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즉석 식품 생산 늘고 영·유아식 분유 생산 줄어든 까닭은 2019-08-25 13:25:43
생산실적은 78조9000억원으로 2017년(75조580억원)보다 5.1% 증가했다. 즉석섭취·편의식품이 가장 크게 성장했다는 점이 주목된다. 즉석섭취·편의식품류는 2018년 3조40억원으로 전년(2조6431억원) 대비 13.7% 늘었다. 1인 가구 증가로 가정간편식(HMR) 소비가 느는 등 국민 식생활이 변화해서다. 최근 10...
1인가구 증가에 즉석·편의식품↑…저출산에 영·유아식 분유↓ 2019-08-25 12:00:00
1위였고, 쇠고기 포장육(5조원), 양념육(3조3천억원), 즉석섭취·편의식품류(3조원), 소스류(2조6천억원), 우유류(2조4천억원) 등 순이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즉석섭취·편의식품이 가장 크게 성장했다는 점이다. 즉석섭취·편의식품류는 2018년 3조40억원으로 전년(2조6천431억원) 대비 13.7% 늘었다. 1인 가구 증가로...
가정간편식 시장 3년새 63% 커져…2022년 5조원 규모 전망 2019-08-04 11:00:02
등 즉석섭취식품으로 52.1%를 차지했다. 이어 레토르트 등 즉석조리식품(42.0%), 샐러드 등 신선편의식품(5.9%) 순으로 나타났다. 전년과 비교해 신선편의식품 성장률이 48.3%로 가장 높았고, 즉석조리식품(38.0%), 즉석섭취식품(7.9%)이 그 뒤를 이었다. 신선편의식품은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높은 20∼30대 및 직장인의...
`복날 영양식` 즉석 삼계탕, 나트륨 함량 `너무 높다` 2019-07-25 21:47:21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즉석 삼계탕 제품 14개를 대상으로 안전성과 품질, 표시 적합성을 시험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의 자체브랜드 제품과 아워홈, CJ제일제당, 풀무원, 오뚜기, 신세계푸드, 대상 등에서 판매하는 14개 제품이었...
너무 짠 즉석 삼계탕…나트륨 하루 섭취량의 97%에 달하기도 2019-07-25 12:00:06
짠 즉석 삼계탕…나트륨 하루 섭취량의 97%에 달하기도 소비자원 조사…1개 제품에서는 이물질 나와 [https://youtu.be/UfsNdMAV4rQ]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여름철 보양을 위해 많이 찾는 시판 가정간편식 삼계탕 제품이 너무 짠 것으로 나타났다. 나트륨 함량이 높을 뿐 아니라 영양성분이 제대로 표시돼 있지...
숙취음료부터 갈증해소까지…'마시는 보약' 헛개수 2019-07-23 16:45:41
성장하고 있는 즉석섭취 음료 시장을 겨냥해 헛개수의 자매 브랜드인 ‘히비스커스블렌딩티’를 새롭게 선보였다. 히비스커스에는 여성의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하드록시시트릭산(hca),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등이 들어 있어 인플루언서들이 즐겨 찾는다. 티백이나 카페용 음료로만 마실 수...
윙입푸드, 돼지열병 '기우'…올 매출 15% 성장 예상 2019-07-02 11:44:20
전체 육류 섭취 중에서 60%가 돼지고기다. 오히려 올해는 돼지고기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그래서 우리 회사 올해 돼지고기 제품들은 전년대비 큰 폭으로 상승하는 추세다." 윙입푸드는 오히려 아프리카 돼지열병을 기회로 삼는다는 복안. 기존 돼지고기 제품 외에 오리, 소고기 즉석제품과 건강형·조리형 제품 등...
식약처, 해썹 인증 지원금 역대 최대로 늘린다 2019-04-21 18:15:36
△즉석섭취식품 등 8개 품목이 새롭게 포함되고, 매출 규모 등에 상관없이 모든 식품업체들이 인증을 받아야 한다. 해썹 인증을 받지 않은 채 식품을 제조하다 적발되면 영업정지 행정처분이 내려진다. 이와 별도로 계속 영업할 경우에는 3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 벌금을 부과받을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식약처, 전투식량·뱅쇼·라면스프·짜먹는죽 위생검사 2019-03-19 09:00:02
전투식량은 야외활동 시 별도의 용기 없이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 식품이고, 라면스트 티백은 김밥 라면 등을 먹을 때 라면국물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뱅쇼는 와인에 시나몬, 과일 등을 넣고 따뜻하게 끓인 음료이고, 짜먹는 죽은 아침 식사 대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식약처는 단순 조리를 거쳐 바로...
미세먼지에 모바일 장보기 인기…티몬 슈퍼마트 매출 30%↑ 2019-03-10 06:05:01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 등이 인기를 끌었다. 즉석식품 가운데서는 컵밥과 덮밥 같은 레토르트 매출이 185%, 봉지라면은 116% 각각 늘었다. 간편대용식인 견과·건과일류(350%)와 시리얼(116%) 매출 증가세도 눈에 띄었다. 신선식품도 조리해야 하는 식재료보다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이 강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