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국 착공 물량 '반토막'…2~3년 후 공급대란 오나 2023-08-31 17:36:19
줄었다. 수도권 미분양 물량은 8834가구로 한 달 새 16.3% 감소했다. ‘악성 재고’로 불리는 전국 준공 후 미분양 주택도 같은 기간 9399가구에서 9041가구로 3.8% 줄어들었다. 업계에서는 지방에서 미분양을 우려한 건설사가 신규 분양을 늦추고 판촉 활동을 강화한 게 미분양이 감소한 원인으로 보고 있다. 유오상 기자...
TV LCD 패널 가격상승세…"中 TV제조업체, 패널 구매량 줄일것" 2023-08-28 06:01:01
전망을 내놨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 TCL과 판촉 활동 등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하이센스의 경우, 패널 공급 업체에 상대적으로 더 우호적인 패널 가격을 요구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패널 공급 업체와의 협상이 원활하지 않다면 하이센스의 패널 구매 물량은 물론 4분기 출하량도 줄어들 전망이다. 옴디아는 같은 기간...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소비재기업들의 U턴 선언, 속내는? 2023-08-25 10:11:30
뿐"이라며 "상품 가격을 내리기보다는 판촉 활동을 강화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내다봤다. 실제로 프랑스 유제품기업 다논 측은 가격 정점론을 언급하면서도 "향후 가격 조정보다는 프로모션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인 바 있다. 소비재 기업들이 쉽게 가격 인하에 나설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영국 중앙은행 영란은행의 휴...
"중국 소비자들, 우울한 경제 전망에 비필수 지출 억제" 2023-08-23 16:32:45
소비자들은 충동구매를 하는 경향이 덜하며 판촉 행사뿐만 아니라 제품의 품질과 가치에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중국 소비자들이 지출을 늘릴 것으로 보이는 한가지 분야는 여행으로, 다른 나라 소비자들보다 여행에 더 많이 지출하겠다고 응답했다. 약 62%의 중국 응답자가 여행 관련 활동의 지출을 조금 혹은...
테슬라, 중국 EV시장 가격전쟁 재점화 2023-08-14 19:02:47
올해와 내년에 가격을 추가로 인하하거나 판촉 활동을 늘릴 필요가 있으며 이는 마진 압박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7월말에 발표한 테슬라의 2분기 실적에서 공격적인 가격 인하에도 불구하고 테슬라의 마진은 우려했던 것보다는 양호했다. 그러나 테슬라가 7월중 중국내 판매가 31% 급감했다고 보고함에 따라...
청소년 마약 범죄 올들어 3배 급증 2023-08-14 18:29:52
본격적인 마약상으로 활동하는 사례도 나타났다. 경기 용인의 한 고등학교 1학년생 A·B군은 평소 알고 지내던 지인과 함께 3월 합성대마 판매에 나섰다. 텔레그램을 통해 구매한 합성대마를 흡입했고 이후 주변 친구들에게도 권유했다. A·B군은 합성대마에 한 번 중독되면 계속 구매를 이어가는 특성을 알고 판촉을 위해...
송객 수수료 인하 효과…롯데면세점 상반기 흑자 전환 2023-08-14 17:45:48
시내면세점 인프라를 확충하고 온오프라인 판촉 활동도 강화한다. 해외영업 부문 실적도 본궤도에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이 크다. 특히 중국인 단체관광객 유입 효과로 일본 도쿄 긴자점과 오사카 간사이공항점의 실적 회복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롯데면세점은 내다봤다. 롯데면세점은 최근 괌공항점 운영 계약을 3년 연장...
"유커를 잡아라"…여행·호텔업계, 손님맞이 준비 '분주' 2023-08-13 08:00:15
모색하고 있다. 롯데호텔 서울의 경우 판촉 조직에 중국인 직원을 배치하는 등 친(親)유커 정책을 수립한다. 호텔신라도 중국 현지 사무소를 통해 중국 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 여행업계에서는 지난 6년여간 중국인의 단체관광이 제한된 데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업계의 침체기가 이어지면서 인프라 마련에 더 세심한...
컬리에 쿠팡까지 참전…온라인 뷰티 시장 판 커진다 2023-08-06 05:57:00
국내 신흥 브랜드와 업무 제휴 협약을 맺고 공동 판촉을 시작했다. 고급 브랜드 중심에서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이른바 'SNS(소셜미디어) 브랜드'로 라인업을 확장해 젊은 층을 끌어안겠다는 복안이다. 매월 한차례 정기적으로 '먼데이 문 위크'를 열어 다양한 신상품을 소개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中 상하이 '랜드마크 백화점' 30년 만에 폐점…경영난 심화 2023-07-31 19:12:25
31일 영업을 종료한다. 폐업 및 창고 정리 판촉활동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1993년 상하이의 황금 상권인 쉬자후이에 문을 연 타이핑양 쉬후이점은 한때 상하이의 대표 백화점으로, 랜드마크 역할을 했다. 이 백화점을 운영하는 대만 기업 위안둥그룹은 쉬후이점에 이어 상하이에 화이하이점과 부예청점 등 두 곳의 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