보통신기술(ICT) 회사인 롯데정보통신이 인수해서 키우고 있는 칼리버스나...
게임·디자인도 '3D 콘텐츠' 시대…韓 벤처, 초기부터 글로벌 정조준 2023-01-18 17:45:32
5월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로부터 전략적 투자도 받았다. 누적 투자 유치액은 70억원이 넘는다. 입체 공간에 이미지를 생성하는 국내 3D 모델링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행보가 바빠졌다. 메타버스 플랫폼부터 영화, 전자상거래, 부동산, 자동차, 의료, 군사 시뮬레이션까지 다양한 산업에서...
Z세대 세뱃돈 `앱에 쏙`…편의점 `현금 충전 서비스` 인기 2023-01-18 10:48:36
제페토 카드, 토스머니 등 5종의 현금 충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현금 충전 서비스 전체 이용 건수는 시행 첫 달인 2021년 8월보다 437.1%나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자녀나 친인척에게 세뱃돈을 전달할 때 사용하기 좋은 팬시봉투를 선보인다. 지난해 1∼2월 세븐일레븐 봉투류 평균 매출은 평월 평균 대비...
현금 충전·캐릭터 봉투…현금으로 세뱃돈 받는 10대에 인기 2023-01-18 10:13:51
제페토 카드, 토스머니 등 5종의 현금 충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현금 충전 서비스 전체 이용 건수는 시행 첫 달인 2021년 8월보다 437.1%나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자녀나 친인척에게 세뱃돈을 전달할 때 사용하기 좋은 팬시봉투를 선보인다. 지난해 1∼2월 세븐일레븐 봉투류 평균 매출은 평월 평균 대비...
매출 3조 클럽에도...웃지 못하는 농심 2023-01-13 19:25:28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신라면 분식점을 선보인데 이어, 지난 9일에는 성수동에 이 신라면 분식점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팝업스토어를 개설하기도 했습니다. 또 젊은 세대들은 매운 맛을 좋아하기도 하고, 이걸 먹는 영상을 촬영해 올리는 매운 맛 챌린지를 하면서 콘텐츠를 스스로 확대 재생산 시키잖아요. 이런...
[게시판] 제페토, 빅뱅 태양 컴백 기념 이벤트 2023-01-13 09:51:57
[게시판] 제페토, 빅뱅 태양 컴백 기념 이벤트 ▲ 네이버제트 메타버스 제페토는 그룹 빅뱅 멤버 태양의 신곡 '바이브'(VIBE) 발표에 맞춰 한정판 아이템 판매, 안무 따라 하기 틱톡 챌린지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바이브'는 태양이 2018년 1월 발표한 평창 동계올림픽 응원곡...
"다음 세대의 코코 샤넬은 로블록스 즐기는 10대 소녀일 것" [CES 2023] 2023-01-06 03:46:23
제품을 판매했다. 특히 구찌는 로블록스와 제페토 등에 매장을 열고 아바타용 특별 아이템을 내놓는 등 가장 적극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 2019년부터는 게임 용어인 ‘굿 게임’을 컬렉션 론칭에 사용했다. 또한 로블록스, 제페토, 포켓몬 고 등 게임 콘텐츠를 활용해 ‘구찌 게이밍 아카데미’를...
성수에 辛라면 카페 뜬다…달라진 '신동원의 농심' 2023-01-04 17:44:36
플랫폼 ‘제페토’에 선보인 ‘신라면 분식점’을 현실화한 공간이다. 당시 농심은 방문객들이 매운맛 정도와 면발 종류, 건더기 스프를 취향껏 선택해 가상공간에서 신라면을 끓이는 이벤트를 했다. 9일에는 가장 호응이 좋았던 레시피를 제품으로 구현한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마련한...
아바타가 빵 사면 동네 편의점서 받는다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3-01-04 14:20:21
플랫폼 제페토와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제페토 속 가상 매장 ‘어그 월드’를 현실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 지난해 11월25일부터 12월3일까지 운영된 팝업은 Z세대 사이에서 화제가 되며 핫플로 떠올랐다. 매장 방문객의 90%가 1020세대 였다. 특히 팝업 방문객들이 같은 옷을 입은 아바타와 함께...
계명대 ‘한국어학당 메타캠퍼스’ 서비스 시작 2022-12-29 15:57:55
제페토 플랫폼을 활용해 지난 3월 1일부터 약 10개월간 진행했다. 실제 모습을 살리기 위해 바닥, 벽면, 내부 인테리어를 스케치하고, 가상공간 구축 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3D 랜더링을 통한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구현하고, 최적화 테스트 및 프로그램 오류 수정을 통해 계명대 한국어학당 메타캠퍼스를 구축했다. 계명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