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험 팔고 타이어 렌털…편의점, 한계는 없다 2020-08-04 17:21:01
손잡아 정보기술(IT) 서비스 스타트업이 편의점과 손을 잡는 사례도 늘고 있다. 세탁물을 수거하고 빨래를 해주는 세탁 전문 스타트업이 대표적이다. 편의점 CU는 오드리세탁소, GS25는 세탁특공대와 협업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세탁물을 맡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골든블루, 한정판 칼스버그 챔피언스 에디션 국내 출시 2020-07-27 13:07:27
국내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대표 김동욱)는 리버풀 FC의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기념해 리버풀 FC 공식 파트너 맥주인 ‘칼스버그’의 챔피언스 에디션(500㎖ 캔)을 국내에 출시하고 7월 말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칼스버그’는 세계 4대 맥주 회사인 ‘칼스버그 그룹’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라거 맥주다....
편의점 와인·양주 매출 급증…CU, 예약구매 'CU와인샵' 시작 2020-06-01 10:17:41
= 편의점 CU는 고객이 점포로 원하는 주류를 주문할 수 있는 예약구매 서비스인 'CU 와인샵'을 5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CU 와인샵'은 고객이 CU의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CU'에서 원하는 주류를 예약하고 지정한 날짜에 CU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울 시내 약 500개...
코로나19 뜻밖의 수혜…집콕족 늘자 성형외과 매출↑ 2020-05-21 10:56:34
주류 전문 판매점의 매출은 증가했다는 점도 집에서 술을 마시는 현상이 늘어난 것으로 해석됐다. 보고서는 2004년 이후 매년 성장해온 신용카드 이용액의 평균 성장률을 고려할 때 1분기 신용카드 매출의 순감소 폭은 16조원에서 18조원 내외로 추산했다. 다만 지역별 피해 규모에는 다소 편차가 있었다. 대구광역시의...
[대학생이 뽑은 일하고 싶은 기업] 삼성전자·현대자동차·SK이노베이션·아모레퍼시픽·무신사 1위 2020-05-18 16:53:00
주류 제품을 생산해 대형할인매장, 편의점 등을 통해공급하고 해외 70여개 나라에 수출 중이다. 음료 부문 대표 브랜드는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등이 있으며 주류 브랜드는 ‘처음처럼’, ‘클라우드’, ‘피츠 수퍼클리어’ 등이 있다. 롯데칠성음료의 지난해 매출은 2조4295억원, 영업이익은 1077억원이었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재택근무 늘자 립스틱이 안팔린다 2020-05-08 12:14:07
마트와 인테리어 전문 매장(홈센터)의 매출은 각각 11.7%, 7.4% 늘었다. 주로 집 근처에서 돈을 썼다는 의미다. 그런데도 편의점의 매출은 줄었다. 일본 최대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의 내점객수는 7.1% 감소했다. 세븐일레븐의 모회사인 세븐앤드아이홀딩스의 이사카 류이치 사장은 "사무실이나 유흥업소가 몰린 도심 점포의...
[넥스트K] 매운 마라엔 K막걸리 '딱'…파리지앵도 '술술' 2019-12-26 08:51:10
로컬마켓 입점을 확대, 대형마트 편의점 등 10여곳 680개 매장에 입점한 상태다. 베트남은 국순당에게 미국 중국 일본 다음으로 중요한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베트남 수출은 55% 성장했고, 올해도 10월말까지 기준으로 작년보다 5% 증가했다. ◆ 비빔밥에 생막걸리 즐기는 파리지앵 2011년부터 진출한 유럽은...
한국 맥주 맛 없다고? 충격의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TMI특공대] 2019-09-06 16:06:43
맥주는 지난달 13위에 그쳤는데요. 대형마트와 편의점을 중심으로 일본제품 할인 행사 중단과 소비자 인식 변화가 주요 원인으로 꼽힙니다. 일본 맥주 판매 감소로 타국가 맥주와 국산 맥주는 반사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오비맥주 `카스`는 편의점에서 기존 강자 `아사히`를 밀어내고 맥주(500㎖ 캔 기준) 판매순위 1위를...
대상, B2B 시장 '진격'…'종가집 김치' 경쟁사에도 판다 2019-09-05 17:40:11
보고, ‘혼밥족’들이 즐겨 찾는 편의점 도시락에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올해부터는 한식 뷔페 프랜차이즈 자연별곡과 함께 시즌별 김치 메뉴도 내놓고 있다. 양념 맛이 강한 한식 메뉴와 잘 어울리도록 까나리액젓 함량을 높인 김치를 별도 제조해 납품 중이다. 중국산 주류인 B2B 시장 잡아라 대상은...
골든블루,뉴 칼스버그 전용잔 패키지 출시 2019-08-08 13:01:01
맥주. 칼스버그 캔과 전용잔(better glass)이 담긴 프리미엄 전용잔 패키지 출시 주류 전문 기업 골든블루(대표 김동욱)는 지난 29일 국내에 출시한 ‘칼스버그 대니쉬 필스너(carlsberg danish pilsner)’의 부드러운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전용잔(better glass)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