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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슨HKR, 플랜트用 배관 설비 수출 국내 1위 2021-06-20 17:23:15
이 회사는 다음달 중국 후둥중화조선에 17만4000㎥급 대형 LNG 선박 여섯 척에 들어갈 초저온 신축이음관 공급을 시작한다. 영하 168도의 LNG를 운반하기에 적합한 제품으로 100% 국내 기술로 개발·생산되며 수주 규모는 수십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는 향후 수백억원 규모의 추가 수주도 기대하고 있다....
"2년6개월치 일감 확보"…'조선 빅3' 웃는다 2021-06-14 16:26:38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은 5개월 만에 108억달러를 수주해 지난해 수주량(94억달러)을 넘어섰다. 같은 기간 삼성중공업도 59억달러를 수주해 지난해 수주량(55억달러)을 넘었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경기 회복으로 인한 글로벌 해운업계의 컨테이너선 발주 증가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앞세운...
글로벌 조선업 호황, 2004년 슈퍼사이클과 어떻게 다른가? [허란의 경제한끼] 2021-05-14 22:00:02
있다”며 “결국 선박이 부족한 문제는 발주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엄 연구위원은 최근 조선업황 호조를 계기로 국내 대형 조선 3사(한국조선해양?대우조선해양?삼성중공업)의 밸류에이션 목표배수를 주가순자산비율(PBR) 1배에서 1.5배로 상향 조정했다. 그는 “대형 3사는 수주잔고를 채우고 있으며 최근...
새로운 '효자'된 LPG선…한국, 올해 발주량 74% 싹쓸이 2021-05-02 08:12:19
발주량인 44척을 채웠다. 특히 한국은 중국과 일본 등 다른 경쟁국을 제치고 LPG선에서 압도적인 강세를 보였다. 한국은 올해 현재까지 발주된 LPG선 44척 중 31척을 수주했다. 척수 기준으로 수주 점유율은 70%에 달한다. 이 수치에는 한국조선해양과 대우조선해양[042660]이 각각 지난달 29일과 30일 수주한 4척과 2척이...
현대重지주, 영업이익 5400억 2021-04-29 16:00:30
신제품 출시와 영업망 확대 등을 통해 중국 인도 등 신흥시장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2017년 출범한 이후 분기 최대인 797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현대일렉트릭도 미국 법인의 손익 개선 효과로 175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5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갔다. 한국조선해양도 이날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선박 건조...
현대중공업지주 1분기 흑자 전환…정유·건설기계 계열사 선전(종합) 2021-04-29 14:57:42
이날 현대중공업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한국조선해양[009540]도 이날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3조 6천815억 원으로, 건조물랑 증가에 힘입어 전 분기 대비 3%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선가 상승에 따른 신규 선박 공사손실충당금 감소, 매출 증가에 따른 고정비 부담 감소로 흑자로 돌아섰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두산, 수소 TFT 신설…수소시장 선점 위한 큰 그림 설계 2021-04-20 10:23:51
영역 확대에 나섰다. 두산퓨얼셀은 이미 선박용 연료전지 개발에 뛰어들면서 발전 분야에 국한됐던 사업 범위를 확장하고 있는 중이다. 또한 두산퓨얼셀은 2030년 30조원 이상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그린수소 기자재 시장 선점을 위해 PEMFC 방식의 수전해 기술 개발에 착수했다. 이 기술은 최근 국책과제로 선정돼...
K조선 완벽 부활…삼성중공업, 3조 '잭팟' 2021-03-26 17:35:02
중공업도 이날 컨테이너선 5척을 수주했다. 한국 조선사들이 중국 일본을 제치고 연초부터 세계에서 발주되는 선박을 쓸어담으며 화려하게 부활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삼성중공업은 이날 계약으로 올 들어 42척, 51억달러(약 5조7000억원)어치를 수주했다. 1분기가 채 끝나지 않았는데 올해 목표수주액(78억달러)의...
'조선 빅3' 친환경 선박 앞세워…올들어 13조 '싹쓸이 수주' 2021-03-26 17:30:08
삼성중공업이 이날 대만 해운사 에버그린으로부터 초대형 컨테이너선 20척을 총 2조8000억원에 단독 수주한 것도 이 같은 배경에서다. 당초 중국 후둥중화조선, 일본 이마바리조선 등과 경합하면서 한국과 중국이 물량을 절반씩 나눠 받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삼성중공업이 전량 수주했다. 현대중공업그룹, 대우조선해양,...
이중연료추진선이 K-조선 효자네! 2021-03-19 17:27:48
“중국과 일본의 관련 기술인력 부족과 건조 경험의 한계로 수주가 한국에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중연료추진선의 몸값도 오르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이 최근 수주한 이중연료추진 VLCC는 척당 9600만달러(약 1090억원)로 영국의 조선·해운 시장조사업체 클락슨이 공시한 같은 사양의 VLCC 가격(8950만달러)보다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