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소경제' 헛된 희망일까…현실적 사용처 집중·운송비용 낮춰야 2023-07-05 11:38:53
차세대 청정에너지의 주류가 될 수 있을까. 수소사업에 대한 기대가 지나치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지속할 수 있는 수소 산업 발전을 위해선 현실적인 사용처를 찾고 수송 비용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 ○수소 벤처에 투자금 4배 몰려… 헛된 희망일까 4일(현지시간) 이코노미스트에 따르면...
비트코인 '좋아요' 때문에…앱스토어서 쫓겨난 다무스 [한경 코알라] 2023-07-05 09:33:52
구독자 1,000명을 넘기 전까지는 아예 광고 수익이 나지 않고, 인스타그램도 팔로워가 1만명 이상은 되어야 협찬 광고가 들어온다. 다무스에서 받는 비트코인 후원은 비록 건별로 보면 소액이긴 하지만 많은 공감을 이끌어내는 콘텐츠를 만들어내기만 하면 처음부터 수익화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다무스에서 ‘잽’...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 한국 전용 디자인으로 나온다 2023-07-04 10:40:03
일본에서 처음 나왔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지난 5월 일본에서 판매되는 것과 같은 디자인의 상품을 국내에서 한정 판매했고, 이번에 여름 성수기를 맞아 한국 전용 디자인 제품을 선보인다. 표면의 붉은색 라인에 상품명을 한글로 기재했고, 제품 설명이 있는 부분의 디자인을 단순화했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이번 한국 전용...
아이브 안유진, 금융 브랜드 모델 발탁…여름 햇살처럼 화사한 비주얼 2023-06-23 14:20:12
뷰티, 패션, 식품, 주류 등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안유진은 금융 브랜드 모델 자리까지 꿰차며 적수 없는 '대세'의 뜨거운 인기를 재차 입증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안유진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가 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제공하는 금융그룹으로서의 역할을 중시하는 브랜드 철학과 부합해...
미국인 20여년 새 음주량 '껑충'…"남북전쟁 시대 수준" 2023-06-13 16:19:20
바 문화가 확산했고, 고도수 주류업체들이 수십년간 TV 광고를 자제했던 분위기가 사라지면서 광고가 급증했다. 더 최근에는 팬데믹 기간에 변화가 감지됐다. 미국에서 팬데믹 봉쇄 기간 술 판매점은 다른 가게와 달리 문을 열 수 있는 필수사업장으로 지정됐고, 배달까지 가능해지면서 애주가들이 술을 즐기기에 알맞은...
'손석구 맥주' 잘 팔린다더니…하이트진로, 주가 왜 이러나 2023-06-10 08:00:01
신제품 켈리가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지만, 주류 시장 경쟁 심화로 비용이 증가하면서 실적이 둔화할 것이란 우려가 번지면서다. 증권가에서는 투입 비용이 얼마나 매출이나 점유율 확대로 이어질지에 따라 주가가 반등할 것으로 보고 있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연초 이후 전날까지 하이트진로는 11.15% 하락했다. 이...
'범죄도시3' 600만명 넘게 봤는데…흥행 대박에도 '한숨' 2023-06-09 16:02:02
전략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시장의 주류로 자리 잡은 상황에서 실적 부진이라는 결과를 낳았다. 이에 회사는 최근 유통 및 편성 전략을 대폭 수정하며 수익 개선에 나섰다. 최민하 삼성증권 연구원은 “안정적인 수익 확보를 위해 TV채널과 글로벌 OTT에서 동시 방영하는 작품에 대한 편성 전략을 재편했다”며 ...
"알음알음 소문나야 힙해"... 주류업계, TV광고 대신 SNS마케팅[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6-09 14:30:09
소형 주류업계가 ‘SNS 마케팅’으로 활로를 찾고 있다. 유명 연예인을 TV 광고 모델로 내세우는 대형 주류업체들과 정반대의 길이다. 광고 비용 절감 효과도 있지만 결정적인 이유는 젊은층 사이에서의 마케팅 효과가 더욱 커서다. 알음알음 알려져야 ‘힙하다’는 2030 젊은층의 인식이 유효했다. 유명 연예인 광고 대신...
"日 외엔 한국에서 처음"…아사히 슈퍼드라이 신제품 나왔다 2023-06-09 11:55:52
글로벌 캠페인 광고영상을 통한 TV 광고, SNS 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가을 이후에는 유통 소매점과 음식점 등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아사히 관계자는 “맥주의 풍미에서 오는 ‘목 넘김’과 함께 순식간에 청량한 파도가 사라지는 것과 같은 상쾌하면서 깔끔한 맛을...
우다비, 영화 '레디' 캐스팅…이필모X소주연과 호흡 2023-06-09 08:50:04
등에 출연해 다채로운 연기 변신을 선보였다. 그뿐만 아니라 가수 스탠딩 에그의 '무슨 생각해', '나는 어떡해', '우리가 있어' 등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했다. 이 외에도 휴대전화, 음료, 화장품, 주류 등 각종 브랜드 광고 모델로 대중과 활발하게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