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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6만 유튜버 '이사배'가 만든 브랜드, 초기 투자 유치 [이번주 VC 투자] 2023-02-24 13:52:55
팔아볼까" 차란, 시드 투자 유치 중고 패션 쇼핑 서비스 ‘차란’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마인이스가 시드 투자 라운드에서 41억5000만원을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굿워터캐피탈, CJ대한통운, SM컬처파트너스, 티인베스트먼트, 슈미트, 스파크랩 등이 참여했다. 또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와 이승윤 전 래디쉬 대표, 김창원 전...
주머니 사정 부담되는 알바생들···식비·구독료 줄이고, 추가 알바 구한다 2023-02-24 10:46:33
의류, 미용 등 품위유지비(21.6%) ▲의료비(8.6%) 순이다. 지출 부담을 느끼는 알바생 10명 중 9명(93.9%)은 부담 해소를 위한 별도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말했다. 구체적으로는 ‘추가 아르바이트 구직’을 통해 소득을 늘리겠다는 답변이 41.3%의 응답률로 1위를 차지했고 식비, 문화·여가비, 구독료...
여행·코딩·검색…어딜 가도 챗GPT 돌풍 [Geeks' Briefing] 2023-02-23 15:47:12
팔아볼까" 차란, 시드 투자 유치 중고 패션 쇼핑 서비스 ‘차란’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마인이스가 시드 투자 라운드에서 41억5000만원을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굿워터캐피탈, CJ대한통운, SM컬처파트너스, 티인베스트먼트, 슈미트, 스파크랩 등이 참여했다. 또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와 이승윤 전 래디쉬 대표, 김창원 전...
[Start-up Invest] 베타 서비스 출시에 41억 원 투자 받은 패션 플랫폼 2023-02-23 11:06:37
중고 의류를 자체 수거, 전문 스튜디오 촬영, 향균과 살균 클리닝, 적정 판매가 제안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하는 서비스다. 판매되지 않은 상품은 요청 시 기부까지 연결해 준다. 또 중고 의류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체계화된 검수 시스템을 통해 확인한 정품 여부, 상품 등급,...
"안 입는 옷 팔아볼까"…서비스 출시도 전에 41억 모은 회사 [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02-23 10:22:32
팀장은 "가파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고 의류 시장에서 차란이 편리한 위탁 판매 경험과 상품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는 데 주목했다"며 "짧은 기간 동안 시장 검증 계획을 갖고 성공적으로 테스트를 수행한 '실행력' 역시 투자 계기가 됐다"고 했다. 김혜성 마인이스 대표는 "검수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유통...
"A급 빈티지 옷, 부르는 게 값"…구제시장 헌옷 입수 경쟁 2023-02-20 18:10:24
불경기를 견디다 못해 주요 의류 무역업체들이 파산한 게 여파를 미치고 있다. 국세청에 따르면 중고 의류·물품 수입액은 2019년 3540만달러에서 지난해 2668만달러로 24.6% 줄었다. 한정된 내수시장을 놓고 업자들끼리 벌이는 매물 확보 전쟁도 치열하다. 경기 안산시 집하장 ‘헌옷알뜨리’의 변서현 사장은 “30t 규모...
정형돈·GD도 갔던 보물창고 '동묘시장'…"예전같지 않네요" 2023-02-20 12:59:01
전쟁터가 따로 없다”고 말했다. 중고거래 활성화 여파도 빈티지 매장 창업이 늘며 업계가 포화에 이르렀다는 분석도 나온다. 성수동 빈티지 매장 ‘브론즈윅’의 천종현 사장은 “최근 1~2년 새 소자본으로 창업한 청년들이 늘었다”며 “이제는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물건을 찾아야 겨우 좋은 재고 한두 장씩을 구할 수...
"15살에 첫 구매"…'불패신화' 명품이 믿는 건 어린이? [노유정의 제철] 2023-01-21 12:00:04
미디어와 명품 중고거래 사이트의 활성화 등이 영향을 미치지요. 2010~2020년 사이 태어난 이들을 일컫는 ‘알파 세대’들은 어렸을 때부터 명품에 친숙합니다. 가방 등 고가의 주력 제품에 국한되지 않고 신발과 액세서리, 의류 등 분야도 다양합니다. 보고서는 알파 세대와 Z세대가 2030년까지 전체 명품 시장에서 3분의...
번개장터 "패션 분야 거래액 1조 원 육박…3년 만에 2배로" 2023-01-19 10:34:14
분야는 번개장터 전체 중고 거래량의 44%, 거래액의 38%를 차지했다. 패션 분야 거래의 주 이용자는 MZ세대가 78%였다. 거래 평균 단가는 약 11만 원이었다. 거래액이 높은 항목별로는 남성 의류, 가방, 신발, 여성 의류, 시계·쥬얼리, 패션 액세서리 순으로 나타났다. 번개장터 최재화 대표는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15살에 첫 쇼핑"…SNS 보고 명품 시장 '큰 손' 된 세대 2023-01-19 08:00:57
의류, 미용제품 등 모든 품목에서 밀레니얼(M세대·1980~2000년대 출생)보다 3~5년 빠른 15세에 첫 명품 구매를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명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연령이 낮아진 가장 큰 이유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영향력이 꼽힌다. SNS에서는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면서, 유명인들의 생활을 들여다보게 된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