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니클로 회장, 일본 장기침체 원인 "헝그리 정신 없어서" 2021-12-30 10:55:27
브랜드 '유니클로'를 운영하는 패스트리테일링의 야나이 다다시(柳井正·72) 회장 겸 사장이 일본의 장기침체 배경에 대해 '헝그리 정신'이 없기 때문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야나이 회장은 30일자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인터뷰에서 일본이 장기침체에빠진 이유를 묻는 말에 "'헝그리 정신'이...
'Mr. 쓴소리' 유니클로 회장 "코로나 쇄국이 日 죽인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12-30 09:52:04
야나이 다다시 패스트리테일링(유니클로 운영사) 회장(사진)은 "일본이 코로나19 쇄국을 계속하면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야나이 회장은 30일 니혼게이자이신문과 인터뷰에서 미국과 중국의 사이에 끼인 일본 기업의 대응책을 묻는 질문에 "일본에는 원래 아무것도 없다라는 것을 인식하고 세계에서 벌어들이는...
'하늘의 별따기' 도쿄디즈니랜드 최강패스 입수 비법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12-13 06:36:16
100주를 사려면 거금이 필요하다. 유니클로 운영사인 패스트리테일링의 주가는 7일 기준 6만7860엔, 100주를 사려면 7000만원이 필요하다. 공장자동화 시스템으로 일본증시 시가총액 3~4위를 다투는 키엔스(7만1000엔), 게임회사 닌텐도(5만1120엔), 세계 최고 베어링 제조사인 시마노(3만1020엔), 로봇의 화낙(2만3395엔),...
죽쑤던 유니클로 훨훨 나는데…노재팬은 `진행형`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12-07 17:06:14
유니클로 일본 본사인 패스트리테일링과 한국 롯데쇼핑의 합작법인입니다. 국내에서 오프라인 점포를 줄이며 비용 절감에 나서는 등 체질 개선이 있었지만 무엇보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협업한 제품을 시장에 내놓으면서 국내 소비자의 민심을 돌렸습니다. <앵커> 글로벌 패션 브랜드 어디와 협업한 건가요? <기자>...
노재팬 끝?…유니클로, 한국서 흑자전환 2021-12-03 17:51:51
에프알엘코리아는 유니클로 일본 본사인 패스트리테일링(51%)과 한국 롯데쇼핑(49%)의 합작법인이다. 유니클로는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한 신제품과 고비용 매장 축소를 통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불매 운동으로 인해 시작된 유니클로의 폐점은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가속화했다. 유니클로 매장은 올해 145곳으로 2019년...
급여 4백억 절감…유니클로, 영업익 전년比 1,412억원↑ 2021-12-03 13:34:03
앞서 유니클로의 모기업인 일본 패스트리테일링은 지난 10월 2021회계연도 실적을 발표하면서 "한국 유니클로는 연간 매출이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됐다"고 알린 바 있다. 2019년 여름 일본 불매 운동으로 치명상을 입은 유니클로는 방문객 급감으로 매출이 줄어들자 아시아 최대 매장인 명동중앙점 등 점포...
사라진 `No Japan!`…유니클로 국내서 부활 2021-12-03 10:23:04
전환됐다. 앞서 유니클로의 모기업인 일본 패스트리테일링은 지난 10월 2021회계연도 실적을 발표하면서 한국 유니클로는 연간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흑자로 전환됐다고 밝힌 바 있다. 유니클로는 2019년 여름 일본 불매 운동이 시작된 이후 국내에서 고전해왔다. 국내 매장은 불매 운동 이전에는 187개였고 연간 매...
한국 유니클로, 529억원 흑자…매출은 7.5% 감소 2021-12-03 10:00:52
전환됐다. 앞서 유니클로의 모기업인 일본 패스트리테일링은 지난 10월 2021회계연도 실적을 발표하면서 한국 유니클로는 연간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흑자로 전환됐다고 밝힌 바 있다. 유니클로는 2019년 여름 일본 불매 운동이 시작된 이후 국내에서 고전해왔다. 국내 매장은 불매 운동 이전에는 187개였고 연간 매출...
'NO재팬' 시달리더니 대반전…유니클로, 한국서 529억 흑자 전환 2021-12-03 09:55:27
패스트리테일링(51%)과 한국 롯데쇼핑(49%)의 합작법인이다. 유니클로는 올해까지 고비용 매장을 폐점하면서 비용절감에 나섰다. 불매운동으로 인한 폐점은 코로나19 확산이 시작되면서 가속화됐다. 유니클로 매장 수는 올해 145곳으로 2019년 8월 말(190개) 대비 45곳 줄었다. 대표적인 고비용 점포였던 명동점을 비롯해...
올해 일본서 가장 손에 땀을 쥐게 한 M&A 공방전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11-29 07:01:39
공방전이 잦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다. 지금도 일본 최대 온라인금융회사 SBI그룹이 대형 지방은행인 신세이은행과 적대적 M&A 공방을 벌이고 있다. 대형 슈퍼마켓그룹인 H2O리테일링과 오케이는 간사이 지역 중견슈퍼인 간사이슈퍼를 차지하기 위한 쟁탈전을 벌이고 있다. 이 때문에 연간 40~50건 수준이던 일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