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페치 인수 쿠팡, 명품 로켓배송 가능성은 '갸우뚱' 2024-03-01 08:01:00
업체들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급성장했다. 파페치는 1천400개 명품 브랜드를 190개국 이상 소비자에게 판매하며 한국으로 직배송도 해준다. 지난 2018년 뉴욕증시에 상장한 파페치 시가총액은 2021년 초만 해도 230억달러(30조원)에 달했다. 그러나 이후 이탈리아 패션업체 인수, 미국 백화점 니먼...
"웰컴 투더 문" 美, 반세기만 달 착륙…민간 탐사선 세계 최초(종합2보) 2024-02-23 10:48:03
생중계 영상에는 회사 관제센터 내의 모습만 담겼으며, 우주선이 직접 촬영한 달 영상이나 사진 등 실제 이미지는 비춰지지 않았다. 회사 측이 달 착륙 성공을 발표하면서 미국은 지난 1972년 12월 아폴로 17호 이후 약 52년 만에 자국의 우주선이 달에 도달하게 됐다. 또 정부 기관이 아닌 민간 업체로는 세계 최초로 달에...
로터스, '로터스테크' 나스닥 상장 발표 2024-02-23 10:22:28
업체 로터스 테크놀로지(이하 로터스 테크)와 lvmh 그룹 계열 사모펀드인 엘 케터튼의 l catterton asia acquisition corp(이하 'lcaa')가 합병 절차를 마무리하며 나스닥에서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는 약 8억8천만 달러다. 앞으로 로터스 네트워크, 기술 개발, 나아가 인프라 구축에 사용할...
"웰컴 투더 문" 美, 반세기만 달 착륙…민간 탐사선 세계 최초(종합) 2024-02-23 09:34:02
달 탐사선의 착륙 과정 영상 중계는 회사 관제센터 내의 모습만 담겼으며, 우주선이 직접 촬영한 달 영상 등 실제 이미지는 비춰지지 않았다. 회사 측이 달 착륙 성공을 발표하면서 미국은 지난 1972년 12월 아폴로 17호 이후 약 52년 만에 자국의 우주선이 달에 도달하게 됐다. 또 정부 기관이 아닌 민간 업체로는 세계...
[속보] "웰컴 투 더 문" 환호…아폴로 이후 52년 만에 달 착륙 성공 2024-02-23 09:18:10
중계는 회사 관제센터 내의 모습만 담겼으며, 우주선이 직접 촬영한 달 영상 등 실제 이미지는 비춰지지 않았다. 회사 측이 달 착륙 성공을 발표하면서 미국은 지난 1972년 12월 아폴로 17호 이후 약 52년 만에 자국의 우주선이 달에 도달하게 됐다. 정부 기관이 아닌 민간 업체로는 세계 최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3보] 美 "민간 탐사선, 달 착륙 성공"…52년만에 달에 귀환 2024-02-23 09:12:45
달 탐사선의 착륙 과정 영상 중계는 회사 관제센터 내의 모습만 담겼으며, 우주선이 직접 촬영한 달 영상 등 실제 이미지는 비춰지지 않았다. 회사 측이 달 착륙 성공을 발표하면서 미국은 지난 1972년 12월 아폴로 17호 이후 약 52년 만에 자국의 우주선이 달에 도달하게 됐다. 또 정부 기관이 아닌 민간 업체로는 세계...
바우처 무상 지급…'토종 OTT' 속앓이 2024-02-16 19:38:30
업체 관계자는 “구독료 때문에 OTT를 보지 못하는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덜어주겠다는 정부 취지는 공감한다”면서도 “정부가 통신사에 하는 것처럼 OTT업체에 대한 요구사항을 늘려나갈까 봐 걱정된다”고 말했다. 시장 지배 사업자인 넷플릭스, 유튜브 등이 사업 대상에서 쏙 빠진 것을 놓고도 뒷말이 무성하다. 정부가...
[단독] 취약계층에 '무료 OTT 이용권' 준다 2024-02-16 18:38:47
최근 티빙, 웨이브, 왓챠 등 토종 OTT 업체를 상대로 바우처 사업에 참여해달라고 요청했다. 전국 기초생활수급자 중 신청자 5000여 명을 대상으로 OTT 이용권을 포함한 ‘디지털 바우처’를 지급하는 것이 사업의 골자다. 기초생활수급자에게 디지털 바우처를 지급하고, 해당 바우처를 원하는 플랫폼에 등록해 사용하는...
부채 누적 파라마운트, 직원 3% 정리해고…"수익성 제고 목적" 2024-02-14 07:05:01
등 신생 업체들이 주도하는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장에서는 아직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다. 파라마운트는 지난해 스트리밍 시장에서 10억 달러(약 1조3천300억 원) 이상의 적자를 기록했다. 파라마운트의 자회사 CBS는 지난 11일 미국프로풋볼(NFL) 슈퍼볼 중계로 1억2천340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들이는 등 기대를...
2월 13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슈퍼볼 중간 광고 [글로벌 시황&이슈] 2024-02-13 08:59:21
이렇게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슈퍼볼을 중계하는 CBS에 따르면, 지난해 11월에 받았던 광고 신청은 몇 주 만에 완판 됐습니다. 올해 슈퍼볼에 광고를 게재하는 미국의 배달 어플리케이션 ‘도어대시’ 관계자는 “슈퍼볼은 마지막으로 남은 초대형 대중매체 행사”라면서 “1억 명의 사람들이 광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