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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6500억' 파격 베팅한 이곳…너도나도 뛰어들었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1-07 15:46:44
쇼핑 거래액은 엔데믹으로 오프라인 소비가 촉진되면서 성장세가 둔화하고 있다. 2021년까지만 해도 연간 20%대 성장률을 기록했지만, 2022년 들어 기존의 절반 수준인 10%대를 유지하고 있다. 성장 속도가 느려지면서 단순한 몸집 불리기 보다는 수익성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e커머스 기업들의 전략이 수정됐다는 분석이다....
'코세페·블프 효과'…온라인쇼핑 15개월 만에 최대폭 증가 2024-01-03 12:00:08
말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여행 수요가 이어지면서 여행·교통서비스 거래액이 28.3% 증가한 2조16억원으로 집계됐다. 음·식료품과 의복도 각각 12.9%, 13.0% 늘어난 2조5천670억원, 2조2천541억원을 기록했다. 의복 거래액은 2017년 관련 통계 집계 이래 가장 많았다. 자동차의 온라인 주문이 늘면서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
화장품 입소문 나더니 익일배송까지…다이소 '승부수' 통할까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7 15:00:01
늘어나는 분위기다. 올해 10월에는 월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통계청이 관련 통계 집계를 시작한 2017년 이후 처음으로 20조원을 넘어섰다. 고물가에 가격 민감도가 부각되고 있다. 최근에는 10명 중 4명이 쇼핑할 때 가격부터 따진다는 조사 결과도 나왔다. 롯데멤버스가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전국의 만...
CJ올리브영에 쿠팡·다이소까지 '화장품 배송' 전쟁 2023-12-17 07:03:01
화장품을 평일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안성물류센터에서 한진택배에 맡겨 다음날 도착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한다. 균일가 생활용품점으로 입지를 굳힌 다이소는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 화장품 카테고리를 전략적으로 육성하는 모양새다. 이밖에 온라인 패션 플랫폼도 화장품 배송 판매 사업을 확대하고...
'업황 악화' TV홈쇼핑…AI가 구원투수 됐다 2023-12-11 17:37:27
KT알파 관계자는 “AI 도입 전에는 음원을 사용할 때마다 저작권료를 별도로 내야 했다”며 “AI 도입 이후에는 음원 사용료가 42% 줄었다”고 말했다. 한국TV홈쇼핑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TV홈쇼핑업체가 낸 송출 수수료는 1조9065억원으로, 방송 매출(거래액)의 65.7%에 달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고민할 시간 확 줄었다"…홈쇼핑 업계 '매출 두 배' 뛴 비결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11 14:46:52
낸 송출 수수료 규모는 1조9065억원으로, 방송 매출액(거래액) 대비 65.7%에 달했다. GS샵 역시 작년 8월부터 방송 스튜디오에 발광다이오드(LED)월을 도입하고 있다. 모든 스튜디오에 LED월이 설치되면 연간 5억5000만원 수준의 제작비를 아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영상과 함께 송출되는 배경음악(BGM)에 들이는...
'2023년 총결산'…유통업계, 올해 마지막 '쇼핑대전' 돌입 2023-12-11 09:11:57
개최해 6조5천억원이 넘는 누적 거래액을 달성했다. 신세계그룹의 SSG닷컴은 오는 17일까지 올 한해를 결산하는 마지막 '뷰티 쓱세일' 행사를 한다. 주문 건수와 매출액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한 카테고리별 올해 최고 인기 화장품 1∼3위를 포함해 다양한 아이템을 특가에 판매한다. 7만원 이상 구매하면 7%...
"백화점 VIP 중 72% 차지"…잘 벌고 잘 쓰는 이 사람들 '주목' [그래서 투자했다] 2023-11-27 09:09:39
거래액이 매 달 50% 이상씩 성장해 왔고, MAU는 15만명에 이른다. 가장 눈에 띄는 지표는 단연 재구매율이다. 매달 20%에 달하는 재구매율을 보여주고 있다. 플랫폼 충성도가 높다는 4050 남성의 소비성향이 사실임을 보여준다. 이러한 성장 뒤에는 좋은 브랜드를 빠르게 영업함과 동시에 섬세하게 고객의 니즈 잡아내고...
"3000원짜리 커피 마시러 왔어요"…빈자리 없이 꽉 찼다 2023-11-19 15:25:08
흐름이 나타났다. 특가에 미리 구입하는 경향이 있는 e쿠폰 거래액이 14% 증가했고, 문구용품(16%), 바디·헤어(14%), 생필품(13%) 등 거래액도 늘어나는 경향을 보였다. G마켓 관계자는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알뜰한 자린고비형 소비가 대세로 자리 잡았다"고 평가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中 '립스틱오빠'도 '광군제'서 매출 급감…소비 둔화 반영" 2023-11-13 18:06:43
두 회사는 올해 광군제 거래액과 주문 등이 지난해보다 증가했다고만 밝혔다. 골드만삭스는 3∼4주간 진행된 두 회사의 광군제 쇼핑 축제 매출이 1∼3% 성장하는 데 그쳤을 것이라고 봤다. 광군제가 2009년 첫선을 보인 이래 알리바바는 매년 수백∼수십% 씩 매출이 성장했다고 밝혀왔다. 한편, 리자치의 광군제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