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산항 신항 양곡부두 올해 하반기 착공 2024-04-29 11:21:49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하기 위해 오는 30일 부산신항양곡터미널(가칭)과 실시협약을 체결한다고 29일 밝혔다. 양곡부두 신설사업은 부산북항 2단계 재개발로 기존에 운영 중이던 부두를 폐쇄하고 부산항 신항 남컨테이너부두 서측에 부두를 신설 이전하는 사업이다. 총사업비는 1천921억원이다. 부산항 신항에 양곡부두가...
롯데글로벌로지스, 글로벌 3위 해운사 CMA CGM과 파트너십 2024-04-29 08:45:23
수행하는 컨테이너 화물에 대해 경쟁력 있는 운임과 선복(화물을 적재할 수 있는 선박 내 공간) 제공, 미주·유럽·아시아를 포함한 포괄적 서비스 협력, 탈탄소화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분야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CMA CGM은 세계 3대 해운동맹으로 꼽히는 2M·오션얼라이언스·디얼라이언스 가운데...
NH투자증권, 한화오션 목표가↑…"특수선 사업 확장 가능성" 2024-04-25 08:27:17
관련 사업 확장은 가시성이 높다"고 짚었다. 한화오션의 연결 기준 1분기 매출액은 작년 동기 대비 58.6% 증가한 2조2천836억원, 영업이익은 529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했다. 정 연구원은 "상선 부문에서 조업 단가 상승 등의 일회성 비용 180억원에도 불구하고 환율 상승으로 인해 350억원 이익 증가 효과가 발생했다"며...
한국 제조업 대미 투자, 동부로 집중…"물류인프라 확보 필요" 2024-04-24 12:01:48
등 미 주요 서부항만을 통해 들어오는 컨테이너 물동량의 10년간 연평균 증가율은 -2.1%∼1.8%로, 뉴욕·뉴저지, 서배너, 휴스턴 등 주요 동남부항만 증가율(3.4%∼7.6%)과 비교해서 크게 낮다. 이성우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미물류공급망센터장은 "미국 서부항만은 여전히 아시아·중남미발 수출물량을 처리하는 주요...
진해신항 서컨 배후단지에 '스마트물류센터' 들어선다 2024-04-22 17:55:29
투자해 진해신항 서컨테이너부두 배후단지(1단계) 12만5720㎡ 부지에 스마트물류센터를 구축한다. 총 188명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다. LX판토스신항에코물류센터는 부산항 신항 배후부지에서 물류사업을 운영 중인 LX판토스부산신항물류센터와 이 센터를 통해 짐을 보내는 주요 국내 화주 회사가 합작해 설립한 기업이다....
헝가리에 대규모 철도 터미널…LX판토스, 유럽 물류사업 확대 2024-04-21 19:05:34
생산국이자 동유럽 물류 요충지인 헝가리를 발판 삼아 유럽 물류 사업을 대폭 늘린다는 계획이다. LX판토스는 지난 19일 헝가리 현지에서 LX판토스 타타 터미널 개장식을 열었다고 21일 발표했다. 부다페스트 남쪽 65㎞ 지점에 자리 잡은 이 터미널은 축구장 5개(3만6000㎡) 크기로 지어졌다. 동시에 1450TEU(1TEU는 20피트...
LX판토스, 유럽 최대 배터리 생산지 헝가리에 철도 터미널 개장 2024-04-21 10:19:11
갖췄다. 이 터미널은 1천450TEU(1TEU는 길이 20피트 컨테이너 1개)의 화물을 동시에 보관할 수 있고, 하루 3회의 블록 트레인(기착지 없는 화물 전용 열차) 화물을 처리할 수 있다. LX판토스는 오스트리아 철도청으로부터 10년간의 터미널 이용권도 인수했다. 또 이후 10년 이용 연장 우선권을 확보했다. LX판토스는 세계...
바르셀로나 항만공사, 25일 ‘웨비나’ 개최… 무료 사전등록 가능 2024-04-17 07:30:00
및 바르셀로나 부가가치세 이슈 및 통관 절차 등 사업에 곧바로 적용가능한 실질적인 정보 및 팁, 바르셀로나를 통해 스페인에서 사업을 운영 중인 한국 기업의 실제 사례를 다룰 계획이다. 웨비나 발표자로는 바르셀로나 항만공사 컨테이너 부문 카를라스 마욜 Carles Mayol 실장, 바르셀로나 항만공사 전략실장이자 B2B...
해운 불황에 '효자' 된 벌크선…HMM, 2030년까지 세 배 늘린다 2024-04-15 18:12:25
벌크선 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HMM은 글로벌 해운동맹 재편에 대응해 컨테이너선 사업도 2030년까지 130척, 150만TEU(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 규모로 확대한다. HMM은 84척(92만TEU)의 컨테이너선을 운용 중이다. HMM 관계자는 “컨테이너 사업을 중심으로 벌크·통합물류 사업을 확장해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HMM "2030년 컨테이너 150만TEU 목표...벌크도 110척 확대" 2024-04-15 16:05:09
15일 컨테이너 150만TEU, 벌크 110척으로 선복량을 확대한다는 내용의 '2030년 중장기 전략'을 발표했다. HMM은 전세계 경제 둔화 및 친환경 규제 강화, 글로벌 선사간 경쟁 등 해운환경의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상황에서, 주력사업의 경쟁력 강화 및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중장기전략을 수립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