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인터내셔날, 스위스퍼펙션으로 해외 진출 가속화 2021-02-22 15:26:39
"하이난면세점 입점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스위스 퍼펙션은 모든 제품을 스위스에서 생산하고 있다. 유럽의 왕족, 교황 등이 최고급 스파에서 사용한 브랜드로 유명하다. 전세계 고급 호텔과 스파, 클리닉 등을 통해 주로 판매해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기존 기업 간 거래(B2B) 중심의 스위스 퍼펙션...
하나·모두투어, 창사 이래 최대 위기…그래도 희망은 있다 2021-02-16 21:44:21
들여 인수한 자유투어, 2019년 중국 하이난에 세운 리더국제여행사가 대표적이다. 하나투어의 공격적인 경영은 모두투어와 격차를 벌리는 요인이 됐다. 1993년 모두투어 전신인 국일여행사에서 독립한 하나투어(국진여행사)는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외형과 실적에서 업계 2위인 모두투어를 크게 앞질렀다. 업계 순위만...
'코로나 직격탄' 면세점 작년 매출 15.5조원…38% 급감 2021-02-01 10:21:44
면세점 시장에서 매출 기준으로 스위스의 듀프리에 이어 롯데와 신라면세점이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지난해 중국이 하이난(海南) 지역의 내국인 면세 쇼핑 한도를 크게 늘리면서 2019년 5위였던 중국 국영면세품그룹(CDFG)이 지난해 상반기 기준으로 전 세계 1위로 뛰어올랐다. 듀프리는 2위로 밀려났고 롯데와...
"중국 시장 살아난다"…화장품·의류株의 '귀환' 2021-01-21 17:34:36
본격적으로 중국에 진출한다. 상반기에는 하이난 면세점, 오는 7월부터는 중국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에 입점한다. 한경래 대신증권 연구원은 “F&F도 2019년 중국 시장에 진출하면서 매출이 112% 늘었다”며 중국 수출로 실적이 크게 개선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게임·임플란트·보톡스도 중국 매출 뛰어게임 기업도 중국...
코로나 속 해외여행 중단에 중국 명품시장 '대박' 2021-01-12 12:14:10
판매액이 증가한 이유는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중단되고, 하이난(海南) 면세점의 우대 정책 등이 효과를 발휘했기 때문이다. 중국의 세계 명품 시장 점유율은 2019년 11%에서 2020년 20%로 약 두 배 증가했다. 세계 명품 시장 판매액이 지난해 23% 감소한 것을 고려하면 중국 명품 시장의 성장 속도는 매우 빠른 것이라고...
'코로나 특수'…"중국 내 패션명품 소비 48% 증가할 것" 2020-12-17 10:00:50
있는 하이난 면세점의 폭발적인 성장이다. 하이난성 상무청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4일까지 하이난 관내 면세점 매출액은 300억 위안을 넘어 작년의 배로 늘어났다. 보고서는 올해 중국 내 패션 명품 판매액에서 하이난 면세점 판매액이 차지하는 비중이 9%에 달할 것으로 추산했다. 중국 중앙정부가 내국인을...
하이난 여행 중국인 수십명 무더기 격리…"무증상 감염자 접촉" 2020-12-14 12:09:56
하이난 면세점 한도를 지난 7월 기존의 연 3만 위안에서 연 10만 위안으로 크게 높이고 면세 대상 물품도 전자제품과 주류까지 확대하면서 초대형 면세점인 싼야국제면세성(cdf몰)에는 하루 수만명의 고객들이 밀려들어 대호황을 맞이했다. 중국 해관총서에 따르면 올해 1∼11월 하이난 면세점 매출은 232억 위안으로 작년...
6개월째 코로나 환자 0…中 하이난 1000만 관광객 '북적' 2020-12-08 17:24:09
190달러로 51% 뛰었다. 하이난이 7월부터 1인당 3만위안이던 내국인 면세점 구매 한도를 10만위안(약 1663만원)으로 올린 것도 큰 영향을 미쳤다는 해석이다. 7~10월 하이난 면세점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14% 늘어난 120억위안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전체 매출(136억위안)에 육박하는 규모다. 싼야 시내 중심의...
'코로나19 프리' 휴양지 하이난에 몰리는 중국인 2020-12-08 12:49:12
않다. 하이난은 동남아시아 다른 관광지에 비해 비싸 중국인보다는 외국인이 주로 찾는 지역이었다. 최근 중국 관광객 증가세는 중국의 소비 심리 개선을 보여주는 하나의 단면이라고 로이터는 분석했다. 모건스탠리는 올해 중국인이 해외 관광 대신 국내 여행으로 소비하는 돈이 1650억달러(약 179조원)에 이를 것으로...
하이난 면세점서 활약하는 K뷰티…아모레, 中 면세기업과 파트너십 2020-10-14 15:20:15
강화하고 중국 하이난 지역을 중심으로 급성장하는 중국 면세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사는 하이난 지역 면세 사업에 대한 전략적 지원 강화, 신규 매장에 대한 우선 협상 및 신규 브랜드 입점 확장을 통한 양사 간 사업 성장 도모,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한 마케팅 및 디지털 전환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