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트진로, 신제품 흥행에 연일 강세 2020-01-21 17:26:53
205억원어치 순매수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선보인 테라와 진로이즈백이 ‘연타석 홈런’을 쳤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의 작년 매출, 영업이익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전년보다 각각 5.63%, 5.38% 늘어난 1조9917억원, 953억원이다. 전문가들은 하이트진로의 실적 개선이 올해도 이어질...
[증시라인] “펀더멘털·모멘텀 겸비 유망주 투자전략” 하이트진로·영우디에스피 / 한국경제TV 2020-01-21 13:10:39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진로이즈백·테라 점유율 확대 - 하이트진로, 고정비 레버리지 효과→실적 기대감 오늘 장 관심주 - 영우디에스피 - 영우디에스피, 4Q 턴어라운드 기대감 - 영우디에스피, 폴더블·中 OLED 투자확대 수혜 (자세한 내용은 방송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증시라인(연출:정동영...
음식료 업체가 유독 고령화를 두려워하는 이유 2020-01-20 17:58:01
악화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맥주 부문에서 점유율이 떨어지고 신제품 판촉 증가로 손실이 확대돼 고전하고 있고요. 다만 일본제품 불매 운동과 수입 맥주의 성장세 둔화 등 국산 맥주 시장에 우호적인 영업 환경이 조성되고 있는 데다 '테라' '진로이즈백' 등 신제품 판매 호조 덕분에 실적 개선을...
없어서 못 파는 소주 '진로이즈백' 2020-01-20 17:32:51
진로이즈백이다. 지난해 4월 출시된 진로이즈백은 복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뉴트로 열풍에 힘입어 출시 7개월 만에 1억 병 이상 팔렸다. 가정용 페트 또는 팩 제품 없이 360mL 병 제품으로만 이뤄낸 성과다. 진로이즈백이 기존 하이트진로의 간판 제품인 참이슬의 시장을 잠식할 것이라는 우려도 있었지만, 참이슬의...
뽑혀야 산다…'래플' 쇼핑이 뜬다 2020-01-20 17:25:29
이달 말 진로이즈백 협업 제품, 커버낫 한정판 제품 판매에도 래플을 도입할 예정이다. ■ 래플(raffle) 추첨식 복권을 뜻하는 말로, 적은 수의 상품을 많은 사람이 갖고 싶어할 때 응모를 받아 판매하는 방법을 일컫는다. 국내에선 나이키 아디다스 무신사 등이 한정판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쓰고 있다. 민지혜 기자...
테라 덕에 맥주점유율 50% '육박'…하이트진로 흑자 '파란불' 2020-01-16 10:59:53
진로의 연결 기준 매출액은 5174억원, 영업이익은 380억원을 거둘 것으로 예상했다. 해당 예상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5.9% 급등한 수준이다. 조상훈 삼성증권 연구원은 "맥주는 수입맥주와 필라이트 판매 부진을 테라가 상쇄하면서 매출이 6%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소주는 신제품 진로이즈백...
하이트진로, '청정라거' 테라 '소주의 원조' 진로 인기 폭발 2020-01-07 16:50:51
4억 병을 돌파하며 한국 맥주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진로 이즈 백!’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진로는 1980년대 유행했던 진로(眞露)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해 2019년 4월 다시 돌아온 ‘소주의 원조’다. 하이트진로는 브랜드의 정통성과 신선함을 동시에 담기 위해 라벨 사이즈, 병 모양과 색깔...
"하이트진로, 2020년 본격적인 증익 전망…맥주 매출 성장" 2019-12-17 07:35:01
있다"며 "진로이즈백은 성수기에 진입하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12월엔 100만 상자를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내년 연결 매출 2조1784억원, 영업이익 167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예상 영업이익은 올해보다 74%나 급증한 수준이다. 박 연구원은 "핵심 상권에서 하이트진로의 맥주...
코오롱·빈폴 등 토종 브랜드의 '젊은 변신' 2019-12-08 18:17:49
리복, 진로이즈백 등은 이들에게 많은 영감을 줬다. “오래된 브랜드도 젊은이들에게 새롭게 다가갈 수 있다.” 46세 코오롱스포츠, 45세 인디안(현 웰메이드), 38세 프로스펙스, 30세 빈폴 등이 변신에 나서고 있다. 때마침 불어온 ‘뉴트로’(새로운 복고) 열풍은 이들에게 가능성을 열어줬다. 당장...
중장년 줄 선 하이트진로 '시급 1만원 알바' 2019-12-05 18:01:53
출시한 진로이즈백이 인기를 끌면서 일감이 늘었다. 주류업계는 공병 재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초록색 규격병을 사용하고, 교차 회수해 다른 브랜드의 라벨을 붙여도 무방하도록 협약을 맺었다. 하지만 투명한 데다 디자인도 독특한 진로이즈백의 공병은 다른 업체에서 사용할 수 없다. 하이트진로가 공병을 모두 떠안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