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야구 1000만 관중 등에 업은 형지엘리트, 영업익 2배 '껑충' 2024-11-15 08:36:09
해외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 사립학교, 국제학교 등 현지 각 지역의 중점 학교에 납품하며, 프리미엄 브랜드로 이미지를 각인시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학생복 사업이 글로벌로 영역을 넓혀가는 와중에 스포츠 상품화 사업이 좋은 성과를 나타내며 이번 1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하게 되었다"며...
[단독] 현대차의 파격…CEO에 호세 무뇨스 '외국인 첫 발탁' 2024-11-15 02:00:01
전기차, 하이브리드카로 전환하는 동시에 브랜드 파워를 키운 덕분이다. 시장 흐름을 꿰뚫는 무뇨스 사장의 판단력에 힘입어 2018년 68만 대이던 현대차의 미국 판매량은 지난해 87만 대로 뛰었다. 특히 가솔린 세단보다 값이 비싸고 수익성도 좋은 SUV와 하이브리드카, 전기차에 힘을 준 덕분에 현대차 미국법인의...
'폭스바겐 닮은꼴 되나'…루프트한자 관리직 20% 감원 2024-11-15 01:52:37
등을 거느린 유럽 최대 항공그룹이지만 핵심 브랜드 루프트한자의 부진한 실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루프트한자 그룹은 올해 14억∼18억유로(2조1천억∼2조7천억원)의 영업이익을 낼 것으로 예상했으나 그룹 전체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루프트한자는 적자를 면하지 못하고 있다. 독일 항공업계는 중국 항공사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3분기 매출 682억원...역대 3분기 최대매출 2024-11-14 22:49:11
해외실적도 전년비 77%이상 성장했다. 현재 중국 7개, 일본 3개 정식매장을 포함해 해외 총 20개 매장을 보유한 젝시믹스는 전방위적 마케팅과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며 아시아지역을 중심으로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4분기에도 실적 성장 바톤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역대급 한파에...
모로코 왕족된 듯…"원두 200종 중에 뭘로 하시겠습니까" 2024-11-14 18:28:29
‘커피계의 에르메스’로 불릴 정도로 브랜드 이미지를 까다롭게 관리하는 바샤커피가 동북아시아에 처음으로 낸 플래그십 스토어는 어떤 모습일까. 궁금증을 안고 찾은 플래그십 스토어 1층 입구에 들어서니 온통 주황색과 금색이었다. 주황색은 마라케시의 태양을, 황금색은 사막의 모래를 상징한다. 이 화려한 벽지는 ...
카페人 천국, 서울 2024-11-14 18:17:52
기반의 보난자, 덴마크의 콜렉티브, 브랜드 랄프 로렌의 랄프스커피 등 명성 높은 브랜드들이 한국에 단독 매장을 내고 있어서다. 해외 첫 진출지로 서울을 택하는 일도 이례적으로 많아졌다. ‘커피업계의 애플’로 불리던 샌프란시스코의 블루보틀이 한국에 진출한 지 5년. 스페셜티 커피 문화가 대중화되면서 새로 문을...
"커피공화국 입맛도 '월클'…韓에 해외 첫 매장, 놀랄 일 아니죠" 2024-11-14 18:01:15
웹사이트, 블로그 등을 개설하고 브랜드 이미지까지 만들고 있었습니다. 커피를 향한 열정으로 달려가던 중 인텔리젠시아와 인연을 맺었습니다.” 인텔리젠시아는 창업자 더그 젤이 ‘신선한 생두를 볶아 커피의 효용을 더 높이자’는 생각을 담아 작은 로스터리 카페를 차린 게 그 시작이었다. 블루보틀, 스텀프타운과...
"이제 도쿄 안가도 돼"…북유럽 커피 마니아들 상수로 몰려온 이유는 2024-11-14 17:55:25
브랜드로 확장했다. 2012년 일본 요요기 공원 인근에 문을 열며 도쿄 여행자들의 성지로 알려졌다. 후쿠오카 등 일본에 7개 지점을 낸 푸글렌은 올해 서울 상수역 인근에 첫 한국 매장을 냈다. 낮에는 카페로, 밤에는 바로 운영하는데 곧 성수동에도 2호점을 낸다고. 낮은 층고의 독채에 1960년대 생산한 스칸디나비아...
닥터엘시아, 국내 유통 확대 2024-11-14 17:50:41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엘시아(Dr,Althea)가 최근 ‘2024 아마존 셀러 컨퍼런스’에서 챔피언 부문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닥터엘시아는 "차별화된 제품력과 혁신적인 전략을 통해 해외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수상으로 다시 한번 브랜드의 경쟁력을...
"김치·라면·과자…K푸드 수출 1000억弗 시대 연다" 2024-11-14 17:44:46
김치 브랜드 종가는 올해 국내외에서 약 5000억원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K푸드 대표 상품인 김치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고 정 팀장은 강조했다. 그는 “현재 글로벌 김치 시장이 약 5조원 규모지만 2050년에는 15조원으로 커질 것”이라며 “동치미를 기본으로 한 탄산음료, 김치 분말, 트러플 김치 소스, 김치...