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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대 전략기술 특허 전담조직 등 IP 사업에 9천341억원 투자 2024-03-19 12:00:11
K-콘텐츠 펀드를 조성하고, 게임·애니메이션 등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과 유통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를 확대 운영해 청소년 발명 교육을 강화하고, 개정 교육과정 속 발명·지식재산 교과 정착과 확산을 촉진하는 등 지식재산권 교육 확산에도 나선다. 지난해 중앙부처 및 광역지자체 추진실적을...
경기도, 미래기술 게임 활성화 대상에 '엑소게임즈 선정' 2024-03-18 10:56:54
라이트 게임’이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자본력이 부족해 신기술 접근이 어려운 중소게임 기업이 미래 기술을 활용한 게임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이다. 엑소게임즈는 최종경쟁률 16대 1을 뚫고 지원 대상에 선정됐다. 엑소게임즈는 1억원의 개발지원금과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AICA)의 AI...
서울시, 367억원 투자해 AI·로봇 유니콘 키운다 2024-03-14 15:11:42
기업과 쇼핑센터, 제조사업장 등 민간 실증기관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유 공모형 협력과제'를 신규로 도입하고 서울에 지점이 있는 외국 법인에도 실증 기회를 제공한다. 혁신 기술 스타트업의 등용문으로 자리 잡은 '서울혁신챌린지'의 운영을 강화한다. 실효성 있는 초기 기업을 육성하고...
"외국 게임사는 신경 안쓰는데"…역차별 논란 부른 '확률형 아이템' 의무공개 2024-03-13 07:03:10
정보를 공개해온 넥슨, 엔씨소프트와 같은 대형 게임사의 경우와 달리 중소 게임사의 경우 규제 인력에 더 많은 비용을 투입해야 해 고심이 깊은 분위기다. 게임산업법 개정안에 따르면 연 매출액 10억원 이상인 국내 게임사는 의무 표시 업체에 포함된다. 국내 중소 게임업계 관계자 B씨는 "개정안 의무 공개 기업 기준 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광고대행, 영상프로덕션, IP 콘텐츠, 인공지능(AI) 연구 개발하는 ‘빅픽처팀’ 2024-03-12 21:42:50
가진 소프트웨어 개발사, 그리고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 퍼블리셔가 됐다. 현재 개발 중인 프로젝트는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기업들에는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몰라몰라 개복치’라는 참여형 오락 콘텐츠 고객 맞춤화 서비스다. 이 플랫폼은 연애, 심리 분석, 유형 테스트, 재미있는 이미지...
청소년 신분증 확인 소상공인 보호…시행령 개정해 내달 시행 2024-03-11 14:00:05
면제 조치를 시행하기로 했다고 중소벤처기업부가 11일 밝혔다. 중기부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오영주 장관 주재로 8개 중앙 부처 및 17개 광역자치단체와 '제2차 선량한 소상공인 보호 관계기관 협의회'를 열고 선량한 소상공인이 억울한 행정처분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한 법령 개정 계획 등을 공유했다. 이번...
"전 아무 때나 출근합니다"...'근무혁신' 하니 달라진 것들 [전민정의 출근 중] 2024-03-09 08:00:00
우수 기업에 선정되면 3년간 정기 근로감독 면제, 금리 우대, 정부지원사업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거죠. 실제 '근무혁신 우수기업'의 사례를 통해 일하는 문화와 방식을 바꾼 중소기업들이 어떻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회의 없는 날'로 업무 몰입도...
"아무것도 안 할래요" 인기 폭발…月 매출 380억 '1위 등극' 2024-03-01 21:54:27
생성되니 계속하게 된다"고 말했다. 방치형 게임은 주로 대규모 MMORPG를 제작할 자금력이 부족한 중소 게임사에서 개발해 왔다. 주로 게임 내에서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낸다. 방치형 게임이 각광 받으면서 중소 게임사들의 실적도 개선됐다. 넵튠이 지난 7일 발표한 공시자료에 따르면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의...
[차장 칼럼] 수출로 먹고사는 한국의 해운업 홀대 2024-02-29 17:46:58
HMM)만 남긴 오판 탓에 한국 해운업은 ‘그레이트 게임’의 군졸로 전락했다. 숫자가 증명한다. 한진해운 파산 전후 1년 만에 한국 해운업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5.1%에서 1.7%로 급감했다. ‘정부 관리 회사’인 HMM의 선복량(작년 말 기준)은 1위인 MSC와 비교하면 7분의 1 수준이다. 해운업이 쪼그라들면서 가장 큰...
"대한민국은 섬나라 신세"…중국이 목줄 꽉 죄고 있다는데 [박동휘의 재계 인사이드] 2024-02-29 10:30:06
해운업은 ‘그레이트 게임’의 군졸로 전락했다. 숫자가 증명한다. 한진해운 파산 이전인 2016년 8월 한국 해운업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5.1%였다. 선복량이 106만TEU에 달했다. 이는 1년 뒤 3분의 1로 급감했다. ‘정부 관리 회사’인 HMM이 규모를 꾸준히 늘려 작년 말 기준 선복량이 78만TEU로 늘긴 했지만, 1위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