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피 시장, 유일하게 웃었다...엠브레인 구매빅데이터 외식시장 동향 2024-03-27 14:16:09
외식 QSR 보고서는 커피/음료,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치킨, 피자 등 주요 프랜차이즈 업종을 중심으로 최근 2년간의 시장 규모, 브랜드 점유율, 주문 경험률, 1회 주문액, 주문빈도, 주문경로 등의 지표로 구성됐다. 해당 보고서를 통해 20,000명 조사 대상의 성별, 연령대, 지역 등 기본적인 프로파일 정보도 함께 확인할...
"스타벅스가 GM이면…파스쿠찌는 장인정신 깃든 람보르기니"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3-26 14:00:03
파스쿠찌의 가장 중요한 목표다. ▷한국의 커피 시장은 경쟁이 정말 치열하다. 한국에서 경쟁력을 높이는 전략이 있다면. 파스쿠찌가 한국에 진출한 지 20년이 넘었다. 그 사이에 500개가 넘는 매장이 생겼고, 아시아 시장 전체에서도 주목하는 브랜드가 됐다. 한국의 커피 시장이 포화됐다지만 커피 사업의 기본은 결국...
항공·호텔·날짜 내가 직접 골라 결합…자유여행, 이렇게 간편할 수가 2024-03-25 16:43:28
시 커피 쿠폰을 100% 증정하고, 기간 내 예약 및 결제한 소비자 중 3명을 추첨해 해외 숙박권도 증정할 예정이다. 내맘대로 서비스는 하나투어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자유도와 합리적인 가격을 동시에 갖춘 내맘대로 서비스를 통해 자유여행 시장에서도 강자가 될 것”이라고...
스타벅스에 음료 팔아 대박났지만…주가 30% 하락한 흥국에프엔비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3-17 07:00:01
해외 식품 박람회도 매년 참가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국내 커피 전문점 점포 수는 2016년 5만1551개에서 2021년 9만6437개로 연평균 약 17% 증가했다. 시장 규모는 2017년 7조8500억원에서 2021년 13조5200억원으로 연평균 14.5% 성장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글로벌 커피 전문점...
커피전문점 격변…메가커피, 이디야 맹추격 2024-02-29 18:01:18
아시아 국가 중에서도 커피를 많이 마시는 국가로 꼽힌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작년 한국인 1명당 400잔이 넘는 커피를 마셨을 것으로 추정했다. 세계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152.7잔)의 2배가 넘는 수준이다. 하지만 국내 커피 전문점 브랜드는 너무 많고,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손흥민 vs 뷔' 누가 이길까…"1위 커피 곧 바뀐다" 깜짝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29 13:41:49
중에서도 커피를 많이 마시는 국가로 꼽힌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유로모니터는 작년 한국인 1명당 400잔이 넘는 커피를 마셨을 것으로 추정했다. 전 세계 평균 연간 커피 소비량(152.7잔)보다 2배 이상 많은 수준이다. 하지만 국내 커피 전문점 브랜드는 너무 많고,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중국인 식성 겨냥"…스타벅스 '돼지고기 라떼' 등장 파격 2024-02-21 10:03:43
시장이자 최고의 해외 시장 역할을 해왔다"고 전했다. 하지만 1만30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한 중국 최대의 커피 체인 럭킨 커피가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며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고 덧붙였다. 스타벅스는 춘제가 시작되기 며칠 전 웨이보를 통해 해당 음료의 사진을 공개하며 "고기를 먹는 것은 내년의 번영을 의미한다"며...
"라면값도 아껴야죠"…브랜드 안 따지고 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0 21:00:04
PB시장 성장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간편식 대형마트·편의점 모두 PB가 NB 이겼다"지난해 식품 PB 중 카테고리별로 라면과 간편식 등 편의가공식품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특히 주요 유통채널에서 간편식 PB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PB 간편식이 일반제조사브랜드(NB) 제품 매출을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 NIQ에 따르면 최근...
에도시대 '행운 선물'…오미야게를 아시나요 2024-02-15 19:02:43
한, 일본의 전통이다. 일본의 오미야게 시장 규모는 1조엔(약 9조원). 아이치대의 조사에 따르면 오미야게 시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일본에서 오미야게 문화를 경험한 사람들은 다른 지역에서도 비슷한 소비 경험을 한다.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제주공항 파리바게뜨’에서만 파는 ‘마음샌...
서울우유 단백질 제품, 누적 매출 1000억 돌파 2024-02-14 18:08:24
지방 함량을 낮추고 단백질 함유량은 1.8배 늘렸다. 2015년 출시된 이후 하루평균 12만8000개(200mL 기준)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작년 10월 선보인 ‘프로틴 에너지’ 2종(초코·커피)도 단백질 제품군의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국내 단백질 음료 시장은 일동후디스와 매일유업이 1위 자리를 놓고 엎치락뒤치락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