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간편결제 '컬리페이' 나온다 2021-09-06 17:55:22
페이’(가칭)도 이른 시일 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컬리는 PG업체 페이봇을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컬리는 PG업체 인수를 시작으로 기술 역량을 고도화해 자체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컬리는 이르면 내년 상반기 소비자와 판매업체를 직접 연결해주는 오픈마켓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수...
7월 28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FOMC 회의 및 발표 2021-07-28 08:07:52
국무부 부장관이 중국을 방문한 직후 러시아를 만나는 점이 주목할 만한 대목으로 꼽힙니다. 미국에서는 MBA 모기지 신청건와 원유재고 등의 주간 지표들도 나오겠습니다. 현지시각 28일 미국 장 개장 전에는 맥도날드와 화이자, 보잉이 실적을, 마감 후에는 페이스북, 퀄컴, 페이팔, 포드 등이 실적을 발표하겠습니다....
은행 창구서 얼굴인식으로 본인 확인한다 2021-07-22 17:36:02
음성봇이 이를 읽어주는 동안 이에 맞춰 화면이 자동으로 넘어가도록 했다”며 “보험료, 보장내용, 제한사항 등 고객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은 시각적으로 더 강조하고 ‘밀어서 동의하기’ 등의 절차를 넣어 불완전 판매 가능성도 낮췄다”고 설명했다. 단 내용이 복잡한 저축성보험과 변액보험은 대상에서 제외하고 월납...
전화로 보험 가입 때 스마트폰 화면으로 설명 가능…혁신금융 8건 지정 2021-07-22 13:19:04
시루정보, 페이콕의 별도 하드웨어 단말기 없이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도 혁신금융으로 지정됐다. 기술보증기금의 상환청구권 없는 매출채권 팩토링도 혁신금융으로 지정돼 내년 6월 출시될 예정이다. 기보가 기업 간 거래로 발생한 매출채권을 매입해 판매기업에게 현금을 지급하고, 만기일에 구매기업으로부터...
전화로 보험가입할 때 스마트폰 화면보며 청약…혁신금융 지정 2021-07-22 12:00:00
시루정보, 페이콕의 별도 하드웨어 단말기 없이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도 혁신금융으로 지정됐다. 기술보증기금의 상환청구권 없는 매출채권 팩토링도 혁신금융으로 지정돼 내년 6월 출시될 예정이다. 기보가 기업 간 거래로 발생한 매출채권을 매입해 판매기업에게 현금을 지급하고, 만기일에 구매기업으로부터...
신한카드 "페이, 특화카드, 아이폰 결제…MZ고객 겨냥 전략수립" 2021-07-18 11:56:12
"페이, 특화카드, 아이폰 결제…MZ고객 겨냥 전략수립"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신한카드가 'MZ세대' 공략을 목표로 하반기 사업전략을 확정했다. 신한카드는 이달 16일 을지로 본사에서 2021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임원과 부서장 전원이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보험도 쉬운 게 최고"…카카오의 '혁신 바람' 어디까지 덮칠까 2021-07-16 06:14:11
따르면 카카오손보는 카카오톡·카카오페이를 통한 간편 가입, 플랫폼을 통한 간편 청구,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속한 보험금 지급 심사 등 보험 전 과정에서의 편의성 확대 사업을 추진한다. 여기에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한 상담·설명 서비스 제공, AI 챗봇을 활용한 24시간 소비자 민원 대응 등으로 소비자보호에...
롯데손보 "자동차 사고 나면 카카오톡 챗봇 켜세요" 2021-06-24 13:47:33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롯데손해보험 알림톡'을 검색한 뒤 채널추가를 눌러 이용할 수 있다. 긴급출동 서비스는 카카오톡 채널 내 바로가기 메뉴에서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을 택하면 된다. 롯데손보는 올해부터 고객 상담에 챗봇 서비스를 적용해 왔다. 내보험관리·사고접수·보험금...
"카뱅 상담 절반은 챗봇 담당"…카카오, AI 전화 응대도 개발 중(종합) 2021-04-28 14:41:22
수준이다. 머신러닝(기계학습) 기술로 정확도를 높여 카카오페이가 도입한 시스템의 경우 챗봇 답변 정확도가 95%를 넘었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 채널·챗봇 등을 결합한 AI 기반 고객 응대 플랫폼이다.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해 고객센터 운영시간 외에 365일 24시간 모바일 채팅 상담을 할 수 ...
"카카오뱅크 채팅 상담 절반은 AI 담당"…전화 응대도 개발 중 2021-04-28 12:07:01
정확도를 높여 카카오페이의 경우 챗봇의 답변 정확도가 95%를 넘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기업은 더 효율적으로 고객 상담에 응대할 수 있고 고객 사용 패턴 등을 정확하게 분석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AI 대화 기능을 음성 전화·웹·앱으로까지 확대해 고객 문의·요청에 대응하는 '카카오 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