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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월 질질 끈 김어준 `7인 모임`, 과태료 안낸다 2021-05-24 12:14:56
관련 부처에 질의해 회신받은 내용, 자체 검토를 종합해 내린 결론이다. 앞서 지난 1월 19일 상암동의 한 커피전문점에서 김씨를 포함해 `김어준의 뉴스공장` 제작 관계자 7명이 모임을 해 방역수칙을 위반했다는 지적이 제기됐으나, 관할 마포구청이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기로 하자 관련 진정이 서울시에 제기됐다. 지난...
금소법 시행 한 달…금융당국 "영업관행 개선·비대면서비스 재개" 2021-04-26 13:02:56
중 58건(51.8)이 회신됐다. 질의내용의 상당 수는 연대보증, 퇴직연금, 내부통제기준 등 새로 도입된 제도의 실무처리 방법에 관한 사항이었다. 법 시행 후 일시 중단됐던 비대면 금융서비스가 속속 재개되고 있으며 키오스크, STM(Smart Teller Machine)은 모두 정상화됐다. 금융권의 소비자보호 강화 노력도 경쟁적으로...
금소법 한달…금융당국 "소비자 보호·거래편의 균형 지침 마련" 2021-04-26 12:00:08
접수했고, 그중 58건(51.8%)을 회신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질의 내용의 상당수는 연대 보증, 퇴직 연금, 내부통제 기준 등 새로 도입된 제도의 실무처리 방법에 관한 사항이었다"며 "법 시행 초기 논란을 부른 설명 의무 이행, 투자자 성향 평가, 위법 계약 해지권 관련 애로사항은 거의 제기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법...
'軍 경력' 승진 우대 안 된다던 고용부 "상황 변해 재검토해야" 2021-04-20 14:09:06
"이 부분과 관련해 고용부 입장이 달라진 부분이 있느냐"고 질의했다. 이에 이 장관은 "10년 쯤 전에 (고용부가) '승진 근속연한 산정시 호봉 가산에 더해 군 복무까지 포함하는 것은 차별로 본다'는 질의 회신을 했다. 그게 (최근 논란의) 발단이 됐다는 말씀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승진 우대 논란을...
금소법 시행상황반 가동…"영업현장 혼란 해소할 것" 2021-04-15 17:32:53
대해 5일 안에 회신할 방침이다. 매주 회신 현황을 점검하고, 회신이 지연되면 그 사유와 회신 계획 등을 통지한다. 주요 질의사항과 설명자료 등은 금융위·금감원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가이드라인 분과는 소비자 보호와 금융권 자율성 간 균형을 고려해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마련할 계획이다. 우선 △투자자 성향 평가...
"영업창구 금소법 혼선 줄이자" 당국·업계 상황반 가동 2021-04-15 10:01:58
매주 회신 현황을 점검하고, 회신이 지연되면 그 사유와 회신 계획 등을 통지한다. 주요 질의사항과 설명자료 등은 금융위·금감원 홈페이지의 금소법 전용 게시판에 공개된다. 가이드라인 분과는 실효성 있는 규제 준수를 위한 세부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개별 금융회사 이행상황 점검·지원을 맡는다. 금융당국은...
금융당국·업계,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상황반 본격 가동 2021-04-15 09:58:30
5일 내에 신속하게 회신하기로 했다. 주요 질의사항과 설명 자료 등은 온라인 금소법 전용 게시판에 공개한다. 가이드라인 분과는 세부 가이드라인 마련과 개별 금융회사 이행사항을 점검하고 모니터링·교육분과는 금소법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금융회사와 소비자 대상으로 교육과 홍보를 실시한다. 금융위 관계자는...
은성수 "보험대리점·설계사 채널 관리시스템 전반 재점검해야" 2021-04-06 16:15:38
통해 접수된 질의나 건의사항은 5일이내 회신하고 주요질의는 온라인에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그는 "보험은 약관이 어렵고 민원, 보험사기 등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보험회사의 각별한 노력과 세심한 관리가 중요하다"며 "이런 측면에서 금소법 시행에 따른 소비자보호 강화가 단기적으로 보험회사에 부담이 될 수도...
은성수 "영혼 없는 설명, 금소법 취지 안 맞아" 2021-04-05 14:28:30
청약철회권은 금융투자상품의 경우 일정 기간 자금을 모으고 운용하는 고난도펀드만 인정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은 위원장은 이어 "3월 31일부터 금소법 애로사항 신속시스템을 가동 중"이라며 "질의나 건의사항은 5일 이내에 신속하게 회신하고 주요사항과 FAQ 등은 금융위나 금감원의 온라인...
금융소비자보호법 전담창구 개설…금융사 애로사항 처리 2021-03-30 16:01:00
즉시 회신한다. 금융당국 검토가 필요한 사안은 금감원 접수 후 5일 내 회신을 원칙으로 한다. 법령 해석 사항은 금융사가 직접 금융위에 질의할 수 있다. 회신 내용 중 업계 공통 사항과 중요 사항, FAQ 답변 등은 금융위·금감원 홈페이지의 '금소법 전담게시판"에 게시한다. kong79@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