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자칼럼] 서울 언팩 2023-07-27 18:22:30
언팩 행사를 연 것은 K팝, K드라마 등 한류를 타고 서울이 세계인들에게 ‘힙한 도시’로 각인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올 들어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루이비통, 구찌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가 서울에서 신제품 공개 행사를 열었다. 루이비통은 지난 4월 한강 잠수교에서, 구찌는 5월 경복궁에서 패션쇼를 했다. 오세훈...
틱톡 "10억 이용자 바탕으로 K엔터 폭발적 확산에 큰 역할" 2023-07-27 10:58:19
내 한류는 국내 브랜드가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발판이 된다"며 "앞으로 자연스럽게 푸드·패션·뷰티 등 다양한 K콘텐츠와 시너지를 내며 다른 산업군으로 확장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틱톡은 또 틱톡이 일상 기록과 놀이문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고 강조했다. 정재훈 틱톡 코리아 운영(OPS) 총괄은 트렌드를 만드는...
[특파원 시선] K컬처 휩쓴 뉴욕의 일주일…K팝 넘어 미술, 전통무용까지 2023-07-23 07:07:00
통해 수많은 뉴요커가 한국의 푸드, 패션, 뷰티, 웰니스를 체험할 수 있었다. 특히 K푸드의 인기와 관련해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최근 특파원들과 만나 "대중문화 한류에서 생활문화 한류로 옮겨가고 있다. 초기에 드라마부터 K팝이 주도한 한류가 이제 음식, 뷰티 등 생활문화까지 가세한 '4.0 시대'가 된...
관광공사 사장 "올해 美관광객 100만명 예상…팬데믹 전 수준" 2023-07-20 05:21:27
주도한 한류가 이제 음식, 뷰티 등 생활문화까지 가세한 '4.0 시대'가 된 것"이라고 진단했다. 김 사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한 후 한미관계가 전례 없이 좋아진 것도 하나의 원인이 아닌가 싶다"며 "한미관계가 더 좋아지고 한류 인기가 계속되면서 외국의 유명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조사해보면 서울, 부산에...
"F&F 성공 비결…동서양 문화 결합과 디지털 전환" 2023-07-16 18:27:38
앞서 세계화와 한류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고민했다. 결론은 ‘동서양의 결합’이다. 그는 방탄소년단(BTS) 등의 성공을 보며 자신감을 얻었다. 김 회장은 “BTS는 서양 스타일의 춤을 잘 추고 노래를 잘 부르는 것에 더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주려는 동양인 특유의 의지까지 갖추고 있다”며 “아시아에 뿌리를 두고...
유럽 사로잡은 한류...기업도 웃었다 2023-07-03 17:57:32
미용, 패션 때문에요. 여기 와서 정말 좋아요.] [알렉산드라/이탈리아 화장품 바이어 : 한국 화장품은 피부관리를 위한 더 좋은 방법이고요. 이탈리아인들에게 한국 미용의 피부 관리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한국화장품은 기능적이고 자연에서 온 좋은 재료를 씁니다. 한방 스타일이 대표적입니다.] 한류박람회에는 제...
[르포] 유럽서 10년만의 한류박람회…K팝팬들 2천500명 '떼창' 2023-06-30 15:39:44
K패션, K라이프스타일 제품 등을 구경하며 즐거워했다. 이날 K뷰티 무대에서 진행된 '틱톡스타처럼 메이크업하기' 시연을 지켜보던 리자와 로에미는 "블러셔를 하는 법을 봤는데 이렇게 직접 볼 수 있으니 너무 좋다"면서 "조언을 얻었으니 앞으로 메이크업을 더 잘하게 될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이들은 "한국...
'김희선 미용기기' 에이피알, 몸값 1조원…진격의 중소 뷰티社 2023-06-15 17:52:55
얻은 스트리트 캐주얼 패션 널디도 판매한다. 에이피알은 뷰티기기 등의 판매 호조 덕에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3977억원, 영업이익은 392억원으로 전년 대비 53.5%, 174.8% 증가했다. 에이피알은 9~10월 한국거래소 예비심사 신청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이다. 클리오, 에이블씨엔씨,...
BTS 10주년 맞아 유통·뷰티업체도 "방한팬 잡아라" 2023-06-14 08:42:15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23일까지 온라인몰에서 한류스타 착용 아이템만 모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축제를 계기로 해외 케이팝 팬들이 대거 한국을 방문하는 시점에 맞춰 기획된 판촉 행사다. 해당 기간 온라인 국문몰과 중문몰에서는 방탄소년단이나 블랙핑크,...
‘이솝’ 3조에 팔고 韓브랜드 쇼핑 나선 나투라앤코 2023-05-31 17:07:56
6000억원에 인수했다. 2017년 중국 정부의 한한령(限韓令·한류 금지령) 이후 양국 국민의 정서가 악화되면서 해외 기업의 투자성적은 좋지 않은 편이다. 유니레버가 인수한 카버코리아는 2018년 매출 6590억원으로 정점을 찍은 뒤 작년 4212억원으로 36.0% 감소했다. 로레알이 인수한 스타일난다 매출도 2019년 2695억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