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피규어갤러리 익스몬스터,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서 1월8일 오픈 2016-01-08 09:35:25
국내 최초 피규어복합문화공간으로 최근 꾸준히 늘고 있는 키덜트족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마블, dc 캐릭터를 주축으로 한 300여 점의 피규어를 전시하며, 갤러리 내부에 별도 조성된 공간에서는 인터넷에서도 볼 수 없는 다소 징그럽거나 무서운 작품들로 구성된 ‘19금 갤러리’로 마련됐다. 청소년은 보호자...
2016년 화장품, 향수 캐릭터 열풍은 계속된다 2016-01-06 10:32:39
떠오른 키덜트족을 겨냥한 캐릭터 경쟁이 새해부터 후끈하다. 귀여우면서도 인간적인 친근함이 느껴지는 캐릭터들이 키덜트족들에게 오래도록 사랑받고 있으며 지난해 키덜트 상품이 많은 호응을 얻으면서 연초부터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오픈마켓 11번가는 핀란드의 국민캐릭터 `무민`과...
감사와 정성 듬뿍 담아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2015-12-23 07:00:17
60% 할인 현대백화점, 남성 겨울 아이템 준비 신세계백화점, 키덜트족 토이 페어이마트, 전국 매장서 완구대전 홈플러스, 와인 최대 50% ↓ 롯데마트, 호주산 소고기 세일cu, 1인가구 겨냥한 컵케이크 gs25, 스누피 피규어 이벤트11번가, 스타워즈 아이템 기획전 옥션, 12월 여행 3종 할인쿠폰 쿠팡, 서유럽 패키지 상품 할...
스마트카드, 인기 웹툰 `치즈인더트랩` 4인방 담은 티머니 출시 2015-12-21 12:03:49
티머니 디자인에 접목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치즈인더트랩 티머니는 치인트에 등장하는 인기 캐릭터 4인방(유정, 홍설, 인하, 인호)의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웹툰 마니아와 유행에 민감한 트렌드세터, 키덜트족들을 겨냥한 제품이라는 설명입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출시를 기념해 작가 싸인 티머니,...
2015 트렌드 `비욘드(Beyond) 뷰티`…경계를 허물다 2015-12-14 10:33:42
유명 캐릭터의 만남 #캐릭터 #콜라보 키덜트족이 늘어나면서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콜라보레이션이 2015년 뷰티 업계에서도 유행했다. 인기 캐릭터와 뷰티 브랜드의 콜라보를 통해 고객층에 더욱 가깝게 다가가고, 각종 한정판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구매욕을 자극했다. `미샤×도라에몽`,...
`키즈부터 키덜트까지` 스타워즈 개봉 앞두고 아이템 봇물 2015-12-14 08:34:01
유통업계가 `스타워즈`의 추억을 간직한 키덜트족은 물론 아이들의 취향까지 고려한 아이템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일상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패션 아이템부터 소장 가치를 더한 아이템까지 다양해 고르는 재미가 쏠쏠하다. #`스타워즈 키즈`를 위한 완소 아이템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스타워즈 콜라보레이션...
2015년 유통키워드는 `어벤져스`(Avengers) 2015-12-14 08:31:39
`키덜트족` 등 새로운 소비자들이 지갑을 연 한 해였다. 톱스타 커플인 배우 원빈과 이나영의 소박한 결혼으로 `스몰웨딩`이 주목 받으면서 직접 웨딩드레스를 구매하는 이들이 늘어 11번가는 5월 이후 웨딩드레스 수량을 300% 이상 늘렸다. 또한 `키덜트` 트렌드 확산으로 지난 4월 영화 `어벤져스2` 개봉을 앞두고 11번가...
키덜트족 모여라 `귀여운 피규어와 함께 하는 연말` 2015-12-04 10:07:11
키덜트족을 위한 호텔패키지가 출시돼 눈길을 끈다. 유년시절의 추억거리에 향수를 느끼며, 이러한 감성을 담은 물건, 또는 문화를 즐겨 찾는 사람들을 `키덜트(Kidult)` 족 이라 일컫는다. 복합 쇼핑몰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Courtyard Marriott Seoul Times Square, 이하...
여자는 어린 시절을 소유하고, 남자는 되돌아간다 2015-11-11 11:36:23
요즘의 키덜트족은 단순히 좋아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취향이 소비와 직결되면서 거대한 유통가를 움직이고 하나의 문화를 형성해나가고 있다. 키덜트족에도 남녀의 차이가 있다. 여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 제품들을 착용하거나 소지하는 것을 좋아하는 반면 남자들은 직접 만들거나 체험하는 것을 선호한다. 남자와...
명품브랜드·캐릭터와 손잡으면 '완판행진' 2015-11-09 18:34:57
캐릭터를 선보일 경우 매출이 급증하는 경향을 보인다”며 “키덜트족을 공략하는 협업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스웨덴의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h&m은 5일 프랑스 명품 브랜드 발망과 함께 제작한 ‘발망×h&m 컬렉션’을 출시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재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