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면세점, 중소기업 오프라인 판로 확대 지원 2024-05-17 09:05:18
기획전 개최, 온라인 배너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신세계면세점 채널을 통한 판촉·홍보 등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국내 유망 중소기업 브랜드를 국내외 관광객에게 널리 알리고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호텔롯데, 1분기 영업손실 273억원…적자전환 2024-05-16 18:08:51
면세점 관계자는 "중국 내수 경기침체 장기화 여파로 유커(遊客·중국인 관광객) 회복 속도가 팬데믹 이전 수준에 크게 미치지 못했다"며 "고환율에 따른 상품 원가 상승, 다점포 운영에 따른 인건비, 임대료 부담 등의 요인으로 면세 영업손익이 적자로 전환했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내국인과 개별자유여행객(FIT)...
인천공항공사, 일본 K-컬처 팬 한국 유치 활동 2024-05-14 09:43:00
신라면세점과 공동 마케팅을 진행했다. 공사는 동북아 허브공항인 인천공항을 통해 일본 각 지역에서 동남아, 유럽 등 전 세계로의 편리한 환승 여정이 가능한 점을 소개했다. 무료 환승 투어 코스와 K-STOPOVER 프로그램(1박 이상)을 이용하면, 인천공항을 환승하는 최대 72시간 이내 시간을 활용해 서울·인천·경기 지역...
김혜수·주지훈에 수백억 쓰더니…줄줄이 추락한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13 11:20:12
자체가 타격을 받은 것. 코로나19 종식으로 해외여행이 재개되면서 명품 소비를 할 수 있는 채널도 다양해졌다. 매장 직접 구매, 면세점 소비가 늘면서 소비 여력이 분산돼 온라인 명품 수요가 확 꺾이고 만 게 치명타가 됐다. 직접 온라인 사업하는 명품 브랜드들더 큰 문제는 따로 있다. 그 사이에 명품 브랜드들이 직접...
신라면세점, 중국 최대 생활정보 플랫폼과 관광객 유치 '맞손' 2024-05-09 09:27:00
신라면세점은 메이투안·따종디엔핑 고객 전용 혜택을 제공하고 메이투안·따종디엔핑은 신라면세점 프로모션 정보를 온라인 플랫폼에 노출하게 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많은 중국인이 중국 내에서는 물론 해외여행을 떠날 때도 메이투안·따종디엔핑을 이용해 정보를 찾는 만큼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될...
글로벌MZ 세대 New 소비 트렌드 '디토 소비'?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2024-05-09 09:24:38
면세점 주요 고객들의 존재감이 미비해지고 있습니다. 그럼 ‘쇼핑의 큰 손’이라 불리는 중국 MZ 세대들의 모습은 어떨까요? 중국 MZ 세대들 사이에서는 ‘총구이 세트’가 유행 중입니다. ‘총구이’는 ‘거지’나 ‘가난뱅이’라는 뜻으로 중국에서 적은 돈으로 먹을 수 있는 가성비 메뉴를 뜻합니다. 중국에서도 경기...
명동에 유커 관광버스 수십대…면세·여행업계 볕드나 2024-05-08 18:23:13
한국 면세점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에서도 다른 지역 대비 회복세가 더뎠던 중국 여행 수요가 점차 살아나고 있다. 국내 여행사와 면세점들은 본격적인 ‘차이나 효과’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중국은 한국의 인바운드(국내여행), 아웃바운드(해외여행)에서 모두 중요한 국가다. 코로나19 이전 방한 외국인...
'평생 무료 환전' 토스뱅크 외화통장…100만 고객 돌파 2024-05-08 10:46:34
따라 해외에서 가장 많은 결제가 이루어진 곳 역시 일본 내 가맹점이 가장 많았다. 일본의 가장 큰 백화점인 이세탄 백화점, 면세점 DFS, 돈키호테 순이었으며, 온라인에서는 숙박 및 항공 등 여행 플랫폼은 물론 아마존과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 직구 플랫폼이 대표적인 사용처로 꼽힌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종합) 2024-05-07 16:32:37
등 숙박업체와 면세점 등 유통업체들이 모처럼 특수를 누렸다. 이번 3개국 연휴는 한국의 어린이날(5월 4∼6일), 중국 노동절(오일절·5월 1∼5일), 일본 골든위크(4월 27∼5월 6일) 등으로 열흘가량 이어졌다. 서울과 제주 등 유명 여행지에선 중국인 등 관광객이 대거 몰렸다. 연휴 막바지에 비가 내리면서 백화점이나...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 2024-05-07 14:04:25
등 숙박업체와 면세점 등 유통업체들이 모처럼 특수를 누렸다. 이번 3개국 연휴는 한국의 어린이날(5월 4∼6일), 중국 노동절(오일절·5월 1∼5일), 일본 골든위크(4월 27∼5월 6일) 등으로 열흘가량 이어졌다. 서울과 제주 등 유명 여행지에선 중국인 등 관광객이 대거 몰렸다. 연휴 막바지에 비가 내리면서 백화점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