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요인터뷰]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 2016-12-11 18:48:25
게 문제가 아니라 꿈이 없는 것이 문제입니다.”▷폐점률이 1%도 되지 않습니다. 비결이 뭔가요.“프랜차이즈에선 가맹점주도 사실상 ‘내부고객’입니다. 직원과 마찬가지로 점주가 만족해야 합니다. 점주들이 만족하는 것은 단순해요. 돈을 벌어야 합니다. 이디야커피는 가맹점주가 본사에 내는 돈이...
핫도그창업 비엔나핫도그, 가맹계약 러쉬 2016-11-17 10:44:39
전국 25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며 폐점률 제로에 가까운 성과를 내고 있는 용구비어의 패밀리브랜드로, 30년 경력을 자랑하는 전문가들이 모여 프랜차이즈 사업 역시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용구비어는 비엔나핫도그 외에도 최단기간 가맹개설 신화를 자랑하는 생과일쥬스전문점 `곰브라더스`를 운영하며 탄탄한 사업...
각광받는 핫도그전문점 비엔나핫도그, 주부창업으로 관심 2016-10-17 10:29:15
25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며 폐점률 제로를 기록하고 있는 `용구비어`와 생과일쥬스전문점 `곰브라더스`의 패밀리브랜드다. 때문에 비엔나핫도그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주들은 매장 오픈 전 본사 교육 및 오픈지원, 1:1 슈퍼바이저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외식기업 아모제와의 협업으로 매일 신선한 원재료를...
[파리바게뜨 30년] 빵 학교 설립, 인재 4000명 양성…최고 상권에 출점, 점주와 '윈윈' 2016-10-13 19:10:40
118개씩 매장을 냈다. 다른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폐점률(해당연도 총매장 수 대비 1년 동안 계약해지 및 종료 매장 수)이 10~20%를 오갈 때 파리바게뜨는 항상 0~1%대를 유지했다. 외식업체들 사이에선 ‘파리바게뜨 옆에만 매장을 내면 망할 일은 없다’는 속설이 생길 정도였다.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막오른가맹점전쟁②]커피숍, 하루 한 곳 문닫는다 2016-09-19 19:34:50
4% 대 였던 폐점률이 지난해 평균 7.2%로 급증했습니다. 이틀에 한 곳에서 하루에 한 개 꼴로 장사를 접는 가게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브랜드별로는 카페베네가 폐점률 14.6%로 1위, 커피베이와 탐앤탐스, 할리스 커피 등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반면 전체 가맹점 수는 3년 연속 약 20%씩 늘어났습니다. 여전히 하루에...
[막오른가맹점전쟁①]이디야·빽다방 경쟁 뒤 가려진 폐점 가맹점 2016-09-19 19:34:01
비율인 폐점률이 지난해 급증했기 때문이다. 2013년과 2014년 각각 4.2%, 4.6%였던 수치가 7.2%로 늘었다. 폐점가맹점수도 2013년(185)가 2014년(251)에 비해 470곳으로 두드러지게 늘었다. 폐점률이 가장 높은 브랜드는 카페베네였다. 지난해 140곳이 줄어 비율이 14.6%에 달했다. 커피베이(11.3%), 탐앤탐스커피(9.4%),...
`이디야` 가맹점수 1위...투썸플레이스는 매출액 1위 2016-09-19 12:12:47
폐점률은 카페베네가 14.6%로 가장 높았다. 연평균 매출액은 투썸플레이스가 4억8천289만원으로 가장 많았다. 연평균 매출액은 일반적으로 가맹점 면적에 비례해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며 투썸플레이스 역시 다른 브랜드에 비해 매장 면적이 넓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공정거래조정원은 설명했다.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
이디야 2000호점, '가성비'의 승리 2016-08-31 18:00:38
평균 폐점률은 10%에 달한다. 1년에 브랜드별로 10개 매장 중 한 곳은 문을 닫는다는 얘기다. 이디야는 지난해 1%대 폐점률을 기록했다. 업계 최저 수준이다. 문 회장은 “경기불황이 장기화되면서 고객은 합리적인 가격에 커피를 마시고 싶어 하고 예비점주들은 소자본으로 창업하길 원한다”고 말했다.◆2020년...
르호봇, 사업설명회 성공적 마무리...3일,14일 추가 사업설명회 개최 2016-08-04 09:32:11
0의 폐점률과 연평균 24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경기가 좋을 때는 새로운 시장을 찾는 창업고객이, 경기가 좋지 않을 때는 고정비를 낮추려는 기업 고객이 르호봇을 이용하며 안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1998년 국내 최초 민간 비즈니스 센터로 시작한 르호봇은 현재 중국 장강 센터를 포함해...
만화카페 `풀덤`, 체계적인 창업 전략으로 눈길 2016-07-07 10:35:28
빠를수록 폐점률이 높아진다고 판단된다"며 "정확한 입지와 상권 분석을 통해 순차적으로 가맹점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브랜드는 가맹점주들과의 파트너십을 무엇보다 강조하며 풀덤 브랜딩 가치 상승에 목표를 두고 있다. 이 만화카페는 다양한 장르의 만화와 카페 메뉴가 결합된 멀티카페로 데이트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